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94

[BP/IT] 지하철 화장실 혼잡도를 확인할 수 있는 앱 시험 가동 - 도쿄 메트로 BP's : 지하철 역에서 화장실을 가야 하는데, 사람이 가득차서 난감한 기억이 누구나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도쿄메트로는 그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화장실 상황과 혼잡도를 앱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앱으로 각 역 화장실에 사람이 얼마나 있는지 알 수 있는지 알려주는 것이다. 예를 들면 A라는 역에 변기가 몇 개 있고, 이 중 몇 개가 사용중인지... 장애인 화장실은 별도로 알려준다. . 우선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몰리는 이케부쿠로 역을 대상으로 12월 1일부터 2018년 2월 28일까지 진행하고, 장단점을 파악해 다른 역으로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서비스는 지하철 화장실 칸에 센서를 달아, 사람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이 센서 정보를 지하철 내 중계기가 서버로 전송하는 형태. 사용.. 2017. 11. 30.
[BP/GAME] 대전략 퍼펙트 4.0 12월 21일 발매 BP's : 게임 업체 시스템소프트알파가 시뮬레이션 게임 '대전략 퍼펙트 4.0'을 12월 21일 발매. 1985년 현대전을 배경으로 다양한 전략과 유닛을 활용해 전투를 벌이는 턴제 시뮬레이션. 70개 이상 국가, 2017년까지 등장한 세계 각국의 최신 무기를 쓸 수 있다. 사용할 수 있는 총 병기 수는 1,400 개 이상. 전투 무대가되는 SLG 맵은 실제 지형을 바탕으로 만들었다. 300개 이상의 맵이 준비. 슈퍼대전략을 했던 사람들은 좋아하겠지만, 요즘 게임들에 비해서는 확실히 예전 느낌이 난다. 새로운 세대를 끌어들일 수 있느지가 관건. PC, 엑스박스원, PS4,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출시된다. 관련링크 : http://www.ss-alpha.co.jp/products/dsp4_ps/ 2017. 11. 30.
[BP/VIDEO] 옵토마. HDR 10을 지원하는 4K DLP 프로젝터 'UHD 60' BP's : 옵토마 HDR 10을 지원하는 4K DLP 프로젝터 'UHD 60'. 기존에 출시한 'UHD65' 보다 가격을 낮추고, 4K를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 TI 4K DLP 칩을 탑재, 9,000회/초 고속 스위칭 기술을 사용해 830만 화소(2716 × 1528 × 2) 해상도를 구현. DMD 패널 크기는 0.65 인치. ITU 4K UHD 표준을 지원하고, HDR 10도 지원. 옵토마는 명암비를 확장해, 더 깊이 있는 색감을 출력할 수 있다고 한다. 3D 지원. 본체에 8W 스테레오 서라운드 스피커도 내장. 광원은 240W UHE 램프 밝기 3,000 루멘. 명암비 100 만 : 1. 렌즈는 1.6 배 줌 지원 F2.5 ~ 3.26. 투사 거리와 화면 크기는 0.92m (30 인치) ~.. 2017. 11. 30.
[BP/IT] 영화관의 사운드 ​ BP's : 이제는 cgv 나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대부분 프랜차이즈 영화관이기 때문에. 영화를 예매할 때 영화관 화면 크기나 사운드에 대해 확인할 수가 없다. 영화관 중에 비싼? 극장에는 이런 정보를 제공하지만, 일반 극장들은 화면크기가 어느 정도인지. 사운드 시스템은 어떤지 확인할 수가 없다. 좌석 수만 보고 짐작해서 선택해야 한다. 하지만, 좋은 극장은 이런 정보를 출입구에 표시해 놓는다. 이런 것은 사소한 것이라 그냥 지나치는 사람도 있지만 나처럼 중요하게 보는 사람도 있다. 어떤 영화를 보는지 못지 않게. 어떤 시스템으로 보는지도 영화에 대한 경험을 바꿀 수 있다. 요즘은 TV크기도 커졌고, PC,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영화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극장에서 볼 때는 .. 2017. 11. 30.
