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314

[BP/IT] 야마하. 춤 동작에 맞춰 연주하는 인공지능(AI) 기술 공개 BP's : 최근 IT 기업들의 주된 관심은 인공지능(AI)에 집중해 있는 것 같다. AI는 기존의 기업들 간의 경쟁 판도를 바꾸고 있다. 얼마나 좋은 AI 알고리즘을 확보하고, 산업에 적용하는지에 따라서 기업의 경쟁력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런 기술의 경쟁은 그동안 1위와 2위, 3위... 이렇게 순위별로 나눠져 있고, 분야도 달라졌지만, AI경우에는 1위와 2위 차이에는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따라잡기 어려운 기술의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기업들이 필사적으로 개발하는 것 같다. 야마하는 인공 지능을 이용해 춤 동작을 읽어 피아노 연주하는 실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야마하는 댄서의 몸에 센서를 부착하고, 몸의 움직임에 따라 AI가 피아노 멜로디를 만들 수 있게 했다. 실험은 2017년 11월 .. 2017. 12. 31.
[BP/IT] 아이폰 배터리와 성능에 관한 메시지에 대한 메시지 BP's : 애플 아이폰 배터리에 대한 논란이 증폭되고 있다. 스마트폰이 일상화되면서, 새로운 스마트폰이 등장할 때마다 관련된 논란은 언제나 있어왔다. 애플의 아이폰 4 안테나 게이트,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배터리 게이트 등. 스마트폰에 워낙 많은 기능이 들어가다보니, 이런 저런 문제가 발생할 수 밖에 없고, 관계자? 들의 이야기를 보면 제품 출시 이전에 걸러 낼 수 없는 수 많은 버그들이 존재한다.그런데, 이번 아이폰 배터리 성능 조작은 그 양상이 다르게 보인다. 논란은 - Teckfire 라는 아이디를 가지고 있는 개발자가 자신의 아이폰 6s 속도가 너무 느려져서, 주위 아이폰 6플러스와 성능 비교. 배터리 용량이 낮을 때, 아이폰이 자체적으로 속도를 줄인다는 것을 알게됨. 이를 포스팅. - 비슷한 .. 2017. 12. 31.
[BP/VR] 에반게리온 VR - 반다이남코 BP's : VR이 확산될 수 있는 킬러 콘텐츠는 무엇일까? 어떤 콘텐츠가 되든 수익이 담보되어야 할 것 같다. 여러 가지 시도가 있지만, 콘텐츠를 사용하는 주체가 분명하고, 돈을 내는 주체가 있어야 한다. 국내에서 나오는 여러 가지 VR, AR 콘텐츠의 문제점은 비즈니스 모델이 불분명하다는 것이다. 많이 사용되면 어떻게든 비즈니스 모델이 생길 수도 있겠지만, 거기까지 도달하는데는 많은 시간이 걸린다.그런면에서 일본은 그 방향성을 잘 잡은 것 같다. 시내 곳곳에 VR존을 만들고 놀이공원에서 놀이기구를 타는 것처럼, 콘텐츠 과금 모델을 만들고 있다. VR만 있는 것이 아니라 체감형 기구를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가정용 VR과도 차별할 수 있다. 반다이남코가 공개한 '에반게리온 VR The 영혼의 자리 : .. 2017. 12. 31.
[BP/IT] lg oled TV ​ BP's : TV시장은 기술의 발전에 따라서 몇 가지 논란이 있었다. LCD vs PDP. 3D 셔터글래스, 편광방식. 스마트 TV 운영체제 등. 그런데, 돌이켜보면 당시에는 논란이 있었지만. 상식적인 기술이 주류가 된 것 같다. 최근 TV 시장을 보면 OLED인지, 아닌지로 구분되는 것 같다. 얼마전만해도 가격이 너무 높았지만, 이제는 고급형 TV를 사야할 필요가 있을 때 예상해야 할 범위 정도까지 된 것 같다. Lg전자가 oled TV를 전면에 내세웠을 때. 이게 과연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주류가 될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확실히 자리를 잡은 것 같다. 새로운 기술이 등장할 때 그 기능적인 장점도 중요하지만. 이미지 구축도 중요한데. Oled tv = 프리미엄 이라는 이미지가 구축된 .. 2017. 12.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