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374

[BP/AUTO] 일본 국토교통성 연비 순위 발표. 1위 프리우스 BP's : 일본 국토 교통성이 3월 29일 2018 '연비 좋은 승용차 베스트 10'을 발표. 가장 연비가 좋은 승용차는 JC08 모드 기준으로 연비 39.0km / L 의 도요타 '프리우스' 경차는 37.0km / L 스즈키 '알토'와 마즈다 '캐롤'이 선정. 순위를 살표보면 일반 차량 부문은 1 위 : 도요타 '프리우스' 39.0km / L 2 위 : 도요타 '아쿠아' 38.0km / L 3 위 : 닛산 '노트' 37.2km / L 3 위 : 혼다 '피트' 37.2km / L 5 위 : 혼다 '그레이스' 34.8km / L 6 위 : 도요타 '비츠' 34.4km / L 6 위 : 도요타 '코롤라 액시오' 34.4km / L 6 위 : 도요타 '코롤라 필더' 34.4km / L 6 위 : 혼다 '셔틀.. 2019. 3. 31.
[BP/IT] 재난 대비용 라디오 'YTM-R100' BP's : Qriom에서 콘덴서 충전지 탑재로 10년 보관할 수 있는 수동식 충전 텔레비전 + 라디오 'YTM-RTV200', 수동식 충전 라디오 'YTM-R100'을 출시. 두 기종 모두 본체 측면에 장착된 핸들을 돌리면 전원이 충전된다. 전원 확보가 어려운 비상시에도 사용할 수 있고, 오랜 기간을 대비할 수 있는 콘덴서 충전지를 사용. 콘덴서 충전지는 니켈 수소와 리튬 충전지에 비해 장기 보관에 강하고, 10 년의 장기간 보관도 가능하다. 수동식 충전 외에도 건전지 × 3 개 또는 AC 전원을 이용해서 사용할 수 있다. 본체 측면에 충전용 USB 단자를 장비하고 있어,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수동으로 스마트 폰을 충전할 수 있다. 라디오는 AM / FM '와이드 FM'도 지원. RTV200은 원세.. 2019. 3. 31.
[BP/GAME] 유니클로 X 닌텐도. SUPER MARIO FAMILY MUSEUM 'UT' BP's : 일본 유니클로가 닌텐도와 콜라보한 티셔츠를 공개. 8bit 도트 게임과 같은 고전적인 디자인으로, 누구나 입어도 잘 어울릴 것 같은 디자인. 슈퍼마리오 뿐 아니라 스플래툰, 돈킹콩 등의 캐릭터도 있다. 이 컬렉션을 구입하면 선착순으로 오리지널 쇼핑백을 받을 수 있다. 이 쇼핑백을 받고 싶다. 관련링크 : https://www.uniqlo.com/jp/store/feature/uq/ut/nintendo-museum/ 2019. 3. 31.
[BP/IT] 피트니스 복싱 - 닌텐도 스위치 ​ BP's : 잠자고 있는 닌텐도 스위치를 다시 꺼내게 만든 게임. 피트니스 복싱. 그동안 이런 스타일의 운동 격려 게임? 이 많이 나왔지만. 몇 번 하다가 말게 되는 그럼 게임들이 많았는데. 피트니스 복싱은 기존 게임과 달리 운동요소를 더 가미한 게임. 기존 게임들이 게임에 운동요소를 더 한 것이라면. 피트니스 복싱은 운동에 게임요소를 추가한 게임. 열심히 하고 있고 복싱 뿐 아니라 운동 전후 스트레칭 코치도 있어도 좋다. 게임은 리듬액션 게임 형태. 잽, 스트레이트, 훅, 어퍼컷, 피하기를 리듬에 맞춰 해야한다. 그렇게 부위 별로 운동을 하면 운동량과 정확도를 통해서 결과를 알려주고 매일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해줌. 판정은 컨트롤러 센서로 인식하는데. 정확히 안해도 판정이 나오기 때문에.. 2019. 3. 30.
[BP/IT] 에어컨 유감 - 너무 비싸다 ​​ BP's : 에어컨을 사려고 이마트, 하이마트 등을 둘러본 결과. 다들 비싼 것만 있다. ㅠ. ㅠ 온라인으로 가격 확인 했던 것은 150만원 정도 였는데. 200~300만원 짜리 들이 대부분. 이 것도 지금 주문하면 몇주를 기다려야 한다고. 온라인에서 본 것은 더 저렴한 것도 있는데. 왜 없냐고 하니 온라인 전용상품이라고 없다고 한다. 그런데 이렇게 프리미엄 라인업의 가격대가 겹치나? 할 정도로 삼성전자와 LG전자 제품의 가격대가 겹친다. 벽걸이 제품은 저렴한 것도 있어도 될 것 같은데 이건 또 없고. 구석에 위니아 제품이 있기는 한데. 이 것도 꽤 가격대가 나온다. 물가가 오르기는 했지만, 일본 경우에는 보급형 제품과 고급형 제품이 있는데, 우리나라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시장을 과점해서.. 2019. 3. 29.