[BP/IT] 더 작고, 더 빠르고, 더 잘찍히는 카메라 ​ BP's : DSLR을 처음 샀을 때. 사진이 너무 잘나와서 깜짝 놀랐다. 캐논 300d 였는데, 이렇게 좋은 카메라를 샀으니 평생 쓰겠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눈은 계속 높아지고 더 비싸고, 좋은 카메라로 계속 바꿈질을 했다. 렌즈에도 욕심이 생겨서, 몇 개를 샀는데. 웬만큼 렌즈를 사모으니. 어느 순간엔가 이 무거운 카메라, 렌즈를 들고 다니는게 좋은 사진을 찍는 것보다 더 귀찮아졌다. 그래서 더 작은 카메라로 바꿨는데, 이게 사람들의 생각이 비슷한 것 같다. 시장의 요구에 따라 하이브리드 디카가 시장을 한번 휩쓸고, 그 때도 몇 개의 제품을 사서. ' 야 이렇게 가볍구나' 라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이 카메라들은 렌즈를 새로 사야하고, dslr과 비교하면 해성도나 여러 가지 부문에서 아쉬움이 .. 2017. 11. 29.
[BP/GAME] 슈퍼패미컴용 '아이언 코만도 - 강철전사' 재생산 BP's : 슈퍼패미컴용 횡스크롤 액션 게임 '아이언 코만도'가 재생산(복각) 됐다. 가격은 6998엔.이게 슈퍼패미컴용 클래식 미니 와 연장선상에 나온 제품인가? 라고 생각될 수 있지만. 예전 종이케이스에 들어있는 슈퍼패미컴용 팩으로 나왔다. 원작은 1995년 출시. 새로운 게임도 아니고, 예전에 나왔던 게임을 왜 재생산 했느냐? 라는 생각이 들 수 있는데. 그 이유에 대해서 제조사인 BLAZEPRO는, 해당 게임이 워낙 오래전 게임이고... 소량 판매됐기 때문에 고가에 거래되고 있어서, 추가 제작을 결정했다고 한다. 이 때문에 팩은 3000개만 판매된다. 지금도 슈퍼패미컴으로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있고, 특히 호환 기기를 파는 곳도 있어서 이렇게 슈퍼패미컴, 패미컴으로 게임이 출시된다. 고전 게임을 .. 2017. 11. 29.
[BP/IT] AI카메라 탑재. 화웨이 '메이트 10 프로(Mate 10 Pro)' BP's : 최근에 출시되는 스마트폰 중에서 관심이 가는 제품은. 애플도 삼성도 아닌 다른 업체들에서 내는 폰이다. 이전까지 다른 스마트폰업체들이 내놓는 제품은 애플이나 삼성전자에서 내놓은 스마트폰과는 상품성에서 차이가 있었지만. 최근들어 그 격차가 줄어들고 있다. 특히,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이 내놓는 제품들은 '이게 중국제품이 맞나?" 하는 생각이 든다. 몇 년 전에는 샤오미가 주목 받았지만, 아무래도 기업 규모가 있어서 그런지..화웨이나 레노보가 내놓은 스마트폰이 상품성이 좋다. 이번에 출시된 화웨이 '메이트' 시리즈 신제품인 '메이트 10 프로(Mate 10 Pro)'는 관심을 끌만한 제품. 6인치 OLED 디스플레이( 2,160x1,080)를 탑재한 제품으로, 인공지능(AI)카메라를 탑재한 것이 .. 2017. 11. 29.
[BP/GAME] 게임보이의 추억 BP's : 스마트폰으로 게임하는데, 중간에 배터리가 닳아서 닫아야 했던 적은 없지만, 이 게임보이를 가지고 '조금만 있으면 다 깼다!!' 라고 했다가 배터리가 나가 버린 적은 있다. 그리고, 불을 끄면 화면이 안보여서 이불 뒤집어 쓰고 플래시 켜고 게임을 했던 기억팩이 잘 인식이 안되면 후~ 하고 불어줬던 기억... 게임보이는 많은 추억을 만들어 줬다. 내가 게임보이로 가장 재미있게 한 게임은 사가 2와 성검전설인데... 그 이유는 게임 자체가 재미있기도 하지만. 팩이 그 것 밖에 없었기 떄문이다. 나중에는 몇 개 더 늘었지만. 그리고, 후배가 게임보이를 사서. 마리오 테니스를 케이블로 연결해서 했는데. 그야 말로 감동이었다. 오락실에서나 가능했던 2인용을 휴대용으로 할 수 있다니..(스마트폰이 보급화.. 2017. 11. 29.
