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2/075

[BP/IT] 쇄락해버린 용산전자상가 ​ BP's : 용산전자상가 둘러 보는 것을 좋아하는데 최근들어 그 영향력이 줄어들어 버렸다. 인터넷 쇼핑이 커지긴 했지만. 직접 사러 오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이제는 인터넷 주문을 처리하는 사무실로 쓰이고 있다. 하지만 실제로 매장을 방문해 제품을 보고 구입하는 경우도 많고. 최근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판매망도 뜨고 있는데. 그런 부분을 못 살리는 것 같다. 그리고 이렇게 용산전자상가가 변한 것은 나쁜 이미지도 한 몫 한 것 같다.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는 것이 아니라. 잘 모르고 가면 바가지 쓰고 온다는 인식이 강해서. 좋은 가게도 있고 나쯘 가게도 있지만 그 경험의 총량은 나쁜 쪽에 가까운 것 같다. 자주 가는 나도 기분 나쁜 경험을 많이 겪을 정도니. 그런 생각으로 둘.. 2018. 12. 7.
[BP/GAME] 바이오 하자드 RE 2 BP's : 캡콤이 2019 년 1 월 25 일 발매 예정인 플레이 스테이션 4 / Xbox One / PC 용 서바이벌 호러게임 '바이오 하자드 RE : 2' 최신 영상을 공개. 라쿤 시티 안의 총기점 건숍 켄포와 좀비, 좀비 개 등을 소개.티저 영상만 공개됐고, 이야기에서 새로 등장하는 수수꼐끼의 인물 에이다도 등장.그래픽과 화면 연출이 더 사실적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바이오하자드5와는 또 다른 재미를 줄 것 같다.관련링크 : http://www.capcom.co.jp/biohazard2/ 2018. 12. 7.
[BP/IT] 마샬(Marshall). 강한 음량 소형 블루투스 스피커 'Kilburn II' BP's : 디자인이 멋진 스피커 마샬. 음악을 하는 사람은 앰프 업체로 인식되겠지만, 이제는 멋진 블루투스 스피커 업체로 팬더도 이런 블루투스 스피커를 만들고 있는데, 마샬이 더 공격적이다. 강한 음량을 내는 소형 블루투스 스피커 'Kilburn II' 기타 앰프 풍 디자인 블루투스 스피커, 컴팩트하면서 파워풀 한 플레이가 특징으로, 선명한 중 고음과 박력있는 저음 재생이 가능. 이전 모델보다 크기는 작아졌지만, 소리는 더 강해졌다고 복고풍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출력은 8W × 2 + 20W. 주파수 대역은 52Hz ~ 20kHz. Bluetooth 5.0과 호환 코덱은 aptX를 지원. 배터리 재생 시간은 약 20 시간, 충전 시간은 약 2.5 시간. 급속 충전 지원. 약20 분 충전으로 3 시간 이.. 2018. 12. 7.
[BP/IT] 스피커 ​ BP's : AV 관련해서 스피커는 여전히 아날로그가 주류. 스피커를 알아보거 살 정도면 귀가 예민한 편으로 블루투스 일체형 스피커를 쓰기 보다는 앰프에 스피커를 연결해서 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편의성은 역시 블루투스 일체형 스피커 쪽. 그러다보니 음질에 대한 기대가 예전보다 낮아진 것 같다. 오래간만에 좋은 소리를 들으니 귀가 번쩍 뜨였다. 그리고 하루종일 흥얼거리는 상황이. 내가 아는 사장님 중 한 분은 스피커를 집에 둘 수 없어서 카페를 시작했고 장사가 잘 될 수록 스피커를 업그레이드 하고 있는데. 소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카페에 몰려 다시 장사가 잘되는 선순환이. 2018. 12. 7.
[BP/AUTO] 2세대가 기대되는 르노의 전기차 트위지 BP's : 트위지를 볼 때마다 드는 생각은 주행거리가 조금만 더 됐으면...하는 생각. 50km 정도를 갈 수 있다고 나오는데,(에코모드로 최대 100km 갈 수 있는 트위지도 있다고) 전기차의 주행거리는 실제 70% 정도만 쓸 수 있다고 봐야 한다. 그리고,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배터리가 30% 이하로 떨어지면 불안감이..전기차 보조금을 받아서 500만원 정도에 살 수 있는데이 정도면 대단한 장점.근거리를 갈 때, 가장 좋은 교통수단 같다. 에어컨, 히터가 없다, 안전하냐? 라고 지적하지만. 자동차에서 보는 것이 아니라, 바이크와 비교하면훨씬 안정적이다. 바이크도 원래 에어컨 히터가 없고, 바이크보다 훨씬 안전하니. 전기차가 기존의 덩치큰 내연기관 차량을 대체하는 것보다 이렇게 실제 1~2인이 하루 .. 2018. 12.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