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135

[BP/GAME] 진격의 거인2 - 코에이테크모 BP's : 코에이테크모가 PS4, PC, 닌텐도 스위치 용으로 3월 15일 출시되는 '진격의 거인 2' 주요 내용을 다시 공개. 발매가 임박해서 실제 플레이 영상이 추가로 나왔다. 특히, 진격의 거인2 미카사, 민 역의 성우가 직접 플레이 하는 모습도 유튜브 영상으로 공개됐다. 진격의 거인 1에서도 애니메이션에서 처럼 공중을 가르며 날아다니는 부유감이 잘 표현됐는데, 이번에도 이리 저리 이동하는 느낌이 잘 표현됐다. 애니메이션 팬이 좋아할만한 스토리모드도 잘 만들어졌다. 일본에서는 이 정도는 용인되는 것인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과격한 부분도 있다.공중파에서 이런 수준이 가능하다니. 관련링크 : http://www.gamecity.ne.jp/shingeki2/ 2018. 3. 13.
[BP/IT] 화장실 물 흐르는 소리를 가려주는 '사운드 데코레이터' BP's : 가정용품업체 LIXIL과 음향업체 롤랜드가 화장실 소리를 상쇄 시켜주는 음향 장치 '사운드 데코레이터'를 개발. 화장실 붙박이로 쓸 수 있는 제품과 휴대용 제품 2 가지로 나온다. 이 제품은 화장실 사용시, 물을 내릴 때 등 주파수를 분석해서 비슷한 대역의 소리를 내서 상쇄하는 역할을 하는 제품이다. 사람의 귀는 강한 음에 더 반응하는 원리를 이용한 제품. 화장실에서 마음껏? 소리를 낼 수 있고, 화장실 밖에 있는 사람의 불쾌감을 줄여준다. (화장실 소리를 줄이기 위해서 변기 물을 여러번 내리는 경우가 많다고) 소리는 '시냇물소리', '새 소리' 등이라고 한다. 이런 거 전문 업체 제품처럼 정교하지는 않아도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게 스마트폰 앱으로도 가능하지 않을까? 관련링크 : http:.. 2018. 3. 13.
[BP/WU] 미세먼지. 서울 150μm, 전후, 중국 999μm BP's : 오늘의 미세먼지. 서울 경기는 대부분 150마이크로미터(μm) 전후. 중국은 999인 곳이 많다. (중국은 어떻게 사는 것일까? 일본만해도 100 이하인 곳이 많은데, 호주가 가장 공기가 좋은 것 같다. 역시 설악산 위, 고성쪽은 미세먼지가 44로 가장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다. 좋은 공기를 마시고 싶으면, 호주에 가든가 아니면 고성에 가면 될 것 같다. 미세먼지 사이트 : http://aqicn.org/here/ 2018. 3. 13.
[BP/IT] '테트리스' 게임기 겸용 아이폰 케이스 BP's : 케이스가 단순히 보호 뿐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으로도 확장. 아이폰 케이스이면서 테트리스 게임기로도 쓸 수 있는 케이스. 자체 배터리로 구동되며 테트리스를 비롯해 여러 게임이 탑재돼 있다. (대부분 테트리스와 유사한 게임일 듯..)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은 아이폰 6 / 6s / 6s Plus / 7 / 7 Plus / 8 / 8 Plus / X가격은 1999엔. 하나 사고 싶다. 일본 아마존 2018. 3. 13.
[BP/IT] 대륙의 에어팟. QCY. 'Q29 프로' BP's : YE에게 QCY 제품을 받은 뒤로, 이후에도 계속해서 QCY 제품을 쓰고 있는데 그 이유는 가격 대비 성능이 꽤 쓸만하기 때문... 성능면에서는 에어팟이 좋겠지만. 에어팟이 QCY 제품을 따라갈 수 없는 것은 잃어버려도 크게 낙담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ㅠ ㅠQCY에서 새로 나온 'Q29 프로'는 완전 분리형 블루투스 이어폰. 블루투스 4.2 규격. 코덱은 SBC. 프로필 HFP, A2DP, AVRCP를 지원. 45mAh 배터리를 탑재해, 연속 재생 시간은 약 2.5 시간, 연속 통화 시간은 약 2~3 시간. 충전이 가능한 케이스가 포함된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가격은 37달러. 기어베스트에서는 39000원 정도. 더 저렴한 곳도 있고 가격은 수시로 변하니 확인해야 한다. 알리익스프레스 기어베스트 2018. 3.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