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124

[BP/IT] 스위치를 스마트하게. 오직 버튼을 위한 로봇 '마이크로봇 버튼' BP's : IoT가 확장되면서 전자식 제어가 인터넷으로 가능해진 부분이 많다. 최근 등장하는 스마트홈도 그렇고, 공장자동화도 그렇고. 하지만 여전히 아날로그식 버튼, 스위치가 있어야 하는 곳도 있다. 이런 물리적인 스위치에 붙여서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봇 버튼 물리스위치를 조작할 수 있게 해주는 장치다. (로봇이라고 하기까지에는....) 블루투스 4.0으로 조작할 수 있으며 멀리있는 버튼을 원격으로 조작할 수 있다. 가격은 49.99달러로 호기심이 있으면 하나 살만한데..충전하고 설치하고..이런게 굉장히 불편할 것 같다. 그리고 똑딱이 버튼 말고, 전등 버튼 같은 것은 2개 필요해보임...아무튼 재미있는 제품이다. 관련링크 : https://prota.info/microbot/push2/https:/.. 2018. 5. 12.
[BP/IT] 브라더, 컬러 라벨 프린터 'P-Touch Color' BP's : 이름표 같은 라벨을 뽑아주는 라벨프린터. 집에 한 대 있으면 꽤 쓸모 있다. 집 안에서 어떤 것을 정리해야할 때, 회사에서 문서를 분류해야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엡손과 브라더에서 많이 나오는데, 어떤 것을 사더라도 하나 있으면 편리하다. 브라더가 출시한 'P-Touch Color'는 잉크 대신 열량에 따라 색상을 바꿀 수있는 'ZiNK' 라벨을 사용. 사진을 배경으로 한 라벨 등 다양한 형태의 라벨을 출력할 수 있다. 일반 가정에서 사용은 물론, 점포, 사무실에서 활용할 수 있다고. 스마트폰 전용 앱을 이용해 출력해서 다양한 라벨을 뽑을 수 있다. 라벨은 9mm, 12mm, 19mm, 25mm, 50mm의 5 종류. 가격은 1만9000엔. 관련링크 : http://www.brot.. 2018. 5. 12.
[BP/GAME] 소프트개러지, SFC 용 액션게임 '마수왕(魔獣王)' 재판매 결정 BP's : 슈퍼패미컴, 패미컴 복각판 소프트웨어들이 지금까지 나오는 것을 보면, 일본 내에서 고전 게임에 대한 수요는 어느 정도 되는 것 같다. 소프트개러지는 SFC용 액션 게임 마수왕을 출시 예정. 가격은 6998엔으로 아마존 재팬에서 예약을 해야한다. 마수왕은 1995년 출시된 횡스크롤 액션 게임. 독특한 세계관과 게임성 때문에, 지금도 높은 가격에 중고품이 거래되고 있다. 주인공은 납치 된 딸을 구하기 위해 마계로 이동. 딸이 잡혀 있는 마계의 중심에 다가가면서 마물들과 싸우는 내용. 주인공 아벨은 보스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저주의 크리스탈'로 마수로 변신해 싸울 수 있다. 악마성 드라큘라나 수왕기에서 볼 수 있는 설정. 이 게임은 해보지 않았는데, 마니아들의 인기가 있다고 하니.. SFC패.. 2018. 5. 12.
[BP/IT] 8세대 코어 i7탑재 인텔 NUC BP's : 인텔이 8세대 코어 i7을 탑재한 NUC((Next Unit of Computing)를 발표. NUC에 대해서 인텔은 'NUC는 다양한 메모리, 스토리지 및 운영 체제를 지원하는 맞춤식 보드가 탑재된 강력한 4x4인치 미니 PC' 라고 소개하고 있다. 영문으로는 The Intel NUC is an amazingly customizable engine for both consumers and commercial usages 뭐 이런식. 이게 그냥 미니PC라고 하면 될 것 같은데. CPU에 몇 가지 더 끼워서 팔려고 NUC라는 이름을 붙인 것 같다. 기능은 제한적이지만, 깔끔하고 뭐...아무튼 인텔은 정말 여러 가지 한다. 최근에 가장 부각된 것은 그래도 평창 올림픽 드론인 듯...(근데 이건 .. 2018. 5.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