[BP/IT] 람보르기니 ​ BP's : 이건 차가 왜 이리 낮아 라고 처음에 생각하지만 람보르기니를 보고 다른 차들을 보면 ㅠ ㅠ 다들 못생긴 차들만. 불편하면서도 람보르기니를 타는 이유는 이런 매력이 아닐까? 출발할 때 호랑이 소리 남. ​​​​​​ 2019. 3. 29.
[BP/IT] 소니 블루투스 지원 턴테이블 'PS-LX310BT' BP's : 소니가 블루투스(Bluetooth)와 USB 출력을 지원하는 아날로그 레코드 플레이어 'PS-LX310BT'를 공개.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 또는 사운드 바와 연동할 수 있다. START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페어링 된 Bluetooth 장치와 연결해 레코드의 재생과 정지를 자동으로 수진행. 출력 음량을 'LOW / MID / HIGH' 3 단계로 조정할 수 있음. 본체 뒷면에 USB 출력 단자를 갖추고 있으며, 레코드의 재생음을 2ch 44.1 / 48kHz, 16bit 디지털 녹음도 할 수있다. 뒷면의 스위치로 PHONO / LINE 출력 전환이 가능하다. 턴테이블 벨트 드라이브 방식은 33 1/3 회전, 45 회전 지원. 출력 단자는 RCA 케이블, 포노 출력, 라인 출력, USB Ty.. 2019. 3. 29.
[BP/IT] 팟캐스트, 유튜버를 위한 USB 마이크 '400-MC015PRO' BP's : 방송장비는 이제 일반인 영역까지 시장이 확대된 것 같다. 유튜버와 팟캐스터 들이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장비 이상의 수준을 원하고 있으니. 재미있는 것은 영상, 방송 쪽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그대로 인데, 새롭게 진입하는 사람들이 수익을 내고, 그 것을 다시 장비에 투자하면서.. 신제품이 뜸한 이 시장에도 신제품들이 나오고 있다는 것. 그 혜택은 전문가 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다 받으니... 더 좋은 것일까? 기존 방송인력들은 거부감을 느낄 수도 있겠지만... AC 전원을 사용하지 않고 PC 등 USB 케이블로 연결할 수 있는 콘덴서 마이크. 400-MC015PRO 96kHz / 24bit까지 고해상도 녹음 가능. 대응 음원의 공기 감이나 현장감을 남긴 채 데이터화 수 있다고한다. 단일 지향성, 무.. 2019. 3. 28.
[BP/IT] 가끔 쓰는 것들을 모아봤다 - 블루투스 스피커 + 시계 + LED 렌턴 BP's : 도지샤에서 가끔 사용하는 것들을 모아놓은 재미있는 제품을 출시. 블루투스 스피커 + LED 스탠드 + 시계 'LED 스탠드 라이트 DLS-H3009' 가격은 7000엔. 이 제품은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과 시계 기능을 탑재한 LED 스탠드 라이트. 시계는 알람, 스누즈 기능도 있다. 라이트는 3단계로 전구색 (2,700 ~ 3,300K), 백색 (3,700 ~ 4,300K), 주백색 (4,700 ~ 5,300K)로 전환. 조광은 5 단계. 크기는 128 × 127 × 638mm (폭 × 깊이 × 높이), 중량은 약 1.4kg. 소비 전력은 14W. 각도 조절은 상하 150도, 좌우 45도. 본체 색상은 블랙, 화이트, 모스 그린. 욕심이 있다면 여기에 라디오, 온습도계 기능도 있었으면.. 관련.. 2019. 3. 28.
