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294

[BP/AUTO] 혼다. PCX 전기 바이크 BP's : 혼다가 PCX 전기바이크 버전 주행 테스트를 진행.혼다는 전기차에 착탈식 배터리 방식 '혼다 모바일 파워 팩(Honda Mobile Power Pack)'을 사용. 주행 거리는 41kmPCX에 사용되는 EV 시스템은 리튬 이온 배터리를 적용한 전압 48V 모바일 파워 팩 2개를 직렬로 연결시킨 96V 시스템.전기모터는 에너지 변환 효율을 높여 낮은 회전 영역에서도 높은 출력을 발휘하는 구조. 최대 4.2kW (정격 출력 0.98kW) 모터 출력, 모바일 파워팩 충전 시간은 2개 모바일 파워 팩을 차체에 탑재한 상태에서 차체 측 플러그를 외부 전원에 연결하면 약 6시간, 분리해서 전용 충전기를 사용하면 4시간. 주행거리나 충전시간 등이 아쉽다. 전기차보다 전기바이크가 훨씬 빨리 보급될 줄 알았.. 2018. 11. 29.
[BP/AUTO] 혼다. CR-V와 파일럿 사이 SUV '패스포트' ​ BP's : 바야흐로 SUV 전성시대. 컴팩트 미들 풀사이즈 만으로는 새로 나오는 SUV들을 다 감당하기 어렵다. 크로스오버를 비롯해 여러 가지 SUV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그만큼 SUV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것. SUV 경우 판매 가격이 높기 때문에 자동차 업체들 수익성 확대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 포르쉐 경우 카이엔의 성공으로 다른 부문까지 원활하게 운영되니. 포르쉐는 스포츠카에 주력 해야 하며 카이엔 출시에 반대했던 사람들 얘기를 들었으면. 아마 중국업체에 마각되지 않았을까 ? 혼다가 2019 년 초에 미국에서 발매를 예정하고 있는 신형 패스포트. 미국 앨라배마 공장에서 생산된다. 일반도로 주행과 오프로드 성능을 강화. 2열 공간도 충분히 확보. 차체 크기는 CR-V와 파일럿 사이에 위.. 2018. 11. 29.
[BP/WU] 게이머즈 ​ BP's : 용산에 가니 PS4 전용관이. 오래간만에 게이머즈 잡지도 봤다. 아직도 게임잡지가 나오고 있구나. 쉽지 않을 텐데. 고맙다. :) 이제는 공략을 책으로 보지 않고 인터넷웹진이나 블로그. 유튜브로 보다보니 이런게 거의 필요 없는데. 그래도 책으로보는 재미가 있다. 사진보고 설명보고. 어떻게보면 게임공략이라기 보다는 게임 이야기를 읽는 기분. ​​​​​​​ 2018. 11. 29.
[BP/IT] 파나소닉, 주먹밥 로봇 BP's : 파나소닉이 만든 주먹밥 로봇. 주먹밥 명장이 만든 것 같은 주먹밥을 만들기 위해서 밥을 넣고 5방향 다각도에서 압력을 조절해 주먹밥을 만든다. 앱으로 자신이 원하는 주먹밥을 제작?할 수도 있다. 집에서 사용하는 것보다. 주먹밥 식당? 푸트 트럭 등에 적합하다고. 관련링크 : http://gccatapult.panasonic.com/ideas/onirobot.php 2018. 11.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