본문 바로가기
Auto/News

[BP/AUTO] CES 2022 - 아마존 파이어 TV 자동차 부문으로 확대

by bruprin 2022. 1. 11.

BP's : 코로나 19 때문에 CES 2022가 축소 되기는 했지만, 여전히 굵직한 뉴스들이 나온다. 

아마존이 CES 2022에서 알렉사와 파이어TV의 새로운 전략을 발표. 

이 중 중요한 것은 자동차 업체와 협력해 자동차 안에 파이어TV를 구현하겠다는 것. 

파이어TV는 아마존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로 TV 스틱, 셋톱박스로 제공해 왔는데 

최근 TV에 탑재해 완제품을 내놓고 있다.

이번 발표로 아마존은 자동차 업체 스텔란티스와 협력해 FCA, PSA 브랜드 주요 차량에 파이어 TV를 인포테인먼트로 제공한다. 

2022년 모델 짚 랭글러, 그랜드 랭글러, 그랜드 체로키, 크라이슬러 퍼시피카 등에 파이어 TV를 적용한다. 

아마존은 이외에도 포드 일부 차량에도 파이어 TV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파이어 TV를 탑재한 차량은 자동차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아마존 프라임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알렉사 기능도 탑재해 음성으로 조작도 가능. 

TV는 스마트 TV로 진화되고 있지만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여전히 사용자의 기대보다 한참 뒤떨어져 있다. 

이런 상황에서 아마존이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라는 분야에 전문성을 살려 진출을 선언한 것. 

물론 쉽지는 않겠지만, 자동차 업체와 함께 아마존 프라임 5년 약정 등을 묶어서 쓸 수 있지 않을까? 

관련링크 : 

 

Fire TV is on the move in 2022

BMW to deliver premier Fire TV experience in the car

amazonfiretv.blo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