[BP/GAME] 탱크에서 전투기로 - '월드오브 워플레인스(World of Warplanes)' BP's : 워게이밍넷의 휘하 스튜디오인 Persha Studia가 월드 오브 탱크의 후속으로 개발한 MMO 비행슈팅 게임. 월드 오브 탱크의 무대를 비행기로 고스란히 옮겨왔다.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고, 누구나 쉽게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경쟁이 필요한 부분만 강조. 월드 오브 탱크의 성공 요소를 그대로 비행기 무대로 옮겼다. 새로 나온 게임은 아니고 2013년 공개된 게임인데, 국내에서는 베타테스트만 하다가 정식 서비스는 하지 못하고 마무리. 2017년 2.0으로 업데이트한 이후 지속적으로 개선해, 서비스 지역을 점차 넓히려는 움직임이 보인다. 아시아 지역은 우선 일본이 4월부터 서비스 예정. 관련링크 : https://worldofwarplanes.com/ World of Warplanes — F.. 2019. 3. 28.
[BP/IT] 사고 싶은 카메라 - 소니 RX0II BP's : 스마트폰 등장 이후, 카메라 업계가 침체라고 생각했는데, 더 작고, 고해상도의 사진, 영상을 원하는 수요 덕분에 액션캠 시장, 그리고 V로그 시장이 생기는 것 같다. 소니가 1인치 센서를 탑재한 초소형 카메라 RX0II을 출시. 더 작은 카메라는 있을지 몰라도, 1인치 센서를 탑재한 제품 중에는 이렇게 작은 제품은 없다. 고프로7의 경쟁자라고 하는데, 이건 액션캠에서 또 다른 카테고리를 만든 것 같다. 광각의 1인칭 시점과 24mm의 시점은 액션캠과 다른 사용환경에 맞춰 쓰인다. 에전에 소니에서 신제품이 나오면 무조건 사고 싶었을 때가 있었는데, 요즘 소니의 제품들을 보면 그런 때가 떠오를 정도로 잘하고 있다. 신제품은 4K 동영상 촬영, 동영상 촬영시 손떨림 보정 기능이 추가. 무엇보다 후.. 2019. 3. 27.
[BP/IT] 위협적인 화웨이 P30 pro BP's : 애플, 삼성전자 발표회도 나중에 봤는데,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한 화웨이 P30 pro 발표회는 챙겨서 봤다. 그리고, 앞으로 스마트폰 시장 중심이 바뀔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화웨이가 그렇다는 것이 아니라. 이 정도 수준의 스마트폰을 만들 수 있는 중국기업들이 계속 등장하면, 언제까지 프리미엄 전략으로 대응할 수 있을지. 일단 LG전자는 아주 큰 타격을 입을 것 같다. 애플은 별도로 두고, 그나마 삼성전자 갤럭시 S10 같은 경우 브랜드와 충성도가 있는 고객들 때문에 버틸 수 있겠지만..LG전자나 다른 스마트폰 업체들은 아주 힘들어질 것 같다. 유럽에서의 가격은 P30이 6GB + 128GB 799 유로(102만원), P30 Pro가 8GB + 128GB 999 유로(128만원).. 2019. 3. 27.
[BP/VR] 마블 아이언맨 VR - PS4 VR BP's : 켠지 얼마나 됐는지도 모르겠는 PS VR. PS VR의 문제는 여전히 할만한 게임이 없다는 점.처음에 VR사러 뛰어다닐 때 생각하면 -_-; 하드웨어 성능 보다, 할만한 게임이 지속적으로 나오는 것이 중요한데. 게임업체 입장에서는 판매량이 일반 게임 SW보다 떨어지는 VR게임을 내기는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다. 그렇다고 게임 가격이 더 높은 것도 아니고. 결국 소니가 지원을 해줘야 하는데, 초기 VR 내놓을 때와 달리 신작을 지원하겠다는 의지가 부족해보인다. SIE 월드 와이드 스튜디오 (WWS)가 아이언맨을 주제로 한 PS VR 전용 게임을 출시예정. 공개된 영상과 사진을 보면, 특정 미션을 수행하는 FPS 형태가 될 것 같다. PS VR과 컨트롤러를 사용해서 공중전을 하는 모습이 나와 있.. 2019. 3. 27.
[BP/WU] 구경하는 재미 - 국제전자센터 BP's : 가끔씩 방문하는 국제전자센터. 캐릭터 가게들이 늘어나면서 구경할만한 것들이 많다. 어떻게 보면, 발 품 팔지 않고 한번에 돌아볼 수 있으니 아키하바라나 덴덴타운보다 종류는 적지만, 효율적인 듯. 예전에는 한우리에 자주 갔는데, 여기는 뭔가 도매시장 같은 분위기고. 주인장과 유대관계? 도 잘 안느껴져서, 요즘에는 한우리에 안들리고 주변 작은 게임기 가게에 들린다. 가격도 동일한 경우가 많음. 한우리가 좋은 것은 중고게임의 상태가 좋다는 점..(조금이라도 흠집이 있으면 안받으니..) 캐릭터 매장에 있는 제품들은 전부 개인 통관이나 짐으로 받았을텐데... (예전 같은 보따리 상도..) 이걸 어떻게 다 구비했는지 신기하다. 하긴, 요즘은 일본 비행기 값이 싸지고, 후쿠오카로 가는 페리도 있으니..... 2019. 3. 27.
