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2/233

[BP/IT] 어린이를 위한 음성 채팅 로봇 '하믹 베어('Hamic Bear)' BP's : IT가 상향평준화됐지만, 여전히 아이디어가 중요하다. 기술을 실생활에 쓸모 있는 것으로 풀어내는 것에 기회가 있다. Hamee는 부모와 자식 간 음성 채팅을 할 수 있는 어린이용 음성 채팅 로봇 '하믹 베어('Hamic Bear)' 를 출시. 가격은 4500엔. 이 제품은 무선랜을 이용해 음성 메시지를 지정된 사람에게 전할 수 있는 장난감 로봇.머리를 누르면 아빠, 엄마 등 미리 설정해 놓은 사람을 선택하고, 이야기를 음성으로 기록해 보낸다. 아빠, 엄마 등은 스마트폰 앱으로 어린이가 보낸 음성을 들을 수 있다. 반대로 아빠, 엄마 등은 스마트폰 앱으로 문자를 보낼 수 있는데. 하믹베어는 이걸 음성으로 읽어준다. 하믹 베어가 2 개면 자녀 간에도 메시지의 교환이 가능하고. 본체에 탑재된 센서.. 2019. 2. 23.
[BP/가전] 빅 카메라 '알라딘 흑연 그릴 & 토스터' BP's : 최근 일본 가전 양판점들은 자체 브랜드 또는 협업, 독점으로 가전 제품을 내는 경우가 많아졌다.돈키오테가 TV를 내고, 빅카메라가 신칸센 디지털카메라를 내는..유통의 힘이 중요해지니... 일렉트로마트가 자체 브랜드 에어프라이어를 내는 것 처럼. 이런 추세는 앞으로도 계속 될 것 같다. 빅카메라가 출시하는 '알라딘 흑연 그릴 & 토스터'는 본체 내부 상부의 열원으로 '원적외선 흑연'를 탑재한 토스터. 원래 2015 년 9 월 발매됐다가, 새로운 색상으로 추가. 원적외선 흑연은 열전도율이 구리의 2 ~ 4 배, 원적외선 양이 탄소의 1.2 배라고 함. 전원을 켜면 0.2 초에서 발열, 단시간에 고온에 도달하는 재료를 신속하게 가열 할 수 있는 것이 장점.가격은 2만2000엔으로 비싼편.그릴팬이 .. 2019. 2. 23.
[BP/IT] 음향도 360도. 크리에이티브 7.1 채널 헤드폰 앰프 'Creative SXFI AMP' BP's : 크리에이티브가 간단하게 가상 7.1ch 서라운드 음향을 구현해주는 헤드폰 앰프 'Creative SXFI AMP'를 공개. 초소형 크기에 고품질, 입체감 있는 음향을 헤드폰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PC, 스마트폰 뿐 아니라 플레이스테이션 4와 Nintendo Switch도 지원해 입체음향을 게임, 영화 등을 감상할 때 즐질 수 있다. 'SXFI'는'Super X-Fi' 약자로 회사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오디오 포맷.듣는 사람의 귀 모양과 얼굴 모양을 파악해 그에 맞는 음장을 계산해 개인에 맞는 입체 음향을 제공한다. 크리에이티브는 개인의 신체 특징을 매핑해 AI엔진이 신체적 특징을 파악해 입체음향을 제공한다고. 'SXFI AMP'를 사용하면 헤드폰에서도 최대 7.1ch 음장을 재연할 수 .. 2019. 2.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