[BP/BICYCLE] 야마하, 북유럽 디자인 전동 어시스트 자전거 'PAS Mina' BP's : 야마하가 북유럽 디자인 전동 어시스트 자전거 'PAS Mina' 2018년형을 출시. 일본은 파나소닉, 야마하 등 업체들이 전기자전거 시장을 두고 경쟁을 하고 있다. 여기에 유럽 전기 자전거 업체까지. 가격은 12만 2000엔(약 119만원). 여전히 높은 가격이지만, 스쿠터 생각하고, 유지비 생각하면 일본에서 충분히 경쟁력 있는 가격이다. 최근 일본 전동 어시스트 자전거 시장을 보면, 기술 성숙이 빠르게 이뤄지는 것 같다.안장, 핸들바, 바구니 등 전용 액세서리도 함께 출시. LCD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배터리 상태, 주행 가능 거리, 속도, 시간.오토 라이트 기능도 포함.(이 기능 꽤 편하다) 크기는 1,840 × 580mm (길이 × 폭)으로, 무게는 23.7kg. 전원은 리튬 이온.. 2017. 11. 28.
[BP/AUTO] 쉐보레 스파크와 알토 라팡 ​ BP's : 예전부터 일본 경차에 관심이 많았는데. 그 이유는 가격도 저렴하고(국내는 높지만) 활용성이 좋기 때문이다. 특히. 실내는 곳곳에 수납함과 아이디어를 활용한 공간들이 있어서. 공간활용 측면에서는 상위차급보다 훨씬 낫다. 일본 경차들은 일본 내 수 많은 경쟁을 통해 상품성이 개선됐고, 진행중이기 때문에 연식변경모델도 이전 연도 제품과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 차이를 보이지 못하면 경쟁에서 살아남기 어렵기 때문이다. 기아차 모닝, 레이, 쉐보레 스파크 3종류가 경쟁하는 국내와 10여종 이상 차량이 경쟁하는 일본 경차 시장과는 다를 수 밖에 없다. 국내에 일본 자동차 브랜드들이 진출할 때 이런 경차와 활용성 높은 소형차가 등장하길 기대했지만. 국내 진출한 일본자동차 업체들은 크고 비싼 미.. 2017. 11. 28.
[BP/IT] 고전게임 천국. 남부터미널 '레트로 카페 트레이더' BP's : 남부터미널 레트로 카페. 고전 콘솔 게임들을 모아둔 곳이다. 카페 + 오락실? 느낌. 위치는 국제전자상가에서 뱅뱅사거리쪽으로 조금 내려오면 바로 찾을 수 있다. 1층은 닭갈비집. 카페는 1인당 음료 1개만 주문하면 된다. 커피는 4000원. 이것도 평일 점심시간에는 할인되고, 토스트도 먹을 수 있다.들어가는 입구부터 뉴질랜드스토리, 열혈고교 캐릭터들이 반겨준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꽤 큰공간이 나오는 창가쪽에는 패미컴, 슈퍼패미컴, 메가드라이브, PC엔진 등 게임기가 있고, 게임보이도 빌려서 할 수 있다. 중앙 진열장과 벽면에는 고전게임들이 가득차 있다. 패미컴, 게임보이 어드밴스, 슈퍼패미컴, 메가드라이브 등 게임들. 직접 게임 판매도 한다. 카운터 쪽에 판매하는 게임들이 있다. 오늘 바자.. 2017. 11. 28.