[BP/IT] 애플 VS 넷플릭스. 월 구독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Apple TV +' BP's : 애플이 TV 서비스를 개선. 현재의 콘텐츠별로 요금을 부과했던 서비스에서 월정액 구독형 서비스를 추가한다. 아이튠스를 통해서 음원을 구입하는 서비스에서 애플뮤직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추가한 것처럼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추가한 것. 올 가을부터 미국에서 시작되며 아직 가격은 미정이다. 경쟁업체인 넷플릭스, 아마존을 겨냥한 서비스라고 볼 수 있는데, 경쟁자들과 차별하기 위해 대작 오리지널 콘텐츠에 공을 들인 것 같다. 오프라 윈프리, 스티븐 스필버그, 제니퍼 애니스톤, 리즈 위더스푼, J · J · 브람스 등의 크리에이터들이 콘텐츠를 준비한다. 어차피 이런 서비스는 월 구독료 이상의 만족도를 줄 수 있는 콘텐츠의 역할이 중요하니. 넷플릭스처럼 다운로드해서 오프라인에서도 재생할 수 있다.키노트에 .. 2019. 3. 26.
[BP/IT] 게임도 구독형으로 '애플 아케이드(Apple Arcade)' BP's : 애플이 게임도 구독형 서비스로 제공. '애플 아케이드(Apple Arcade)'iOS가 주요한 게임 플랫폼이 됐지만, 게임업체들은 대부분 인앱결제를 통해 수익을 확대하는 반면, 애플의 수익은 그만큼 성장하지 못했다. 그래서, 구독형 서비스로 전환을 시도, 올 가을 150여 개국에서 전개, iOS, macOS, tvOS 로 등장. 사카구치 히로노부, 켄 원, 윌 라이트 등 유명 크리에이터의 오리지널 작품을 포함한 100 여개의 독점 공개의 신작 게임을 제공. 애플은 '독창성, 품질, 창의성, 재미, 모든 연령의 플레이어에게 매력을 기준으로 엄선된 게임'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비스에 가입하면 해당 게임을 무제한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그리고, 추가 과금이 없는 것이 특징. 모든 게임은 오.. 2019. 3. 26.
[BP/IT] 구독이 아닌 안 봐도 되는 뉴스를 걸러주는 서비스. 애플. 월 9.99 달러 뉴스, 잡지 서비스 'Apple News +' BP's : 애플이 키노트에서 발표한 서비스 중에 이건 될 것 같다. 라는 서비스가 'Apple News +' 이미 애플은 뉴스 서비스를 제공 중인데(애플 미국 계정으로 들어가면 아이폰에서 보인다)' 상당히 만족스러운 서비스다. 많은 뉴스가 쏟아지지만, 실제로 그 뉴스를 다 볼 필요는 없고, 정제된. 제대로 된 뉴스를 보는 것이 더 중요한데..이 서비스가 바로 애플 뉴스 + 기존 서비스는 애플 뉴스로 대부분의 서비스를 볼 수 있었고, 특정 뉴스는 구독 서비스를 해야했다. 하지만, 이번 애플 뉴스 +는 300 개 이상의 잡지와 신문을 월 9.99달러에 볼 수 있는 서비스. 여기에 들어가는 서비스는Vogue, National Geographic Magazine, People, ELLE 등의 잡지와 The W.. 2019. 3. 26.
[BP/IT] 앞으로의 애플 = HW + SW + 콘텐츠 그리고 금융 BP's : 애플의 키노트가 공개. 아이패드 신형을 조용히 내놓을 때부터 예상했지만, 이번 발표는 모두 콘텐츠와 금융에 대한 것들. 그래서, 기존 애플의 발표를 기다려 왔던 사람들이라면 심심했을 수 있다. 특히, 해당 서비스 대부분 우리나라와는 상관 없는 해외 중심의 서비스니.. 누군지는 알지만, 유명인들이 새로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 서비스 얘기만 하다가 끝났다. 하지만, 이번 발표는 앞으로의 애플이 가야할 길. 어쩌면 삼성전자나 화웨이 같은 다른 IT기업들이 가야할 길을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더 이상 HW로는 이전 만큼의 수익성을 확보할 수 없는 시대에, IT기업이 어떻게 나가야 하는지를 보여주는 부분. 그동안 HW, SW, 콘텐츠 부문으로 나뉘어 왔고, .. 2019. 3. 26.
