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164

[BP/GAME] 닌텐도 스위치용 슈팅게임 '뇌신(RXN -雷神-)' BP's : 닌텐도 스위치로 등장하는 게임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대작 이외에 간단한 게임들은 닌텐도 이샵을 통해서 다운로드 전용으로 나오는 것도 특징. 제조사들은 패키지, 유통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으니. 적은 예산으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다. 카약이 다운로드 전용으로 12월 출시 예정인 슈팅게임 'RXN - 뇌신 -' 가격은 3900엔. 일본 닌텐도 계정이 있으면 국내서도 받을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16:9 비율 화면을 사용한 종스크롤 슈팅 게임. 3대의 기체를 선택해서 적과 싸우는데, 화려한 화면 효과와 성우 음성이 포함돼 있다.스위치를 세로로 돌려서 슈팅게임을 할 수 있게 한 것은 아이디어가 좋다. 과거 인기를 끌었던 게임 라이덴이나 텐카이 등도 이렇게 나올 수도 있을 것 같다. 레이스톰 .. 2017. 11. 16.
[BP/IT] 더 자연스러워진. 4족 로봇 '더 뉴 스팟 미니(The New SpotMini) BP's : 미국 로봇 전문업체 보스턴 다이나믹스가 새롭게 공개한 4족 로봇 '더 뉴 스팟 미니(The New SpotMini)' 영상을 보고, 소름이 돋았다.1년 전에 공개한 '스팟 미니'도 꽤 놀라운 제품이었지만, 이번에 공개한 더 뉴 스팟 미니는. 그 자연스러움이 로봇이 아니라 좀 더 생명체처럼 느껴졌기 때문이다. 짧은 동영상만 공개했기 때문에, 이 후에 더 자세한 기능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런데, 1년 전 공개했던 스팟 미니도 넘어졌을 때 일어서는 기능, 계단을 오르는 기능, 컵을 쥐어서 식기세척기에 넣고, 빈 맥주캔을 쓰레기통에 버리는 등 이전 로봇에서는 거의 불가능했던 기능을 구현했기 때문에, 더 뉴 스팟 미니는 이보다 더 지능화된 일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무엇보다 움직임이 더 자연.. 2017. 11. 16.
[BP/VR] VR로 만든 울트라맨. '울트라맨 제로 VR' BP's : 일본은 VR을 놀이동산 놀이기구와 같은 개념으로 접근하고 있다. 반면 우리나라는 노래방, PC방처럼 VR 방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어떤 것이 맞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수익이 되는 것은 일본식의 접근이 맞는 것 같다. 일본은 VR 극장 같은 것을 오락실처럼 소규모, 놀이동산 주변에는 대규모로 운영하고 있는데, 콘텐츠 마다 가격을 책정하는 방식이다. 극장이나 쇼핑몰에 있는 4D 체험공간 같은...콘텐츠마다 400엔~1000엔까지 내는데. 공포, SF 쪽이 확실히 인기다.울트라맨을 VR로 만든 '울트라맨 제로 VR' 콘텐츠를 제작해, 일본 내에 있는 VR 극장(극장이라고 하지만, 소규모로 운영되는 놀이기구 같은..)에서 서비스 한다. 600엔을 내고 6분 정도 되는 영사을 헤드셋을 보고 감상하.. 2017. 11. 16.
[BP/IT] 반다이 울트라맨 전자잉크 시계 '스마트 캔버스(Smart Canvas)' BP's : 반다이가 엡손 전자잉크 시계 '스마트 캔버스(Smart Canvas)'를 울트라맨 50주년 기념에 맞춰 특별 모델로 출시. 가격은 3만1320엔. 울트라맨 등 일러스트 70점 이상이 포함돼 있고, 특정 날짜에 맞춰서 등장하는 일러스트도 있다. 할로윈이나 크리스마스, 발렌타인, 울트라맨 마지막 방송일(4월 9일)과 기념일 특정 일러스트가 등장한다. 울트라맨 팬이라면 가지고 싶을지도. 흠. 이 제품의 가장 큰 활용처는.... 자신의 취미를 확실히 주위에 각인시킬 수 있다는 것 같다.하나 사볼까? 하는 생각이.. 관련링크 : http://p-bandai.jp/item/item-1000120240/?rt=pr 2017. 11.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