[BP/IT]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 아이나비 BP's : 스마트폰, 태블릿 지도를 쓰다보니 내비게이션이라는 제품 영향력이 확 줄어들었다. 한 때는 한 산업분야로 인정받을 정도였는데, 우리나라 뿐 아니라 해외도 내비게이션 시장은 몰락하고 있다. 하지만, 내비게이션도 잘 쓰면 가치가 있다. 우선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을 쓸 때 문제점은 사용을 하다가 중간에 무언가를 할 수가 없다는 점이다.전화가 오거나, 무언가 검색을 해야 할 때는.... 불편하다. 그래서, 스마트폰과 내비게이션을 같이 쓰고 있는데. 내비게이션을 구입한 뒤로, 한번도 지도 업데이트를 안해서, 영 이상한 길을 안내해준다. 그래서, 오래된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K9을 업그레이드 해서 써보기로... 엡그레이드는 내비게이션에 있는 마이크로 SD카드를 꺼내서, PC에 연결하고. 업그레이드 홈페이.. 2017. 11. 28.
[BP/AUDIO] 제품보다 문신에 눈이 가는 마샬 최상위 헤드폰 '모니터 블루투스(MONITOR Bluetooth)' BP's : 마샬 최상위 헤드폰 '모니터 블루투스(MONITOR Bluetooth)' 블루투스 aptx를 지원하는 마샬 최상위 모델이다. 마샬 제품은 다른 업체 제품과 디자인 측면에서 확연히 다른 느낌을 준다. 마샬은 자사 앰프에 사용하는 부품과 소재를 사용해 존재감 있는 제품을 만들었다고 설명하고 있다. 인체공학을 바탕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추구. 힌지는 블랙 비닐 코팅과 황동으로 튼튼하게 만들었다. 케이스도 함께 제공. 아날로그 컨트롤 노브를 갖춘 버튼으로 재생, 정지, 음량 조절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에 연동해 핸즈프리 기능도 쓸 수 있다. 유선 연결로도 사용할 수도있다. 케이블 입력 단자는 스테레오 미니. 케이블 리모콘도 갖추고 있다.드라이버는 40mm 지름. 임피던스는 32Ω. 재생 주파수 대역은 .. 2017. 11. 27.
[BP?IT] 아날로그 감성 디지털카메라'후지 X-E3' BP's : 최근 출시되는 디지털카메라 중에 후지필름 제품에 눈길이 간다. 새로운 제품이 나오는 것인지, 아니면 예전 필름 카메라가 다시 등장하는 것인지 구분이 안될만큼 아날로그 느낌 디자인 제품을 내놓고 있다. 가격도 상대적으로 비싸고, 성능도 그리 나을 것은 없어보이는데, 자꾸 눈길이 간다. 하이브리드 카메라 '후지필름 X-E3(FUJIFILM X-E3)'도 그렇다. 가격만 따지면, 소니 풀프레임 A7과 가격차이가 크지 않다. 렌즈는 XF23mmF2, 표준 줌렌즈 XF18-55mmF2.8-4 R LM OIS. 이 두 가지만 있으면 충분히 쓸만할 것 같다. X-E3는 EVF 내장 하이브리드 카메라. APS-C 크기 2430만 화소 'X-Trans CMOS III'센서를 탑재. 전 모델인 X-E2에 비해.. 2017. 11. 27.
[BP/AR] 증강현실을 적용한 지구본 '어스볼(Earth Ball)' BP's : 증강현실(AR)을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부문 중 하나가 교육인 것 같다. 이 시장을 겨냥해 AR을 활용한 교육 제품들이 나오고 있는데, 그 중 하나인 '어스볼(Earth Ball)'. 직경 약 27cm, 무게 80g 지구본으로, 전용 앱을 설치해 AR로 국가, 문화, 동물, 역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5940엔. NHK엔터프라이즈, 쇼가쿠칸, Amana 등 다양한 업체들이 협력해 제작한 것도 특이하다. 각 업체들이 잘 할 수 있는 부분을 가지고 협력한 듯. 스마트폰 앱으로 지구본을 보면, 세계 각 국가가 표시되고, 인구와 면적, 언어 등 기본적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시간에 따라 태양이 비추는 곳과 반대인 곳 등도 표시. NHK영상 콘텐츠와 연계해 세계 여.. 2017. 11. 27.
