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254

[BP/IT] 별나사 찾아 삼만리 BP's :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하루만에 오지만. 그런 별나사를 주문하지 않고. 계속 어딘가에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찾아보니. 보쉬 전동드라이버 안에 별나사가 있었다. -_-; 눈물 날뻔 했음. 이 전동드라이버 한 번도 안써봤는데...혹시 배터리가 방전된 것은 아닐까? 하고...조작을 해보니...새제품 처럼 잘 돌아감..역시 공구는 보쉬야...하는 생각이... 혹시나해서 열어봤는데.. 드릴 뿐 아니라...드라이버 세트가 있다. 별나사 있는거 아닌가? 하고 자포자기 하는 심정에 봤더니.. Wow 별나사가 2개나..크기도 다르니..이제 구형맥북에 SSD를 장착할 수 있게 됐다 :) 2018. 4. 25.
[BP/IT] 유튜브. TV 뉴스의 종말 ​ BP's : 유튜브는 끊임 없이 진화하는 것 같다. 넷플릭스와 유튜브 모두 사용자 정보를 수집해 어떤 영상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제공할 것인가에 대해서 연구하고 반영하니. 오늘 유튜브를 보니 뉴스속보라는 카테고리가 생겼다. 캐나다에서 벌어진 테러 관련 뉴스 클립이 여러 개 배치돼 있다. 원래 이런 큰 사건이 절어지면 cnn울 보게 되는데. 아무리 규모가 큰 언론사라도 모든 상황. 모든 영상을 확보할 수 없다. 그런데 유튜브는 좋은 영상클립을 뽑아서 배치할 수 있고, 사용자들은 그 중에 필요한 영상, 많이 본 영상, 추천수가 높은 영상을 선택할 수 있다. 예전에는 인터넷 속도가 늦어서 클립을 옮겨다니면서 보기가 어려웠지만 이제는 바로 바로 넘길 수 있으니. 이렇게 계속되면 어쩌면 tv뉴스 영향력.. 2018. 4. 25.
[BP/IT] 별모양 드라이버 찾기. ​ BP's : 맥북프로 분해를 위해서 별모양 드라이버를 사려고 하는데. 도통 찾을 수가 없다. 인터넷으로 사면 구입 가능하지만. 바로 써야 해서. 검색해보니 오피스데포와 문구점. 다이소에서 판매한다고 한다. 그래서 바로 이동. 비바람을 뚫고 주변 다이소 3곳을 갔지만. 인터넷에서 봤던 그런 제품은 없었다. 다시 검색해보니 다이소라고 물건이 같은게 아니라 매장마다 차이가 있다고. ㅡ ㅡ 좀 더 큰 다이소에 가야 있을 것 같아서 찾아보는데. 이걸 찾으러 갈 바에 인터넷으로 주문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러다가 집에 있는 공구상자를 혹시 살펴보니. 보쉬공구에 딱 별모양 나사가. 보쉬 만세 :) ​ 2018. 4. 25.
[BP/IT]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11.2ch 음향 환경을 구현한. 의자 스피커 BP's : DTS와 돌비 경쟁이 그래도 재미있었는데..이제는 그런 구도가 아니라 재미가 줄어들었다. 그리고, 음향 기술은 이제 돌비 애트모스로 합쳐지는 듯한...(돌비는 음향 부문은 평정했고, 돌비 비전으로 영상 부문까지 확장하려는 것 같다)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는 돌비 연구소가 개발한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 음향기기 업체 오디오하트는 Dolby Atmos 11.2ch 스피커를 이상적인 위치에 배치한 의자 스피커 'VRS-1'를 공개. 의자에 앉아 Atmos 서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스피커다. 앰프는 탑재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11.2ch 등 AV 앰프와 함께 사용한다.케이스는 소리가 밖으로 새어나가지 않게 구성. 게임과 VR에서 몰입도를 더했다고. 스피커는 프론트 L / R, 센터가.. 2018. 4.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