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254

[BP/GAME] 마징가에서 나디아까지 '슈퍼로봇대전 X' BP's : 반다이남코가 마징가부터 이상한 바다 나디아까지 많은 로봇과 등장인물이 나오는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슈퍼로봇대전 X'를 2018년 3월 29일 출시.플레이스테이션4와 PS VITA로 나온다. 무적강인 타이탄3, 마징가, 더블제타 건담, 단바인 등 좋아할만한 로봇이 많이 나온다. 영상도 웬만한 애니메이션 분량. 슈퍼로봇 대전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전략시뮬레이션 자체가 중독성이 있는 게임이고. 기존 로봇 애니메이션에 대한 향수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점. 오리지널 요소를 가미해서 이전에 로봇 애니메이션을 경험하지 못했던 세대도 끌어들일 수 있기 때문인 것 같다. 시간이 많이 걸려서 그렇지... 하다보면 꽤 재미있다. 관련링크 : http://srwx.suparobo.jp/ 2017. 12. 25.
[BP/IT] 앤커가 만든 보급형 에어팟? 졸로 '리버티(liberty)' BP's : PC주변기기 업체 앤커(Anker) 가 내놓는 제품은 업계 최고 제품은 아니지만, 가격대비 만족도는 최상이다. 몇 개의 앵커 제품을 써보면서. 가격에 놀라고, 기능에 만족하고 있다. 사실 비싼 제품 중에 좋은 것 많다. 여유가 되면 그런 제품들을 모두 구입하면 좋겠지만, 누구나 전문가가 아니고, 누구나 최신기술이 들어간 제품을 살 필요는 없다.오히려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성능, 괜찮은 디자인을 가진 제품이 더 많은 사람들이 원할 수 있다. 샤오미를 비롯해 중국 제품들은 해당 카테고리에 저렴한 제품들이 많다. 그렇지만, 이들 제품들의 품질은 담보할 수가 없다. 수치를 들어서 입증할 수는 없지만....지금까지 써온 중국 제품들은 저렴한 가격 때문에 쓰는 것이기는 하지만, 이보다 조금 더 좋은 .. 2017. 12. 25.
[BP/GAME] 스플래툰2 새로운 무기 '보틀 카이저' BP's : 스플래툰2에 새로운 무기 '보틀 카이저'가 추가. 생긴게 샴페인인 것처럼, 첫 발의 사정거리와 위력이 크고, 연사가 가능한 특이한 무기. 서브 무기는 '스플래시 실드', 스페셜 무기는 '하이퍼 컴프레서'. 후방 지원 전용 무기인 셈. 시험삼아서 써봤는데, 크게 좋은지는 모르겠다.. 스플래툰2에 등장하는 새로운 무기는 무척 보수적으로 설정되는 것 같다. 새로운 무기가 기존 무기와 밸런스를 깰 수 있다고 생각해서인지. 공격력을 제한하고 있다. 이 때문에 새로운 무기가 등장해도, 여전히 초기 무기를 들고 싸우는 사람이 많다. 카치매치는 일단 하는 사람들이 늘어서 그런지, 랭크를 올리기가 더 어려워졌다. 예전의 A랭크가 지금 B랭크 정도 되는 듯. 아무튼 닌텐도 스위치로 할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 .. 2017. 12. 25.
[BP/GAME] 슈퍼마리오 오디세이는 TV로 - 닌텐도 스위치 BP's : 마음의 안정을 위해서 스플래툰2를 잠시 쉬고, 슈퍼마리오 오디세이를 진행. 거의 끝까지 왔다. 처음에는 조금 어색한 부분도 있었는데, 금새 익숙해졌고... 중간에 막히는 부분도 있었지만, 조금만 둘러보면 할 수 있는 부분이라 쭉쭉.... 진행했다.게임이 생각보다 짧은데, 대신 제대로 즐기려면 정말 많은 시간이 필요해보인다 다른 슈퍼마리오와 마찬가지로 게임 안에 숨겨져 있는 작은 설정들이 많다. 이걸 다 찾으려면, 공략본 없이는 불가능해 보인다. 3차원으로 공간도 넓어졌고, 다른 곳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는 거울 때문에 이전에 갔던 곳에 다시 갔다가 돌아오는 부분이 많다. 중간 중간에 예전 슈퍼마리오를 느낄 수 있는 2D 모드로 전환되는 발상도 기발하고, 중간에 뮤지컬 씬을 넣은 것도 특이하다... 2017. 12.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