[BP/IT] 애플스토어 - 싱가포르. 오차드(Apple store singapore orchard) BP's : 싱가포르에 생긴 첫번째 애플스토어. 번화가인 오차드에 위치하고 있다.싱가포르가 작은 나라이기 때문에, 애플스토어에 대해서 기대를 안했는데. 미국 뉴옥 5번가나 일본 긴자 애플스토어만큼 크다. 아니 긴자 애플스토어보다는 확실히 큰 것 같다. 그리고, 내부도 고급스럽게 만들었다.2층에 교육공간을 아주 크게 할애하고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고, 애플 제품 뿐 아니라 스마트 가전제품, 스마트 토이 등 다른 제품들 비중도 꽤 높다. 애플 스토어가 애플 제품만 파는 것이 아니라 IT최신 제품들을 파는 오프라인 플랫폼의 역할을 하는 것 같다.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지니어스들은 친절했고, 가격은 일본보다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것 같다. 지금까지는 잘되고 있는데,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지.. 우리나라도 가로수길에 .. 2017. 11. 27.
[BP/GAME] 닌텐도 스위치 - 스플래툰2 대규모 업데이트. 새로운 게임방식과 스테이지 추가 BP's : 닌텐도 스위치 스플래툰2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 바뀐 점은 새로운 게임방식, 스테이지, 헤어스타일, 무기, 배경음악 추가. 기존 스테이지도 조금씩 변형을 줬다. 또, 50이 최고였던 랭크도 99까지 열렸고, 게임을 이어서 할 때 무기나 아이템을 정비할 수 있는 메뉴도 추가됐다. (기존에는 게임에서 빠져 나와야 했음) 진심매치에 새로운 게임 방식인 '진심아사리'가 추가됐는데, 지도에 있는 조개를 주워서, 상대방 골에 던지는 방식이다.캐릭터 헤어스타일을 추가로 바꿀 수 있게 됐고, 무엇보다 게임을 하면서 크게 달라진 점은 역시 50랭크에서 더 올릴 수 있게 됐다는 점. 배경음악이 바뀌니..새로운 분위기다. 진심매치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데, 기존 사용자들의 실력이 높아지고 있어서 인 것 같.. 2017. 11. 26.
[BP/IT] 돈키호테, 자체브랜드로 10만원대 로봇 청소기 출시 BP's : 일본 유통업체 돈키호테가 자체브랜드로 10만원대 로봇 청소기 'ERC-283'를 출시(1만4800엔)스마트폰과 연동해 조작할 수 있고, 설정도 세세하게 지정할 수 있다. 돈키호테는 얼마전 TV를 자체 브랜드로 만들었는데, 이어서 로봇 청소기를 자체 브랜드로 제작. 앞으로 다른 제품들로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폰앱으로 청소 모드를 변경하거나 타이머 설정, 이동 중에도 직접 조작 할 수 있다. 운전모드는 '자동', '수동' 2 종류. 벽을 따라 · 지그재그 등 5가지 청소 패턴을 조합해 청소한다. 낙하 · 충돌 방지 센서를 탑재. 단차와 장애물을 판단하고 계단이나 현관 등의 단차에서 떨어지는 벽이나 가구에 충돌을 최소화한다. 자동 충전 기능도 갖추고 있고, 배터리 잔량이 일정 이하가 되면 .. 2017. 11. 26.
[BP/GAME] 복고풍 게임기 '레트로비트 제네레이션(Retro-bit GENERATIONS) 3' BP's : 패미컴 클래식 이외에도 고전 게임을 담은 게임기들이 계속 나오고 있다. '레트로비트 제네레이션(Retro-bit GENERATIONS) 3' 도 그 중 하나. 다른 고전 편집 게임기와 다른 점은 정식 라이선스를 받았다는 점. 3이기 때문에 이전에 2개 모델이 나왔다. 수록된 게임은 데이터이스트 '다크로드 (패미컴 판)', '비밀 요원 (아케이드 판)', '다크 씰 II', '슈퍼 버거 타임', '파이터스 히스토리(아케이드 판과 슈퍼 패미컴 판)', '매지컬 드롭', 테크노스 재팬 '열혈경파 쿠니오 군 (아케이드 판)', '더블 드래곤' 등이 포함. HDMI 단자를 지원한다는 점도 장점.수록된 게임은 패미컴부터 슈퍼패미컴, 오락실용까지 다양하다. 에뮬레이터를 쓰면 게임을 추가할 수 있지만, 라.. 2017. 11. 26.
