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2/194

[BP/WU] 아이디어 상품. 노안을 위한 손가락 돋보기. BP's : 노안 -_-; 보이던 것이 잘 안보이는 현상. 사람마다 다르지만, 아무튼 무지 불편한 일상생활을 할 때 작은 것이 잘 보이지 않아, 돋보기가 필요할 때가 있다. 그렇다고 매번 돋보기를 챙길 수도 없고 그런 사람들을 위한 아이디어 상품. 손가락 돋보기.이건 눈에 쓰는 것이 아니라. 손에 끼워서 손으로 하는 작업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시야는 좁지만. 확대하는 물체와 최대한 가깝기 때문에 아주 편리..바늘을 실에 꿰거나, 병에 붙어 있는 원료 표시 등 작은 글씨를 읽을 때 편하다. 아마존 재팬에서 1600엔인데. 가격 좀 낮춰서 판매하면 국내에서도 잘 팔릴 것 같다. 지하철 내에서 판매하면 (물론 불법이지만) 인기를 끌지 않을까? 아마존 재팬 2019. 2. 19.
[BP/AUTO] 유럽 40개국 2020년 긴급 브레이크 의무화. 연 9500건 이상 사고 예방 BP's : UNECE (유엔 유럽 경제위원회)가 자동차 긴급 자동 브레이크 장착을 2020 년 초에 의무화할 예정이고 이에 40개국이 합의. 새롭게 채택된 규제 방안은 0km / h ~ 60km / h로 작동하는 AEBS (Advanced Emergency Braking Systems)를 승용차와 소형 상용차 (승차 정원 9 명 이하의 소형 버스 및 승합차)에 기본으로 탑재하도록 하는 것. 규제의 초안이 'WP.29 (자동차 기준 조화 세계 포럼)'에서 이미 승인됐으며. 6월에 공식적인 채택을 위한 검토가 진행. 이번 결정으로 유럽에서 1500 만대(2017 년 판매 대수) 이상이 AEBS가 탑재될 예정. 상당 부분 사고가 브레이크를 운전자가 제 떄 밟지 못해서 하는 것인만큼 이번 제도가 의무화되면 사.. 2019. 2. 19.
[BP/GAME] 닌텐도 스위치 세로 그립 거치대 '플립 그립(FLIP GRIP)' BP's : 닌텐도 스위치의 장점은 휴대형이기 때문에, 슈팅 게임 같은 것을 할 때 화면을 세로로 돌려서 할 수 있다는 점. 오락실에 보면 가로화면, 세로 화면의 게임이 있었는데, 세로 화면 전용 게임은 돌려서 하면 화면을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게 된다. 그래서 만들어진 세로 그립 거치대 '플립 그립(FLIP GRIP)' 세로로 돌렸을 때도 양쪽에 키패드를 장작할 수 있게 해 더 편하게 게임을 할 수 있게 해준다. 가격도 12불로 저렴. 크기는 11 × 10.2 × 1.8mm (가로 × 세로 × 두께), 무게도 약 50g으로 경량. 고전 게임, 슈팅게임 마니아에게는 유용한 아이템. 관련링크 : https://www.fangamer.com/products/flip-grip 2019. 2. 19.
[BP/GAME] 테트리스 챔피언 VS 16살 테트리스 천재 BP's : 퍼즐게임이 많이 있지만, 테트리스만큼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게임은 없는 것 같다.미국에서는 1년에 한 번씩 포틀랜드 레트로 게임 전시회에 맞춰 클래식 테트리스 대회가 열리는데 미국판 패미컴인 NES 용 테트리스로 3라운드를 진행해 2번 이기는 사람이 다음 단계로 올라가 최종 우승을 하면 1000달러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2018년에는 7번 챔피언이 된 사람과 16살 테트리스 천재가 경쟁을 했는데. 놀랍게도 16살 소년이 우승을 차지했다. 순발력을 다루는 게임이기 때문에 스포츠처럼 확실히 반응이 빠른 청소년이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것 같다. 결승전은 예전을 통과한 32명이 3판 2승제, 토너먼트로 진행되는, 5번 이기면 우승을 할 수 있다. 유튜브에 게임 영상이 공개됐는데... 1등이나.. 2019. 2.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