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194

[BP/IT] 일본 쇼핑업계 지각변동? 라쿠텐, 빅카메라 가전제품 부문 합자회사 설립 BP's : 일본 대형 양판점 빅카메라와 인터넷 서비스 업체 라쿠텐이 가전제품 중심 새로운 서비스를 위해 합자회사를 설립하겠다고 발표.우리나라로 치면 하이마트가 G마켓과 협력해 합자회사를 세운다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빅카메라는 경쟁자인 요도바시가 백화점처럼 바뀌고 있는데 대응하고, 라쿠텐은 오프라인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점에서 서로 의견이 맞았을 것 같다.합자회사는 완전히 새로운 형태가 아니라 라쿠텐 온라인 쇼핑을 빅카메라 오프라인 서비스와 결합하는 형태가 될 것 같다. 발표에는 양사 장점을 살린 인터넷 쇼핑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합자회사를 설립한다고 나왔다. 빅카메라와 라쿠텐은 이번 합자회사 설립 배경에 대해, 인터넷 쇼핑이 일반화되면서 사용자들의 가전제품 구매 방식에 큰 변화가 생겼다고 설명했다. .. 2017. 12. 19.
[BP/IT] 애플 아이패드 프로 10.5 BP's : 애플 아이패드를 처음으로 본 것은 샌프란시코 인텔 행사였다. 당시 아이패드가 나온지 얼마되지도 않았는데(초기 물량은 모두 매진이었다), 기자들이 아이패드로 기사를 작성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지금은 아이패드를 우리나라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었지만, 불과 몇 년전 아이패드가 처음 등장했을 때. 이걸 해외에서 한번에 하나만 반입할 수 있었고, 구하는 것 자체가 어려웠다. 아이패드 이전에도 태블릿은 있었지만, 설명서 속의 제품이었다. 이게 무슨 이야기인가 하면, 태블릿을 소개하는 설명서에는 갖가지 기능이 다되는 제품이었지만, 실제로 써보면 그 경험은 기대한 것과 완전히 달랐다. 배터리는 부족하고, 무겁고, 터치도 잘 안됐다. 무엇보다. 스마트폰 등장 이전의 시대였기 때문에 터치 인터페이스로 할 .. 2017. 12. 19.
[BP/IT] 구글 AR 플랫폼 '탱고' 지원 종료. ARcore에 집중 BP's : 구글이 ARCore Developer Preview 2를 소개하면서, AR 플랫폼 탱고(Tango)를 지원 종료한다고 밝혔다. 탱고는 구글 AR 플랫폼으로 2014년 공개했다. 레노버 'PHAB2 프로', 아수스 '젠폰 AR' 등이 탱고를 지원하는 제품이었다. 탱고는 스마트폰 후면 카메라 뿐 아니라, 모션 추적을 위한 어안 카메라, 심도 측정을 위한 적외선 센서 등이 추가돼, 더 실감나고, 상호작용이 가능한 AR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하려고 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추가로 하드웨어 사양이 올라가기 때문에 경쟁력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다. 이 기능은 ARcore에서 스마트폰에 탑재한 기본 카메라로도 대체할 수 있기 떄문에. 아예 탱고를 포기하고 하드웨어 제약이 적은 ARcore로 합치기로 한 .. 2017. 12. 19.
[BP/IT] 초경량 노트북 어답터. 핀식스(Finsix) '다트-C(DART-C)' BP's : 핀식스(Finsix)의 초경량 노트북 어답터 '다트-C(DART-C)' . 무거운 노트북 어답터 대신 쓸 수 있는 소형 노트북 어답터. 원래는 2015년 킥스타터를 통해 출시됐지만, 이후 회사를 설립해서 기능을 개선하고 있다. 초기 모델들은 기대에 못 미친 것 같은데, 개선된 모델인 다트-C는 USB 타입 C 단자를 사용하는 노트북PC를 지원하고, 이외에도 부족한 부분을 개선했다. (USB Type-C laptops including Apple MacBook & MacBook Pro, Lenovo ThinkPad 13, ASUS ZenBook 3 and Dell XPS 13)일반적으로 노트북 어답터는 200~300g 정도. 최근에 출시된 제품들은 작지만, 크기와 무게가 여전히 부담스럽다. 노.. 2017. 12.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