[BP/GAME] 포켓몬 관련 게임 3억개 돌파 BP's : 포켓몬은 11월 24일을 기점으로 포켓몬 관련 게임 소프트웨어 출하 갯수가 총 3억 개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3억개에 포함된 타이틀은 76개로, 다운로드 버전도 포함.회사는 최근 출시한 신작 닌텐도 3DS RPG '포켓 몬스터 울트라 ', '울트라 문'이 3억 개 돌파에 큰 기여를 했다고 밝혔다. 대단한 게임이다. 참고로 포켓몬스터( Pocket Monsters )는 주식회사 포켓몬 (발매 당초는 닌텐도 )에서 발매되는 게임 소프트 시리즈다. 작품에 등장하는 가공의 생물을 부르는 단어. 게임 뿐 아니라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방면으로 출시된다. 약어는 포켓몬( Pokémon ).관련링크 : https://www.nintendo.co.jp/nintendo_direct/20170606/.. 2017. 11. 26.
[BP/IT] 아이폰10 해킹. 윈도 95, 심티티 2000 동작 BP's : Hacking Jules 라는 곳에서 아이폰10을 해킹해서 윈도95를 돌리는 모습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영상을 보면 파워도스 앱을 통해 윈도 95를 구동하고, 지뢰찾기, 심시티 2000 등 게임을 하는 모습이 포함돼 있다. 놀라운 것은 윈도 95 부팅이 매우 빠르다는 것. 아마도 하드웨어 성능 차이가 크고, 윈도95 용량도 적었으니...예전에 윈도95를 돌리려면 부팅할 때 신문을 봐도 될 정도였는데 아이폰 10에서는 앱 실행되는 수준으로 구동된다. 마우스는 터치 스크린으로 이용하는데, 이 것도 꽤 괜찮아 보인다. 아이폰X에서 됐으면 아이패드에서도 되지 않을까? 윈도95용 게임을 아이패드로 하면 쉽게 할 수 있을지도.. 물론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해킹을 해야 하는데, 그럴 경우 문제가 생겼을 때.. 2017. 11. 25.
[BP/AUDIO] B&W 최초 노이즈 캔슬 무선 헤드폰 'PX' BP's : 오디오 브랜드 중에 일단 신뢰하는 업체들이 몇 개 있는데. 바우어앤윌킨스(B&W), 보스, 젠하이저, 알텍랜싱, 크리에이티브, 애플 그리고 THX 인증 제품들. 소니도 많이 좋아지기는 했는데, 제품마다 편차가 좀 있다. 그 중에 B&W PX는 노이즈 캔슬링과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자사 브랜드 최초 제품. 센서를 내장해, 헤드폰을 착용하면 바로 음악이 재생되고, 벗으면 대기모드가 된다. PX는 40mm 지름 풀 레인지 드라이버를 탑재. 30kHz 고역 재생과 깊은 저음을 내준다. 노이즈 캔슬 기능은 '시티', '오피스', '비행' 3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으로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블루투스 4.1으로 최대 48kHz / 24bit의 aptX HD 코덱을 지원. USB로 PC.. 2017. 11. 25.
[BP/IT] 노키아 스마트 워치 '스틸(Steel)' BP's : 노키아가 왜 이렇게 됐을까? 불과 몇년전만해도 휴대폰 시장의 선두업체였고, 노키아 때문에 핀란드 기업을 배워야 한다는 분위기도 있었는데. 이제는 폭삭망한 회사 중 하나로... 하지만, 제품은 계속 내고 있다. 스마트 워치도 냈다. '스틸(Steel)'은 디지털 대신 아날로그 시계를 표방한 스마트 워치. 운동량을 기록, 분석해준다. 크기는 직경 36.3mm, 두께 11.5mm 밴드는 최대 195mm까지 지원. 무게는 37g. 최대 수심 50m까지 사용할 수 있다. 기능은 제한돼 있다, 아날로그이기 때문에 메시지 등을 확인할 수 없다. 다른 스마트워치와 확연히 다른 장점은 배터리. 동전 배터리 (CR2025)로 최장 8개월 구동한다.관련링크 : https://health.nokia.com/es/.. 2017. 11. 25.
