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165

[BP/IT] 공유 오피스 ' 패스트 파이브' '위워크' ​ BP's : 공유 오피스가 유행이긴 하는 것 같음. 최근에 만난 분들 상당수가 패스타 파이브나 위워크에 있었다. 어디가 더 큰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사무실 찾고 소모품 사고 할 필요 없이 아이디어만 있으면 바로 창업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됐다. 예전에도 공유오피스가 있었는데. 창업보다는 외국계 지사들을 대상으로 해서 가격이 비쌌다. 하지만, 최근에는 경쟁도 되고해서 가격도 낮아지고 정부 지원도 있는 것 같다. 여기에 패스트파이브나 위워크는 브랜드도 생겨서 다른 공유오피스에 비해 이미지도 좋고. 기업들도 컨설팅회사나 프로젝트 나오는 팀들도 경비처리하기 좋고 관리하기 편하니 이런 곳들을 선호 하는 듯 ​​​ 2018. 10. 16.
[BP/IT] 소니 RX-1r 2 ​ BP's : 풀사이즈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소니의 RX-1r 2 풀사이즈 이미지 센서 디지털카메라 중 가장 작은 카메라다. 장점은 - 작다, 가볍다(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 - 잘 나온다 - USB 충전 가능 단점은 - 비싸다(소니를 이 가격에 ? 라는 생각이) - AF가 느리다(기대치의 50%) - 배터리가 빨리 소모된다.( 적어도 50%는 더 되어야) 매번 방출을 고민하지만, 결과물을 보면 접게되는. 그런데 사진은 스마트폰으로 찍는다. ㅡ ㅡ ​ 2018. 10. 16.
[BP/IT] 강약을 조절할 수 있는 한손 키보드 'ControlPad' BP's : 쿨러마스터가 24키 한손 게이밍 키보드 '컨트롤패드' 를 공개. ControlPad는 누르는 강도에 따라 게임 내에서 이동 속도를 변화시킬 뿐 아니라.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 등의 타임 라인 재색 속도를 변경할 수 있다. RGB LED 백라이트도 탑재. 24 키는 모든 프로그램에서 기능을 실시간으로 변경할 수 있다. 속도는 1,000Hz. 32bit의 Cortex-M3 프로세서, 512KB 온보드 메모리를 탑재. 인터페이스는 USB 2.0 관련링크 :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coolermaster/controlpad-24-keys-with-analog-control 2018. 10. 16.
[BP/VR] 진격의 거인, 캡틴츠바사를 VR로 BP's : 앞으로 오락실은 VR로 바뀌는 것일까? 이미 오락실보다 더 좋은 스마트폰, 콘솔게임기들이 있으니, 사람들이 오락실에 가야할 이유가 없으니. 타이토와 소니가 개발 중인 VR게임 'VR 캡틴 츠바사 ~ 불타 라 스트라이커', 'VR 진격의 거인 ~ THE HUMAN RACE '를 공개. 도쿄와 오사카에서 테스트 한 뒤에 2019년 정식 서비스 예정. 요금은 600엔. 소니 센서를 사용해서 최대한 자연스러운 VR을 구현했다고. 특정 상황을 상정해서 그 부분을 VR로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 현재 기술로는 게임 전체를 VR로 만들기보다는 이렇게 일부만 VR로 만들어서 운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인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s://vrcaptaintsubasa.com/s/vr2/?ima=5235 2018. 10. 16.
[BP/IT] 앱으로 알람을 설정할 수 있는 탁상시계 BP's : 킹이 무선랜을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알람을 설정할 수 있는 탁상시계 '링크 타임 LT10'을 발매. 가격은 1 만 3200 엔.무선랜으로 알람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알람 설정은 전용 앱을 이용해서 가능.알람뿐 아니라 구글 캘린더 일정, 날씨 등을 알려줄수도 있다. 알람음은 기존에 있는 것 이외에 텍스트를 입력해 음성으로 변환하거나, 녹음한 음성을 활용할 수 있다. 알람과 연동한 LED 발광도 가능. 향후에는 구글 어시스턴스, 아마존 알렉사와 연동도 할 계획이라고. 크기는 약 107 × 45 × 107mm, 무게는 약 250g. OS는 iOS 10 이상, Android 6.0 이상.관련링크 : https://www.kingjim.co.jp/sp/linktime/index.html 2018. 10.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