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284

[BP/BICYCLE] 야마하, 북유럽 디자인 전동 어시스트 자전거 'PAS Mina' BP's : 야마하가 북유럽 디자인 전동 어시스트 자전거 'PAS Mina' 2018년형을 출시. 일본은 파나소닉, 야마하 등 업체들이 전기자전거 시장을 두고 경쟁을 하고 있다. 여기에 유럽 전기 자전거 업체까지. 가격은 12만 2000엔(약 119만원). 여전히 높은 가격이지만, 스쿠터 생각하고, 유지비 생각하면 일본에서 충분히 경쟁력 있는 가격이다. 최근 일본 전동 어시스트 자전거 시장을 보면, 기술 성숙이 빠르게 이뤄지는 것 같다.안장, 핸들바, 바구니 등 전용 액세서리도 함께 출시. LCD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배터리 상태, 주행 가능 거리, 속도, 시간.오토 라이트 기능도 포함.(이 기능 꽤 편하다) 크기는 1,840 × 580mm (길이 × 폭)으로, 무게는 23.7kg. 전원은 리튬 이온.. 2017. 11. 28.
[BP/AUTO] 쉐보레 스파크와 알토 라팡 ​ BP's : 예전부터 일본 경차에 관심이 많았는데. 그 이유는 가격도 저렴하고(국내는 높지만) 활용성이 좋기 때문이다. 특히. 실내는 곳곳에 수납함과 아이디어를 활용한 공간들이 있어서. 공간활용 측면에서는 상위차급보다 훨씬 낫다. 일본 경차들은 일본 내 수 많은 경쟁을 통해 상품성이 개선됐고, 진행중이기 때문에 연식변경모델도 이전 연도 제품과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 차이를 보이지 못하면 경쟁에서 살아남기 어렵기 때문이다. 기아차 모닝, 레이, 쉐보레 스파크 3종류가 경쟁하는 국내와 10여종 이상 차량이 경쟁하는 일본 경차 시장과는 다를 수 밖에 없다. 국내에 일본 자동차 브랜드들이 진출할 때 이런 경차와 활용성 높은 소형차가 등장하길 기대했지만. 국내 진출한 일본자동차 업체들은 크고 비싼 미.. 2017. 11. 28.
[BP/IT] 고전게임 천국. 남부터미널 '레트로 카페 트레이더' BP's : 남부터미널 레트로 카페. 고전 콘솔 게임들을 모아둔 곳이다. 카페 + 오락실? 느낌. 위치는 국제전자상가에서 뱅뱅사거리쪽으로 조금 내려오면 바로 찾을 수 있다. 1층은 닭갈비집. 카페는 1인당 음료 1개만 주문하면 된다. 커피는 4000원. 이것도 평일 점심시간에는 할인되고, 토스트도 먹을 수 있다.들어가는 입구부터 뉴질랜드스토리, 열혈고교 캐릭터들이 반겨준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꽤 큰공간이 나오는 창가쪽에는 패미컴, 슈퍼패미컴, 메가드라이브, PC엔진 등 게임기가 있고, 게임보이도 빌려서 할 수 있다. 중앙 진열장과 벽면에는 고전게임들이 가득차 있다. 패미컴, 게임보이 어드밴스, 슈퍼패미컴, 메가드라이브 등 게임들. 직접 게임 판매도 한다. 카운터 쪽에 판매하는 게임들이 있다. 오늘 바자.. 2017. 11. 28.
[BP/IT]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 아이나비 BP's : 스마트폰, 태블릿 지도를 쓰다보니 내비게이션이라는 제품 영향력이 확 줄어들었다. 한 때는 한 산업분야로 인정받을 정도였는데, 우리나라 뿐 아니라 해외도 내비게이션 시장은 몰락하고 있다. 하지만, 내비게이션도 잘 쓰면 가치가 있다. 우선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을 쓸 때 문제점은 사용을 하다가 중간에 무언가를 할 수가 없다는 점이다.전화가 오거나, 무언가 검색을 해야 할 때는.... 불편하다. 그래서, 스마트폰과 내비게이션을 같이 쓰고 있는데. 내비게이션을 구입한 뒤로, 한번도 지도 업데이트를 안해서, 영 이상한 길을 안내해준다. 그래서, 오래된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K9을 업그레이드 해서 써보기로... 엡그레이드는 내비게이션에 있는 마이크로 SD카드를 꺼내서, PC에 연결하고. 업그레이드 홈페이.. 2017. 11.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