[BP/IT] 발뮤다. 긴자에 최초 브랜드 스토어 '발뮤다 더 키친(BALMUDA The Kitchen)'개장 BP's : 일본 가전제품 업체 발뮤다가, 긴자에 최초 브랜드 매장 '발뮤다 더 키친(BALMUDA The Kitchen)'을 연다. 발뮤다 제품은 요도바시, 빅카메라 그리고 백화점 등에서 전시, 판매가 되고 있지만, 브랜드 매장은 다른 제품 없이 제품을 자신들이 원하는대로 보여줄 수 있다는 점이 장점. 브랜드 매장을 긴자에 연다는 것은, 그만큼 발뮤자 제품의 영향력이 이만큼 확대됐다는 것을 보여주는 부분이다.발뮤다 더 키친은 발뮤다 제품을 만지고 체험 할 수 있는 곳으로, 매장에서 제품을 이용한 시연을 매일 진행하고, 전문 직원이 제품 소개와 발뮤다 제품인 '토스터'로 구운 토스트와 '고항'으로 갓 지은 밥 등을 시식 수 있다. 발뮤다 제품 뿐 아니라 하리오 오리지널 드립 세트, 미야지마 공예 제작소에.. 2017. 11. 25.
[BP/GAME] 닌텐도 스위치의 이전세대 게임기. 닌텐도 위유(Wii U) BP's : Wii U가 처음 공개됐을 때, E3에 갔었는데, 거기에서 본 Wii U는 너무 이상했다.이건 아무리 봐도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 모르겠는데. 장점을 소개하고 있었다. 아이디어는 좋지만, 이게 게임을 하는데 편할까? 라고 생각해보면 오히려 더 불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아무튼 Wii U는 내가 사지 않는 최초의 닌텐도 게임기가 됐고, 실제로 써본 적도 많지 않았다. 그러다가 YE가 본인의 Wii U를 써보라고 빌려줘서, 닌텐도 스위치가 나온 이 마당에 다시 써보게 됐다.얼마동안 써보니. 의외로 재미있는 구석이 많다. 하지만, 그것은 기대를 너무 안해서 그런 것이지...불편한 점도 여전히 있다.일단 화면이 붙어 있는 패드는 스위치보다 크지만...그래도 들고 게임을 할만하다. 오히려 볼륨감이 .. 2017. 11. 25.
[BP/IT] 라즈베리파이로 만든 노트북 '파이탑(pi-top)' BP's : 라즈베리 파이로 할 수 있는 일의 끝은 무엇일까? 슈퍼컴퓨터도 만들 수 있는데, 이제는 노트북으로도 쓸 수 있다. 라즈베리파이를 이용해 노트북 PC로 쓸 수 있게 하는 'pi-top'. pi-top은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 3)를 이용해 노트북 PC로 쓸 수 있게 해주는 장비. 지난해는 Raspberry Pi 2를 지원했는데, 올해는 14인치, 1920 × 1080 해상도를 지원하는 제품이 나왔다. 이전 제품은 키보드 위에 보관함이 있어서, 여기에 라즈베리파이를 넣고 작동했는데, 새로운 모델은 라즈베리 파이가 위치하는 부분을 키보드를 밀어서 열고 닫을 수 있게 했다. 전원 단자 및 RJ45 포트, USB 포트 (2개)가 탑재. 배터리 작동 시간은 6 ~ 8 시간.OS는 인프라웨어.. 2017. 11. 24.
