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304

[BP/IT] 유플러스 초고속인터넷을 끊다. ​BP's : 집에 있는 초고속 인터넷을 끊었다. 원래는 그럴 생각이 없었는데, 어쩌다보니. 충동적으로 해지. 결정적인 원인은 집에서 노트북을 함께 사용하는데, 그동안은 아무런 문제가 없다가 얼마전부터 단말기를 2대 쓰려면 추가 요금을 내야한다는 것이다. 수 년간 계속 써왔는데, 이게 지금와서 규정이 바뀐 것인가? 했더니. 원래 있었던 것인데 그냥 써주게 했다는 것이다. 그래서 매 달 5900원?을 내면 사용하게 해주겠다고. 그래서 해지하겠다고 했더니. 다른 상담원과 연락이 되어서 약정이 끝났으니 연장약정을 하면 35만원 상품권과 월5900워누면제. 속도까지 빠르게 해준다고. ㅡ ㅡ ; 이게 무슨 경우인가? 아무튼 그런 것에 빈정상해서 해지를 하고 다른 통신사를 알아보려고 했는데 비슷했다. 내가 원하는 .. 2018. 4. 30.
[BP/IT] 35mm Q가 나올까? ​ BP's : 처음에 라이카 Q를 고민할 때. 내가 물어보는 사진 전문가들은 모두 말렸다. 그냥 있는 카메라 잘 쓰라고 ㅡ ㅡ 하지만, 당시 Q가 나온지 얼마 안된 상황에서 너무 궁금했다. 소니 rx-1과 라이카 Q중에 하나를 사고 싶은데. 어떤 사람은 Q가 좋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RX-1 이 좋다고 하고. 결정을 할 수가 없었다. 사진 전문가들?은 파나소닉이나 올림푸스 하이브리드 디지털카메라를 구입하고. 남는 돈으로 맛있는거 사먹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여행을 하라고 추천. (이미 있는데 ㅡ ㅡ) 그래서, 나의 사진 멘토 분에게 물어보고 결정하려고 하니. "다 부질 없어. 그냥 스마트폰으로 찍어" 라는 답이. 할 수 없이 Q를 사보고 결정하기로. Rx-1과 비교해서 써보고 마음에 드는 것.. 2018. 4. 30.
[BP/IT] 별나사 드라이버 - 다이소 ​​​​​​​ BP's : 다이소에서 맥북프로 분해에 필요한 별나사 드라이버를. 찾으러 5개 정도 다이소를 찾아다녔는데. 찾지 못했다. 그런데, 코엑스에 일이 있어서 방문했다가 혹시나해서 방문한 다이소. 거기에서 내가 인터넷으로 봤던 별 나사 드라이버가 있었다. 단 돈 2000원. 코엑스 다이소는 다른 다이소와 비교해서 오히려 작았은데, 이게 물품에 대한 차이는 규모랑 상관이 없는 것 같다. 아무튼 정 안되면 인터넷으로 주문 하려고 했는데, 구입하게 되어서 다행이다. 다른 IT 주변기기들도 많다. 스마트폰, 태블릿용 보조배터리나 스탠드와 삼각대는 싸고 쓸만하다. 웬만한 오피스 소모품 매장 보다 많은 듯. ​​​ 2018. 4. 30.
[BP/GAME] 네오지오의 추억 BP's : 네오지오는 당대의 독특한 게임기였다. 100MB 쇼크 라는 카피를 가지고 등장해, 용량으로 경쟁자들을 압도한다는 컨셉. 그에 맞는 게임이 처음에 없어서 고전했지만, NAM 1975나 베이스볼스타즈는 지금 봐도 멋진 작품이다. 당시 네오지오 출시 초기는 용산 만트라나 몇 개의 게임점에서 전시 판매 중이었는데. 학생은 살 수 없는 가격의 제품이었다. 그런데, 당시 게임기들은 오락실에 있는 게임을 일부 컨버젼 했었는데, 그 품질은 당연히 오락실과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네오지오 게임은 게임기판 자체가 오락실과 같은 것이니.바로 집에서 오락실 게임을 할 수 있는 유일한 게임기였다. 네오지오는 성능은 대단했지만, 사실 지속적으로 할만한 게임은 몇 개 없었다.가정용 게임기의 역할은 오락.. 2018. 4.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