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154

[BP/AUTO] 볼보 XC90 구형 ​ BP's : 볼보 XC90이 환골탈태했지만. 구형도 여전히 멋있는 것 같다. 정말 이 차 타면 웬만해서 크게 다칠일 없겠구나 하는 생각이 예전 차량이라거 능동형 안전기능은 없지만. 그런 기술 대신 온 몸으로 그냥 보호할 것 같은 느낌. 특이하게도 매물도 별로 없고, 중고 가격도 예전 볼보라 그런지 낮은 편. 주행거리가 길지 않으면 이런 차량을 구입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뭐 레인지 로버나 디스커버리 중고에 비하면 유지보수하기는 더 편할 것 같기도. 아 그리고 이 때 다른 수입차들이 다 그렇지만 내비게이션이 형편 없다. 뭐 이제는 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쓰지만. 2010년식이 1500만원 전후이기는 한데. 주행거리들이 다 어마어마하다. 2018. 10. 15.
[BP/IT] 편리한 샤오미 이라이트 센서등 BP's : 샤오미 이라이트 시리즈 중 한밤중이나 캠핑시 유용한 센서등.2가지 종류가 있었는데,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잘 몰랐다. 그래서 2가지 모두 주문. 알리익스프레스나 기어베스트, 뱅굿 같은 곳에서 주문하면 잊어버릴 때쯤 도착한다. 우리나라 쇼핑몰이랑 가격차이가 7000원~1만원 정도 나는 것 같다. 한 두개 바로 사려면 그냥 국내에서 사는게 낫고, 좀 기다려도 되고 여러 개 사려면 해외직접구매를 하는 것이 낫다. 사실 이전에 구입한 센서등이 있는데, 이 센서등의 단점은 배터리를 빨리 교환해야한다는 점. 그래서. 좀 더 배터리 교체를 안할 수 있는 것으로 찾다보니..그리고, LED 등 중에 하얀색과 노란색 전구색이 있는데, 하얀색은 너무 밝고, 인위적인 느낌이 들어서 전구색 제품으로 사고 싶었다. 설.. 2018. 10. 15.
[BP/GAME] 지능개발 - 전자오락실 BP's : 동네에 있는 오락실들은 많이 사라졌는데가끔 아직 남아있는 곳이 있다. 그리고 콤콤오락실처럼 무인으로 운영되는 곳도 있고 오락은 한판에 500원. 예전 50원으로 오락할 때와 비교하면 10배 오른셈이고. 이런 게임들 PC나 스마트폰으로 충분히 할 수 있지만... 오락실에서 하는 느낌이 또 다르다. 최식작이 아니라 전부 옛날 게임들이지만. 슈팅게임 같은거 잠시하기에는 최고. 명작들만 모아놓으면 아주 잘될 것 같은데... 2018. 10. 15.
[BP/WU] BTS와 국산 피규어 ​ BP's : 국제전자상가와 용산 아이파크몰의 피규어 판매점이 커지고 있는 것을 보면. 확실히 애들 장난감의 취미 영역은 훨씬 넘어선 것 같다. 전혀 이런 것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멋있다' '귀엽다' 라고 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것들 하나씩 갖고 싶어하니. 그런데 이런 피규어들은 대부분 일본 애니메이션, 미국 마블 캐릭터고 국산 피규어는 거의 없다. 대부분 국산 애니메이션이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전시 감상용 피규어가 아닌 놀이의 도구 용도가 대부분. 하긴 어른들이 볼만한 애니메이션이 안 나오고 있으니 당연한 결과다. 캐릭터 제작사에서는 수지타산 안맞고 위험부담 높은 부분에 투자할 수 없고. BTS나 PSY처럼 해외시장에서 통용될 그런 애니메이션을 .. 2018. 10.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