[BP/GAME] 철권 7. 새로운 캐릭터 FF XV 'NOCTIS LUCIS CAELUM' BP's : 철권 7에서 캐릭터에 대한 영역은 사라진 것 같다. 그동안 대부분 캐릭터들은 남코반다이 안에서만 등장했는데, 이제는 경쟁사들의 캐릭터들이 아무렇지 않게 등장. 철권7은 DLC 1탄으로 볼링을, 2탄으로 '기스 하워드'를, 그리고, DLC 3탄으로 새로운 캐릭터 FF XV 'NOCTIS LUCIS CAELUM'을 등장시켰다. (이 캐릭터는 소울칼리버 후속에 나와야 하는거 아닌가?) 전용 스테이지도 공개됐는데, FF XV 초반부에 나오는 주유소가 배경이다. 2018년 봄부터 사용할 수 있다. (그걸 왜 이렇게 일찍 공개하는지..) 관련링크 : http://www.tk7.tekken-official.jp/ 2017. 11. 24.
[BP/IT] 스마트폰 지원 최대 200배 확대 디지털 현미경. 미요시 'UK-06' BP's : 스마트폰(안드로이드)을 지원하는 최대 200배 확대 디지털 현미경. 미요시 'UK-06'130만 화소 CMOS 센서를 탑재하고 40배, 200배 확대해서 볼 수 있는 디지털 현미경. LED를 탑재해 2단계 밝기를 선택할 수 있다. 각도와 방향을 조정할 수있는 전용 스탠드도 포함.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eScope'를 이용해 간단한 편집을 할 수 있다. 윈도7 이상 또는 맥 10.13 이상 운영체제를 탑재한 PC와 연결해서 쓸 수 있고, 안드로이드(5.1.1)도 지원. 사진과 동영상 해상도는 1280 × 1024 / 1280 × 960 / 640 × 480 (Mac OS 640 × 480 고정). 640 × 480 촬영시 30fps. 크기가 38 × 142mm (지름 × 높이), 무게 약.. 2017. 11. 24.
[BP/ROBOT] AI 스피커 다음은 로봇? 도요타 '키로보 미니(Kirobo mini)' BP"s : 아마존, 구글, 애플, 네이버, 다음 등 업체들이 앞다퉈 AI스피커(스마트 스피커)를 출시하고 있는데. 이게 과연 얼마나 유행이 갈까? 하는 생각이 든다. 경쟁이 되면서 가격이 저렴해졌지만, 지금 나오는 제품들은 몇 년 내에 사라질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일단 활용도가 너무 제한적이고, 기능이 단순하다. 시계나 라디오 기능이 있으면 그나마 좋을 것 같은데... 인터넷이 끊기면 바보가 되니...(그리고 가끔 인터넷 기능을 물리적으로 차단하고 싶다. 음성인식을 한다는 것은 언제나 주위 소리를 다 듣고 있다는 것이니..) 그럼 AI스피커의 다음은 무엇일까? 아마도 AI스피커는 더 다양한 제품에 탑재될 것 같다. 스피커 기능이 있는 제품이라면....구현하는데 드는 비용이 계속 하락하고 있으니... .. 2017. 11. 24.
[BP/IT] EVF 내장의 APS-C 미러리스 카메라 '라이카 CL' BP's : 하이브리드 디카 '라이카 CL'이 출시. 렌즈 교환이 가능한 APS-C 포맷을 사용하는 디지털 카메라. 전자식뷰파인더를 내장하고, 카메라 위쪽에, 128 × 58 LCD도 탑재. 촬영 모드, 조리개, 셔터 속도, ISO 감도 등을 표시. 바디는 상하는 알루미늄, 앞뒤는 마그네슘으로 구성.라이카 TL 렌즈, 라이카 SL 렌즈 (APS-C)를 사용할 수 있고, 어댑터를 사용하면 M렌즈, R렌즈도 사용할 수 있다. 전자뷰파인더 (EVF)는 상위 모델인 '라이카 SL' 기술을 사용했다.이미지 센서는 APS-C 2424만 화소. 감도는 ISO100~50000.4K / 30fps 동영상 MP4 기록도 가능. 오토 포커스는 콘트라스트 검출식. 터치 AF도 가능.셔터 속도는 30 ~ 1 / 8,000 초 .. 2017. 11.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