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2/174

[BP/IT] 음악을 듣는 방법 'CD 라디오' BP's : 집 안에 안쓰는 MP3플레이어와 철이 지난 스마트폰이 있는데도, 잘 음악을 듣지 않게 된다. 어떻게 보면 예전에 비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환경은 엄청나게 좋아졌는데, 그 것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것 같다. 그런 것들에 신경을 쓸 시간도 줄어들고. 그래서, 음악을 들을 때 가끔은 CD플레이어나 카세트테이프, 라디오 같은 예전 방식이 그리워지기도 한다. 물론 이렇게 이야기를 하면 그냥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음악을 들으면 되지 않겠냐? 할 수 있겠지만. 그러기에는 또 의외의 제약이 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다가 전화가 온다거나, 유튜브 영상 등을 봐야할 때는 자연스럽에 음악 듣기가 중단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내가 원하는 것은 블루투스 스피커에 CD플레이어가 포함되거나, 자.. 2019. 2. 17.
[BP/GAME] 바이오 해저드 RE : 2 무료 추가 콘텐츠 'THE GHOST SURVIVORS' BP's : 캡콤이 2월 15일 플레이 스테이션 4 / Xbox One / PC 용 서바이벌 호러 게임 '바이오 하자드 RE : 2' 무료 추가 콘텐츠 'THE GHOST SURVIVORS'를 공개.(유료가 아니라니..) THE GHOSTSURVIVORS는 라쿤 시티에서 살아남은 특수부대 대원, 시장의 딸, 총포산 주인 등 3명의 이야기를 담은 내용. 내용은 짧지만, 본편과는 다른 재미를 담고 있다.관련링크 : http://www.capcom.co.jp/biohazard2/ 2019. 2. 17.
[BP/AI] 모스버거 인공지능(AI)을 적용한 키오스크 도입. AI 직원으로 활용 BP's : 롯데리아, 맥도널드 등 패스트푸드점에 키오스크 도입이 활발해지는데, 아무래도 인건비를 줄이기 위한 노력으로 보인다.주문을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이걸 쓰는데 익숙하지 않은 노년층에서는 불편함이 존재.(나도 잘 모르겠음) 하지만, 이마트 같은 곳에서도 무인계산대가 생기는 것을 보면 이런 추세는 앞으로도 계속 될 것 같다.일본 패스트푸드 전문점 모스버거는 키오스크에 인공지능(AI)을 더한 시도를 하고 있다. 일반 키오스크와 다른 점은 음성으로도 주문할 수 있고, 손님의 성향을 인식해 실제 사람 직원처럼 메뉴 추천도 해준다는 점. 이용객은 카메라로 성별, 연령 등을 예상하고, 그에 맞는 메뉴를 제공한다. 무엇보다 음성으로 주문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하지만 매장이 시끄러울 경우 .. 2019. 2. 17.
[BP/WU] 레고 스타워즈 - 스타 디스트로이어 BP's : 레고만들기. 한번 만들면 묘하게 계속 만들게 만드는 마력이 있는 것 같다. 만들어진 완성품을 보는 재미도 있지만,블럭을 가지고 만드는 그 자체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듯.물론 나는 블럭 하나 맞추지 않고, 블럭 장인께서 맞췄다. 오래 걸릴 줄 알았더니...금새 맞춰서 깜짝 놀람. 그래도 만들고 보니 꽤 멋지다.원래 이 레고는 레고를 사모아서 비싼 가격이 되면 팔려고 했던 지인의 소유물인데. 자산 확장을 포기하고 판매하다가...얻은 것...이 자리를 빌어 감사... 2019. 2.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