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2/013

[BP/IT] 도쿄 시부야에 올 가을 닌텐도 공식 쇼핑몰 '닌텐도 도쿄' 오픈 BP's : 닌텐도가 도쿄 시부야에 직영 쇼핑몰 '닌텐도 도쿄'를 올 가을 오픈 예정이라고 밝혔다.이번에 생기면 일본 최초의 닌텐도 직영 공식 쇼핑몰.쇼핑몰은 시부야 쇼핑몰 '시부야 PARCO'에 위치. 닌텐도 도쿄는 게임기 본체, 소프트, 캐릭터 상품 등 판매 뿐 아니라, 이벤트의 개최 및 게임 체험 등도 계획.뉴욕에 있는 닌텐도 스토어를 감안하면, 게임 관련 제품 뿐 아니라 캐릭터 관련 용품도 대거 포함될 것 같다. 게이머들의 성지를 벗어나 세계인의 관광지가 될 듯... 관련링크 : https://www.nintendo.co.jp/corporate/release/2019/190201_2.html 2019. 2. 1.
[BP/IT] PC,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전동 베게 'Dr. 스트레칭 베개' BP's : 건강 관련 회사 핍(Pip!)이 PC,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는 사람을 한 스트레칭 베게 'Dr. 스트레칭 베개'를 크라우드 펀딩 마쿠아케(Makuake) 에서 진행. 가격은 1만8800엔. 신제품은 2종류의 전동 에어백을 내장하고 목, 어깨를 집중 관리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베개. 팽창과 수축을 반복해 목 주위에 에어백을 맞춰 근육을 이완시킨다. 베개 안에 있는 에어백은 경추를 측면에서 중심으로 부드럽게 끌어 올리고, 목의 곡선을 정돈한다. 어깨 에어백은 상부 흉추에서 하부 경추를 들어 올리고 견갑골 ~ 가슴을 자연스럽게 움직여 뭉친 관절 · 근육을 풀어준다. 지압코스, 목 집중 코스, 어께 집중 코스 3가지 모드로 작동. 회사에 따르면 스마트 폰이나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는 사람은 목이.. 2019. 2. 1.
[BP/IT] 휴대용 배터리를 이불 위에서 충전하면 안되는 이유 BP's : 일본에서 2월 1일부터 전기용품안전법(PSE)을 통과하지 못한 모바일 배터리는 판매하지 못하게 되면서, 기존에 PSE 기준을 충족하지 않는 모바일 배터리는 판매, 유통 수입이 금지됐다. 이를 관리하는 일본 국가 기술혁신기구(National Institute of Technology and Evaluation NITE)는 모바일 배터리 관련 사고 건수가 증가하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PSE 충족 모바일 배터리 사용으로 제한한 것. 이미 일본에서 모바일 배터리 판매 업체들이 대부분 PSE 마크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인증 받지 못한 재고품도 있다. NITE는 2013년~17년. 5 년간 리튬 이온 배터리 탑재 제품 사고는 582건. 이 중 69 %의 402 건이 화재로 이어졌다. 사고의 원인은.. 2019. 2.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