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153

[BP/GAME] 세가. 메가드라이브 미니 발매 발표 BP's : 세가가 자체 게임 행사 '세가 페스티벌 2018' 에서 메가드라이브 미니를 발표. 닌텐도 패미컴 클래식 처럼, 메가드라이브 주요 게임이 들어가 있는 게임기. 세가는 드림캐스트 발매 20주년, 메가드라이브 발매 30주년을 기념해서 예전 게임 관련 뉴스를 발표했는데, 그 중에 메가드라이브 미니 발매가 포함돼 있다. 2018년 발매 예정이고, 어떤 게임이 탑재될지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이외에 플레이스테이션4로 쉔무 1, 2가 발매되고, 썬더포스 4, 소닉더헤지혹 등이 닌텐도 스위치 다운로드 전용으로 출시될 예정이다.사쿠라 대전 신작도 발표. 가장 기대되는 것은 역시 메가드라이브 미니. 에물레이터로도 할 수 있지만. 세가 팬으로서 한대 들여놔야 할 것 같다. 드림캐스트나 플레이스테이션1도 이렇게.. 2018. 4. 15.
[BP/IT]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 소니 RX1 BP's : 작고 잘 찍히는 카메라. 모든 사람이 원하는 카메라다. 이제는 스마트폰이 있으니 이런 카메라가 필요 없다고 할 수도 있지만. 결과물을 보면..또 달라진다. 그리고, 그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사이에도 차이가 꽤 많다.풀프레임 제품 중에는 소니 RX1과 라이카Q가 있는데. 크기는 rx1이 훨씬 작다. 하지만, 배터리도 그만큼 작아서. 하루 종일 찍기에는 무리가 있다. 반면 Q는 좀 더 큰데 배터리는 넉넉하고...그래도, 35mm 라는 점에서 rx1의 사진이 마음에 들 때가 많다. 배터리만 2배 정도만 되어도 큰 불만이 없을 텐데. 지금 rx1의 배터리는.....시대를 역행하는 수준의 배터리 시간이다. 후속 모델이 등장한다면 AF와 배터리 부문의 개선은 꼭 필요해 보인다. Q와 RX1의 사용 빈도.. 2018. 4. 15.
[BP/IT] 높아진 완성도 - 삼성전자 갤럭시 S9 BP's : 예전에 천재 기획자 SJ 님과 iOS와 안드로이드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었다.iOS와 안드로이드의 격차가 언제쯤 좁혀질 것 같나고. 그 때는 아이폰 4가 나올 때였고, 안드로이드는 한 참 부족할 때였다. (뭐 그래도 윈도 모바일에 비해서 완성도는....) 당시에 안드로이드는 누가 봐도 형편 없었는데, SJ님은 안드로이드가 결국은 iOS를 넘어설 것이라고 했다. 그 이유는 아무리 애플이라고 해도 폐쇄적인 OS인 iOS가 상대적으로 개방적인 안드로이드에 비해 앞서기는 어려울 것이라고..기술적인 차이는 있겠지만, iOS와 안드로이드 OS의 기술적인 차이는 구분이 거의 필요 없어진 것 같다. 예전은 기술의 수준 차이가 있었다고 한다면, 이제는 취향의 차이로 선택해도 될 것 같다. (하지만 동영상 편집.. 2018. 4.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