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264

[BP/IT] 드론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 AED 운반 BP's : 드론을 어디에 이용할지에 대해서 다양한 논의가 나오고 있는데, 택배 이런 것에는 아주 아주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 보기에는 그럴 듯하지만, 눈 앞에서 드론이 사라지는 것을 본 사람은 -_-; 자동 운전이라는 것을 믿을 수 없다. 그리고, 택배를 하려면 드론 크기가 지금보다 훨씬 커져야 하는데, 하늘에서 10kg 정되는 드론이 고장으로 떨어진다면..그걸 누가 책임질 것인지... 하지만, 그런 위험을 감수하고도 특수한 상황에서 필요할 때가 있다. 일본에서 골프장에 자동 심장충격기(Automated External Defibrillator)가 필요한 심정지 환자가 발생한 경우를 상정해서 드론을 사용한 AED 배송을 시험했다. AED는 심실세동이나 심실빈맥으로 심정지가 되어 있는 환자에게 전.. 2018. 9. 26.
[BP/GAME] 세가 새로운 것을 만들어라. 세가 에이지스 버추얼 레이싱 BP's : 도쿄 게임쇼 2018에서 세가가 버추얼 레이싱을 세가 에이지스에 포함한다고 발표. 세가에이지스는 세가가 만든 과거 게임을 새로운 플랫폼으로 복원하는 사업. 지금까지 소닉, 썬터포스4, 판타지스타, 게인그라운드 등 11개 작품이 선정됐고, 이 중 하나로 버추얼 레이싱이 포함. 버추어 파이터, 버추어캅, 버추어 스트라이커처럼 이 버추얼 레이싱을 봤을 때 정말 충격적이었다. 2D였던 게임이 3D로 사실적으로 표현됐으니..(지금 보면 텍스쳐를 안입힌 만들다만 게임이지만) 아무튼 이런 게임들이 닌텐도 스위치 같은 새로운 게임기에서 할 수 있는 것은 좋은데 새로운 게임이 아니라 예전 게임들만 내놓은 것이 아쉽다. 아니면 뭐 좀 다르게 리메이크를 하면 좋을텐데이건 예전 그대로 나오니... 너무 추억을 파.. 2018. 9. 26.
[BP/AUTO] 푸조 신형 508 BP's : 푸조가 최근 선보이는 차들은 기존 모델들과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 기존 푸조 모델들은 실용적인 기본기가 있는 차량. 하지만 편의성은 부족한 모델들이었는데이제는 멋지고, 첨단 안전, 편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 차량으로... 508 대표 모델인 GT BlueHDi는 최고 출력 130kW (177PS) / 3750rpm, 최대 토크 400Nm / 2000rpm 직렬 4 기통 2.0 리터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 첨단 기능 '나이트 비전','스톱 앤 고 기능이 있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풀 파크 어시스트 등 기능이 포함. 쿠페와 같은 라인, 멋진 스타일과 함꼐 충분한 실내 공간이 확보돼 있다. 허리가 길어서 부담스러웠던 508 SW도 더 멋지게 바뀌었다. 관.. 2018. 9. 26.
[BP/IT] 씨게이트 헬륨 가스 주입 14TB HDD 'Exos X14' BP's : HDD 용량은 얼마나 증가할 수 있을까? 10년 전만해도 1테라바이트를 할 수 있는지 없는지, PMR이 얼마나 안정성을 보장할지 여부를 가지고 논란이 있었는데. 이제 테라바이트는 기본이고, 3.5인치 폼팩터로 4~8테라까지는 일반 소이바들이 쓰는 수준이다.물론 몇 년 뒤에는 이런 이야기도 의미가 없는 것이 되겠지만, 아무튼 지금도 얼마나 더 구겨낼 수 있는지... 실제 판매되는 제품 중에는 씨게이트가 내놓은 헬륨 가스 주입 14TB HDD 'Exos X14'이 가장 큰 용량. 기존 Exos 10TB에 비해 40 %가 증가. 헬륨 가스를 안쓴 HDD에 비해 10 % 가볍다. 이런 제품의 안정성이 얼마나 될까? 브랜드마다 차이가 있을까? 씨게이트, WD, 도시바, 삼성전자 등 제품들을 써본 내 .. 2018. 9.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