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074

[BP/IT] 숙면을 위한 IoT 밴드 '투브레스(2breathe)' BP's : 배에 감고 자면, 깊은 잠을 잘 수 있게 해주는 IoT 기기. '투브레스(2breathe)' 센서가 탑재된 본체에 밴드가 결합해 숨쉬는 동작을 체크해, 앱과 연동한 뒤 숙면을 위한 호흡을 도와준다. 본체는 배터리(CR2032)가 탑재된 43 × 39 × 18.3mm (가로 × 세로 × 두께) 센서 유닛과 1,350 × 19 × 1.5mm 벨트로 구성.벨트를 포함한 무게는 40g.스마트폰과 Bluetooth로 연결해 사용한다. 자기 전에 배 위에 벨트를 감은 뒤, 앱을 실행하면 자신의 호흡 패턴을 센서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의 호흡을 바탕으로 숙면을 할 수 있도록, 안내 음이 일정 간격으로 생성. 음에 맞춰 숨을 쉬다보면 스르륵 잠이 든다. 명상에서 호흡법을 사용해 숙면 하는 것처.. 2018. 8. 7.
[BP/IT] 맥 차기 OS 모하비(Mojave)' BP's : 애플이, 차기 맥 OS 모하비(macOS Mojave 10.14)를 가을에 공개. 이미 주요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려졌다. 개발자 대상 프리뷰는 6월 5일 부터, 일반 사용자는 6월 27일부터 'Apple Beta Software Program'으로 경험할 수 있다.(오류가 있을 수 있음)주요 특징은- 어두운 색조의 새로운 디자인 '다크 모드'- 데스크톱 파일을 종류별로 정돈하는 '스택'- 갤러리보기 추가. '파인더(Finder)'에서 이미지 회전, 동영상 트림도 가능- 비디오 녹화 등 새로운 옵션을 추가 한 '스크린 샷'- iOS 기기에서 사진, 문서를 바로 스캔할 수 있는 기능.- 최대 32 명과 그룹으로 통화할 수 있는 '페이스 타임' - iPad '주가', '음성 메모', '홈'.. 2018. 8. 7.
[BP/GAME] 오락실 게임의 진화. 세가, 카드 축구게임 'WCCF 푸티스타 2019(WCCF FOOTISTA 2019') BP's : 세가가 작정하고 돈벌려고 만든 카드 축구게임이 나왔다. 'WCCF 푸티스타 2019(WCCF FOOTISTA 2019') 카드 게임에 축구, 뽑기를 더한 -_-; 카드를 뽑아서 팀을 만들고, 각 선수들을 적절한 포지션에 배치한다. 5개 버튼으로 슈팅, 방어, 맨마크 등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 지시를 내릴 때마다 능력치가 소모. 이 능력치는 시간이 지나면 차오른다. 3명의 선수를 핫라인으로 설정해 공격을 강화할 수 있는 기능도 있고. 아무튼 이 게임은 오락실 게임이 어떻게 바뀌어야 하는지를 보여주는 것 같다. 이미 아키하바라 시험 가동은 예약이 꽉 찰 정도로 인기각 팀을 구성해서 전술을 짜, 상대와 대전할 수 있기 때문에... 엄청난 중독성이 예상된다. 이렇게 일본 내에서 카드 게임 장르를 .. 2018. 8. 7.
[BP/IT] 마이크로소프트 인공지능 '린나' 가수 데뷔 BP's : 마이크로소프트 인공지능 '린' 이 7월 26일 가수 데뷔. '린나야(りんなだよ)'라는 노래를 발표했다. 린나는 트위터나, 라인으로 대화 할 수 있는 MS가 개발한 인공지능 채팅봇이다. 2016년 등장해 3년 간 700만명과 대화를 나눴다. 기존 채팅봇과 다른 점은 학습을 한다는 점. 이번에는 음성합성기술을 결합해 가수로 데뷔했다. (우리나라의 아담은 어디에 있는지?)린나의 노래는 기존에 등장한 기계음과 확연히 다르다. 기존 기계음은 사람의 특정 단어, 문장을 조합해 말을 했지만. 린나는 실제 사람이 소리를 내는 것처럼. 폐에서 공기를 내 성대를 진동시켜 목구멍과 입 모양 등으로 음색을 바꾸어 발음을 하는 과정을 익히고, 인공지능으로 대량의 데이터에서 소리의 구조를 모델링하는 딥러닝을 통해 사.. 2018. 8.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