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2/164

[BP/IT] 타니타. 게임 '그랑 블루 판타지'와 협력한 만보계 BP's : 체중계, 건강측정기 전문업체 타니타가 애니메이션이나 게임과 협력해서 내놓은 제품은 이전에도 있었는데, 이제는 이런 방식을 더 확대하는 것 같다. 이번에는 게임 '그랑 블루 판타지'와 협력한 만보계를 출시. 본체에 3D 센서를 탑재해 걸음을 정확히 계산할 수 있고, 간단한 설계로 설정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어쩌면 이런 것들이 더 스마트할 수도 있다. 새로운 무언가를 할 때 복잡함이 점점 싫어지고 있다) 크기는 36 × 12 × 73mm (폭 × 깊이 × 높이), 중량은 약 28g (전원이되는 CR2032 동 전형 리튬 전지 1 개 포함, 가격은 3000엔으로 타니타 온라인 샵, 게임 제작사 사이게임스 홈페이지에서도 구매 가능. 관련링크 : http://www.tanita.co.jp/topic.. 2018. 12. 16.
[BP/IT] 전기차+ 태양광을 가정용 배터리로. 닛산 V2H '닛산 에너지 홈(Nissan Energy Home)' BP's : 내연기관 자동차는 대부분 주차장에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지만, 전기차는 주차장에 있을 때 배터리로 활용할 수 있다. 닛산과 혼다는 전기차를 가정에서 전원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연구하고 있다.어떤 방식이 낫다고 할 수는 없지만, 새로운 아이디어가 계속 나오고 있다. 전기차에는 대용량 배터리가 들어가 있으니. 전기요금이 낮은 새벽 시간 등에 배터리를 충전해서 필요할 때 사용하는 방식. 닛산은 여기에 태양광을 추가. 전원을 더 효과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낮에는 태양광으로 전기차 리프를 충전시키고, 밤에는 심야전기를 통해 충전시키는 방식. 아직 이렇게 구현하기에는 기술적인 문제 뿐 아니라 높은 가격이 걸림돌 이지만, 이렇게 전기차를 가정용 전원으로 사용하는 Vehicle- to-Home.. 2018. 12. 16.
[BP/IT] GPD 새로운 6인치 UMPC 'GPD MicroPC' BP's : GPD가 새로운 UMPC 'GPD MicroPC' 를 공개. 아니 discordapp을 통해 비공식 공개. 공식 발표는 2019년 2월 인디고고, 킥스타터를 통해서 진행 예정. 무게 440g에 6인치 예정. 아직 공식 사양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스위블 화면을 적용해서 태블릿 모드로 쓸 수 있게..이런 제품들은 실제로 써보면 생각만큼 활용도가 없다는 것을 알지만. 이상하게 갖고 싶다. 스마트폰, 태블릿이 훨씬 좋은 사양으로 나오지만 윈도가 돌아가는 작은 제품에 대한 호기심은 전세계 곳곳에 있는 듯. 오래간만에 UMPC라는 말을 들어본다. UMPC 만들던 분 다 어디 가셨을까? 2018. 12. 16.
[BP/IT] 타니타, 핀볼 게임을 하면서 신체 검사를 할 수 있는 '타니타 핀볼(TANITA PINBALL)' 컨셉 CES 2019에서 발표 BP's : 신체검사를 할 때, 시선을 어디에 둬야할지. 어떤 모습으로 있어야 할지 난감할 때가 있다. 특히, 시간이 많이 걸릴 때는 더더욱.체중계와 건강기기 전문업체 타니타는 이런 점에 착안해 신체검사를 할 때 잠깐 게임을 할 수 있는 신체검사 기기를 개발해 CES 2019에 출품한다. 이 제품은 신체검사를 보다 즐겁게 하게 모니터에 핀볼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사용자는 화면에 비추인 핀볼 게임을 하다보면 신체측정이 다 끝나게 된다. 핀볼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신체검사에 필요한 스틱을 쥐어야 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게임을 하다보면 신체검사가 끝나 있다.어쩌면 지루했던 신체검사를 한번 더 한다고 하는 사람이 나올지도... 타니타를 보면서 배워야할 점이 많다.그냥 타니타가 체중계, 건강측정기기.. 2018. 12.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