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123

[BP/AUTO] 사이드미러가 카메라로. 렉서스 양산차 최초로 디지털 아우터 미러 신형 ES에 적용 BP's : 렉서스가 다음달 발매 예정인 신형 세단 'ES'에 양산차로 세계 최초로 '디지털 아우터 미러'를 적용한다고 발표. 신형 ES는 4 월 중국 '베이징 모터쇼 2018'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ES 후속 모델. 디지털 아우터 미러는 일본 모델에만 적용. 사이드 미러에 카메라를 설치해, 카메라로 촬영 한 차량 후측방 영상을 차내 양쪽 A필러 안쪽 5인치 디스플레이에 표시.사이드 미러를 소형 카메라로 대체해 공기역학적으로도 좋고, 소음 발생도 억제. 고속 순항시 등에서도 정숙성이 높은 실내 공간을 구현한다. 무엇보다 운전석에서 사각지대를 줄여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카메라 하우징에 빗방울이 맺히지 않게 하고, 우천 시에도 차량 후측방을 확인하기 쉽게 했다. 방향 지시등을 조작하면, 후측방을 더 자.. 2018. 9. 12.
[BP/IT] 샤오미 LED 캔들라이트 'YEELIGHT' BP's : 밤에 사용할 무드등을 찾다가 결국 샤오미 LED 캔들라이트 'YEELIGHT' 로. 샤오미 LED 이라이트는 몇 가지 종류가 있는데, 국내는 침대 옆에 놔두기 편한 촛불 같이 쓸 수 있는 캔들라이트, 색을 조절할 수 있는 LED Mi Bedside Lamp 가 잘 알려져 있다.두 제품 모두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켜고 끌 수 있고. 밝기도 조절할 수 있다. 나는 캔들라이트를 선택. 포장 뜯으면 오프, 온, 블루투스 세가지 메뉴가 있다. 앱 내려받아서 연동시키고 스마트폰으로 조작도 가능. 배터리가 있어서 마이크로USB로 충전한 뒤 사용하면 된다. 처음에 이 제품이 나올 떄는 꽤 비쌌는데. 이제는 정식 수입되어서 가격이 4만원대로... 직수입 제품을 구할 수도 있지만, 인증받은 국내 제품을 사용하는.. 2018. 9. 12.
[BP/AUTO] 7인승 또는 5인승 도요타 '시엔타' BP's : 세단과 SUV로 양분된 국내 자동차 시장에 카렌스 같은 MPV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판매가 되지 않으니 카렌스마저 단종돼 버렸다. MPV가 실제로는 굉장히 편한 차량인데, 다 SUV만 선호하니 아쉽다. 도요타 시엔타는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5인승, 7인승 MPV. 1.5리터 가솔린 엔진에 CVT조합. 가격은 사양에 따라 177 만 6600 엔 ~ 253 만 2600 엔.연비는 리터당 28km/l인데. 일본 연비는 30% 정도 낮춰 잡아야 하기 때문에. 리터당 10km 후반일 것 같다. 그래도 대단한 수준. 이런 차량 국내에 나오면 잘 팔리지 않을까? 2018. 9.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