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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034

[BP/IT] 퍼시픽림이 현실로. 도요타와 도코모, 5G로 인간형 로봇 'T-HR3' 원격 조작 테스트 성공 BP's : 영화나 만화에서나 가능한 일이 현실로. 도요타와 도코모가 5G로 인간형 로봇 'T-HR3' 원격 조작 테스트를 성공했따. 사람이 약 10km 떨어진 곳의 인간형 로봇을 5G로 작동하는 방식의 테스트. 사람의 전신 움직임을 감지하는 시스템을 활용해, 인간형 로봇 T-HR3을 조작. 조종사는 로봇이 받는 외부 힘을 느낄 수 있다. 마치 영화 퍼시픽림에서 등장하는 조작 방식 같은. 도요타는 가정이나 의료 기관 등에서 활용을 상정하고 로봇을 개발하고 있다. 사람들의 생활을 지원하는 파트너 로봇을 목표로 개발되고있다.그동안 T-HR3 및 마스터 조종 시스템 네트워크는 유선을 활용했지만, 원격으로 지연 없이 조종하기 위해서 도코모 5G를 사용. 우리나라도 5G와 관련된 테스트는 계속되고 있는데, 일단 .. 2018. 12. 3.
[BP/AUTO] 도요타, 새로운 AWD-e 시스템을 적용한 2019년 프리우스 BP's : 도요타가 디자인을 일부 바꾸고, 새로운 AWD-e 시스템을 적용한 2019년 프리우스를 공개. 2019년형 프리우스는 프론트 마스크와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등 디자인을 변경. 인테리어는 상위 트림에 '프리우스 PHV'에 적용한 11.6 인치 수직 대형 디스플레이를 적용. 새로운 전동 4WD 시스템 'AWD-e'를 도입해 미국에서 가장 연비가 좋은 AWD 차량을 추구. 새로운 AWD-e는 소형화한 Ni-MH 배터리로 전원을 공급하고, 6mph (약 9.6km / h)까지 후륜 구동. 필요에 따라 43mph (약 70km / h)까지 모터 어시스트, 우천 또는 눈 등 노면 상황이 안정되지 않는 상황에서 안정된 주행을 제공. 모든 트림에 능동형 안전기능을 적용. 능동형 안전기능은 한번만 제대로 작.. 2018. 12. 3.
[BP/AUTO] 스즈키. 양쪽 전동 슬라이딩 도어를 적용한 박스카 '스페이시 기어' BP's : 스즈키가 양쪽 모두 전동 슬라이딩 도어를 적용한 박스카 '스페이시 기어'를 공개 스페이시 기어는 SUV 디자인을 적용해 기존 박스카에 비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 특징. 차량 곳곳에 수납공간을 만들고, 1열과 2열을 폴딩해서 부피가 큰 짐을 실을 수 있게 했다. 하이브리드 XZ, 하이브리드 XZ 터보 모델로 출시되며 CVT 조합. 능동형 안전기능도 탑재돼 있다. 아웃도어를 위한 차량이기 때문에, 2열을 접었을 때, 트렁크와 2열 후면에 오염을 방지하는 재질로 제작.26인치 산악자전거, 서핑보드 등도 적재가 가능하도록 내부 공간이 충분하게 설계되어 있는 것이 장점. 이런 일본차가 들어온다면 우리나라 경차들이 경쟁을 할 수 있을까? 지금도 기아차 레이가 있지만, 매년 경쟁 속에서 기능과 .. 2018. 12. 3.
[BP/IT] 도지샤. LED 데스크 & 핸디 라이트 BP's : 도지샤가 모바일 배터리로 사용할 수 있는 LED 조명 '루미너스 DL-G508'을 발매. 가격은 4,480 엔.핸디 라이트 / 책상 조명 / 모바일 배터리 3가지 기능을 갖춘 LED 조명. 휴대하기 편리한 크기로 핸디 라이트와 스마트 폰을 충전하는 모바일 배터리로 동시 사용할 수 있다. 본체의 헤드를 늘리거나, 회전시킬 수 있다. 배터리는 4,400mAh 리튬 이온 배터리. 점등 시간은 밝기 최대시 약 13 시간, 최소 약 40 시간. 본체의 충전 시간은 약 5 ~ 6 시간. 배터리 잔량 표시는 4 단계.크기는 약 45 × 145 ~ 260mm (폭 × 깊이 × 높이), 중량은 약 220g. 색상은 화이트, 블랙, 스카이 블루, 핑크. 관련링크 : https://www.doshisha.co... 2018. 1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