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034

[BP/IT] 책상아래에 설치하는 키보드 슬라이더 BP's : PC의 역할은 줄어들지만, 그 영향력은 여전해서, 관련 주변기기 시장도 계속 이어진다. 특히 책상을 정리할 수 있는 제품들은 계속. 책상 위의 키보드는 사용하지 않을 때 자리만 차지한다. 책상 위를 바로 정리하기 좋은 주변기기는. 모니터 받침대와 키보드 슬라이더.이 두 가지만 있어도 책상이 아주 넓어진다. 키보드 슬라이더 크기는 약 816 × 310 × 155mm (폭 × 깊이 × 높이), 중량은 약 2.5kg 내 하중은 10kg.이 제품이 아니라도 이런 형태의 키보드 슬라이더는 언제나 추천..쿠팡이나 티몬 같은 곳에 모니터 받침대나 키보드 슬라이더로 검색하면 많이 나온다. 관련링크 : https://direct.sanwa.co.jp/ItemPage/100-KB003 2018. 5. 3.
[BP/IT] 게으름 뱅이를 위한 소형 무선 키보드 BP's : 게으름의 끝은 어디일까? 아마도.. 결국에는 0애 수렴되는 것이 아닐까? 그렇다고 영면을 하는 것은 아니고. 아무튼 이런 게으름뱅이를 위한 무선 소형 키보드가 있다. 'DN-915265' 가격은 2,777 엔.4.7 인치 스마트 폰 크기로 64키 키보드, USB 어댑터를 사용해 2.4GHz 로 무선 연결. 450mAh 리튬 이온 배터리 내장. 대기 시간은 500 ~ 700 시간. 충전 시간은 약 150 분.크기는 138 × 60 × 10mm (폭 × 깊이 × 높이), 중량은 약 75g. 대응 OS는 Windows 7 / 8 / 8.1 / 10, Android iOS.터치패드가 있어서 한 손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사도 안쓸 것이 분명하지만, 나같은 게으름뱅이에게 필요한 제품. 나중에는 뇌파로 .. 2018. 5. 3.
[BP/IT] 구형 맥북 프로(2006) SSD 교체 성공 BP's : 그 얼마나 오랜 시간을 지친 어둠 속에서....헤메었었나.. -_-; 이번 구형 맥북 프로가 그랬던 것 같다. 한 것은 HDD를 SSD로 교체한 것 뿐인데. 그 과정이.. 나름 힘들었다. 그래도, 이렇게 성공하니 다행...그리고 이번에 백업을 한 맥용 마이그레이션 SW '카본 카피 클로너(Carbon Copy Cloner)'이 SW 강추한다. 윈도 마이그레이션 SW는 많은데, 맥용. 특히 구형 맥용은 찾기가 어려웠는데...한 방에 해결했다. 타임머신으로 백업해서 OS를 재설치하는 것이 대부분 사람들의 추천인데..맥용 마이그레이션 SW '카본 카피 클로너(Carbon Copy Cloner)'만 있어도 충분하다. 어쩌면 더 쉽다. 백업할 원본 파티션 또는 HDD를 정하고, 옮길 SSD를 지정해주.. 2018. 5. 3.
[BP/IT] 화장실 두 개. 세컨 모니터 plus one DVI BP's : PC로 세컨 모니터를 써본 사람은 그 편리성에 대해서 알게 된다. 어쩔 때는 PC사양보다 듀얼 모니터 환경이 작업에서 훨씬 편하다. 노트북을 쓸 때도, 외장 모니터를 확장으로 쓰면... 확연히 편한. 그 편리함이 어느 정도냐면, 집에 화장실이 한 개였다가 두 개로 바뀐 듯한 편안함. 화장실이 한 개였다가 두 개가 되는 것은 대단한 삶의 질의 향상?을 가져온다. 아무튼 그래서 듀얼모니터 환경을 예찬하는데. 모바일에서는 그렇게 구성하는 것이 쉽지 않다. 센츄리에서 나온 이 세컨 모니터 '8인치 plus one DVI' 는 노트북 등에서 바로 DVI로 연결해서 듀얼 모니터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제품. 전원을 USB로 공급받기 때문에 별도 전원이 필요 없는 것이 장점. 사양은 별로다. -_-; 1.. 2018. 5.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