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234

[BP/IT] 폭스바겐이 협력한 복고풍 냉장고 'OBRB152' BP's : 최근 가전제품은 많은 기능을 넣고, 소재를 고급화해서 비싸게 팔거나, 아니면 아예 저렴하게 팔거나... 그리고, 복고풍으로 만들거나...해야 팔리는 것 같다. 이제 더 추가할 성능은 거의 없어보이기 때문에, 본질적인 기술의 변화가 등장하지 않으면 가전제품 시장은 디자인, 브랜드 중심으로 이동하든지, 가격적인 장점을 확보하고 있어야 한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내놓는 수백만원짜리 냉장고 시장, 중견 가전업체들이 내놓는 저가 시장이 확연히 구분되고 있다. 그런데, 삼성, LG가 고가 시장에 집중하면서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크기, 적당한 성능을 가진 가전 제품을 찾는 것이 어려워지고 있다. AS 때문에 수입 제품을 사기는 부담스럽고. 그런 문제를 해결하는 제품이 동부대우전자 제품이었는데, 요즘은 .. 2017. 12. 23.
[BP/IT] 추억의 퍼즐게임 '창고번'. 아이폰, 안드로이드용으로 '창고번 터치(Sokoban Touch)' BP's : 추억의 퍼즐 게임 '창고번(倉庫番 そうこばん Sokoban)'이 '창고번 터치(Sokoban Touch)'로 iOS와 안드로이드로 출시. 창고지기라는 뜻으로 일본어 발음인 소코반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창고번은 지정된 위치에 상자를 옮기는 퍼즐로 테트리스처럼 오래된 게임이다. 제작사는 1982년 처음 창고번을 출시했던 일본 게임업체 '씽킹래빗'(Thinking Rabbit)'이다. 인앱 결제로 일단 무료로 풀렸다. 나는 창고번을 MSX 카세트 테이프로 했다. 지금은 이런 게임들을 쉽게 구할 수 있지만, 당시에는 획기적인 게임이었고. MSX나 SPC, 애플을 구입할 때 이 게임은 필수였다. (애플은 가라테카가 필수..)이렇게 나와주니... 고맙다. 홈페이지에 가면 역대 창고번 출시 역사와 패키.. 2017. 12. 23.
[BP/VR] VR천문관. 오로라를 볼 수 있는 '홈스타 VR for PS VR' BP's : 가상현실(VR)로 할 수 있는 좋은 것 중 하나가, 여행 콘텐츠인 것 같다. 지금은 해외여행을 어떻게든 갈 수 있지만, 시간과 비용은 언제나 부담이 된다. 그래서, VR로 유명 여행지, 남극이나, 히말라야 이런 곳을 간다면 정말 좋지 않을까? 교육적으로도 좋은 콘텐츠가 될 것 같다. 그리고, 쉽게 경험하지 못하는 것들.. 예를 들면 빙하를 본다든가, 과거 역사의 한 장면을 보는 것 등...이런 것들을 하게 되면 VR은 차별화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4용 PS VR을 내놓을 때만해도 대단할 것 같았는데, 내가 이걸로 해본 것은 체험판하고 바이오하자드7이 거의 대부분인 것 같다. 다른 게임들도 있는데, 한번 하고 안하게 된다...(가장 가치 있는 것은 심해탐험이었다. 가족들.. 2017. 12. 23.
[BP/GAME] 소니, '북두와 같이'전용 한정판 PS4 BP's : 소니가 PS4 액션 어드벤처 게임 '북두와 같이' 발매를 기념해 한정판 PS4를 2018년 3월 8일 발매할 예정이라고 발표. 가격은 500GB 모델이 3만3480 엔, 1TB 모델이 3만8480 엔. 일반 모델과 큰 차이 없으니 북두의권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시도해 볼만하다. 본 제품은 PS4 본체에 오리지널 디자인이 각인된 PS4 상단 덮개, 오리지널 디자인 패키지가 포함된 제품. 본체 색상은 제트 블랙, 게임은 포함되지 않는다. 12월 22일부터 소니 e스토어에서 예약을 받는다. 관련링크 : https://www.sony.jp/playstation/store/special/ps4/hokuto-ga-gotoku/ 2017. 12.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