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274

[BP/GAME] 마비노기 X 연식 글로브 BP's : 넥슨이 일본에서 마비노기 홍보를 위해서 그룹 '연식글로브'가 등장하는 웹 CM를 제작. 최근에는 TV가 아닌 이런 온라인 CM을 만드는 것이 추세인 것 같다. 시간과 형식에 관계 없이 만들 수 있고, 이슈가 되면 기하급수적으로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으니. 연식 글로브는 2002년부터 인기를 끌었던 노래 + 랩을 하는 그룹으로. 코믹하고 특이한 모습으로 진출하지는 않았지만, 국내서도 인터넷을 통해 인기를 끌었다. 가창 + 재미있는 랩을 일본 TBS '학교에 가자'에서 진행한 B-RAP HIGH SCHOOL 프로에 2002년에 등장해서 주목받았다.10년이 넘었는데, 멤버는 그대로...(이전에 멤버들이 가끔 바뀌었다. 관련링크 : http://mabinogi.nexon.co.jp/notice/in.. 2017. 12. 27.
[BP/AUTO] 이미지가 다른 미니밴. 도요타 '알파드', '벨파이어' BP's : 국내에서 미니밴은 영업용 이미지가 강한데. 일본은 그 이미지가 좀 다른 것 같다. 국내에서 패밀리카는 SUV가 담당하고 있는데, 일본은 고급 패밀리카로 그리고 의전용 차량으로 이미지가 있다. 내부에 많은 사람과 짐이 탑재되도록 만든 것이 아니라. 3열까지 최대한 편하게 탑승할 수 있도록... 6인승~7인승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 1열과 2열에 쇼파 같은 시트가 마련되어 있고 여러 가지 편의사양이 적용돼 있다. 가격은 350만엔부터 560만엔 까지. 다양하다. 국내도 이런 방식으로 들어오면 어느 정도 시장성이 있지 않을까? 관련링크 : http://www.toyota.co.jp/ 2017. 12. 27.
[BP/IT]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한 LED 스탠드 BP's : Qi 규격 무선 충전이 가능한 LED 스탠드 'Jabees Q9'스마트 폰이나 시계 등 Qi 무선충전 호환 기기를 본체 위에 올려놓으면 충전이 가능하다. USB 단자가 있어서 USB를 이용한 충전도 가능. 5만시간 사용이 가능한 LED를 사용. 1일 약 5시간 사용하면 5년 간 사용할 수 있다. 휘도는 800Lx에서 2800K / 3400K / 4500K / 5600K 4색으로 변경 가능. 부분적인 강한 빛을 방지하고 균일하게 빛을 넓혀 눈의 피로를 방지. 터치 센서로 색광이나 밝기,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다. 크기는 120 × 180 × 400mm (폭 × 깊이 × 높이). 무게는 459g. 데스크 라이트 출력은 3.5W. 하나 있으면 편리할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s://www.s.. 2017. 12. 27.
[BP/IT] 어떤 카메라가 좋아요? ​BP's : 어떤 카메라가 좋냐는 물음에는 쉽게 답할 수 없다. 사진에 대한 생각과 취향이 다 다르기 때문. 가장 이상적인 카메라는 사진 잘나오고, 가볍고, 배터리도 오래가는 그런 제품일 것이다. 그런 카메라는 존재하지 않는다. 스포츠카처럼 잘 달리고, 미니밴처럼 넓고, SUV 처럼 험로도 달릴 수 있으면서. 세단처럼 승차감이 좋은 차가 없는 것처럼.물론 아직 카메라 크기에 따라서 성능의 차이는 있기 때문에. 좋은 DSLR와 렌즈를 쓰는게 좋다. 하지만, 그런 무거운 카메라를 매일 들고 다닐 수는 없다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는 이제 스마트폰과 큰 차이가 없어져서.... DSLR과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사이에서 적당한 제품을 골라야 하는데..풀프레임 제품 중에는 고를만한 제품이 소니 RX-1과 라이카 Q.. 2017. 12.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