[BP/IT] 소니, α9 대규모 업데이트 BP's : 디지털카메라의 장점은 역시 SW 업데이트. PC와 연결해서 간단히 진행할 수 있지만. 필름 카메라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기능이다. 소니가 이번에 α9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쓰는데는 불편함이 없지만, 무료로 성능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것이니 - 추가된 기능은 AF 기능 추가실시간 추적 기능 추가 눈동자 AF의 진화 상면 위상차 AF의 정밀도 향상과 활용 영역 확대 콘트라스트 AF 프레임의 다중 분할화 포커스 위치의 순환 설정 - 촬영 지원 기능 추가듀얼 슬롯 기능의 진화 (기록 매체 자동 전환) 일시적으로 다이얼의 기능을 변경 사용자 정의 키에 기능 할당시 일러스트 추가 피킹 기능의 성능 향상 및 청색 추가 평점 기능 추가 연속 촬영 이미지의 그룹 표시 프록시 동영상 .. 2019. 3. 25.
[BP/IT] 분실물 방지 태그 "타일 메이트(Tile Mate)' 헬로 키티 버전 BP's : 블루투스를 이용한 분실물 방지 태그 '타일 메이트(Tile Mate)'에 헬로 키티 버전이 출시. 가격은 2,480 엔 (세금 포함)으로 아마존 재팬에서 판매. 이 제품은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애, 앱에서 설정을 하면 경고음 등으로 유실물을 방지할 수 있는 제품. 스마트 폰과 연결이 끊어져도 마지막으로 연결이 끊어진 위치를 지도에 표시 할 수 있다.헬로 키티 버전은 헬로 키티의 이미지를 프린트. 뒷면에 리본을 장식하고 있다. 가방이나 열쇠 등 '중요한 물건'에 부착해 분실 방지를 할 수 있고. 치장용으로도 쓸 수 있다.크기는 34 × 34 × 4.65mm, 무게는 6.1g. 사용 시간은 1 년 IP57 방수 성능을 제공. 통신 거리는 최대 30m. 스트랩 홀도 갖추고 있다. 이 제품의 의.. 2019. 3. 25.
[BP/GAME] 주의. 닌텐도 스위치. 서바이벌 호러 'Remothered : Tormented Fathers " BP's : 서바이벌 호러 게임 ''Remothered : Tormented Fathers'가 닌텐도 스위치판으로 연내 출시 예정. 이 작품은 스팀, PS4, 엑스박스원으로 출시된 작품을 닌텐도 스위치로 재발매하는 것. 'Remothered : Tormented Fathers'은 "순수한 공포 체험'과 '현실적인 수수께끼"를 컨셉으로 한 서바이벌 호러 게임. 주위의 소리에 따라 저택의 구조와 도구를 활용하면서 수색을 하는 방식으로, 저택 안의 숨겨진 진실을 밝혀 나간다. 감상평에 클럭타워를 계승하는 게임이라는 표현에 눈이 간다. 클럭타워는 슈퍼패미컴, 플레이스테이션으로 나온 서바이벌 게임으로, 기존 비슷한 게임과 달리 공격이 아닌 회피만으로 게임을 진행해 긴장감이 대단했는데, 스팀으로 구매할 수 있다. .. 2019. 3. 25.
[BP/GAME] 플레이스테이션4 '페르소나 5 더 로얄' BP's : 아틀라스가 플레이 스테이션 4 용 RPG '페르소나 5 더 로얄'을 발표.아직 출시일은 미정이지만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조금씩 정보를 공개할 예정. 페르소나 시리즈는 게임업체 아틀라스에서 발매되는 RPG '여신 전생'시리즈의 파생 작품. 시리즈의 전세계 누계 출하 갯수는 2018 년 7 월 기준 910 만개. 시리즈는 악마와 그림자같은 이형의 존재가 출현하게 된 현대 일본의 거리와 고등학교를 무대로 '페르소나 능력'에 눈을 뜬 주인공들이 협력해 사건을 해결하는 내용. 이 때문에 회복 시설이 학교의 양호실이나 약국 등 게임 배경의 무대가 현대적으로 설정, 학교 괴담 , 소문 , 도시 전설 등 오컬트 적인 요소도 있어서 학생들에게 인기. 여신전생 시리즈가 전통적인 RPG를 추구하고 있다면, .. 2019. 3. 24.
[BP/IT] USB Type-C 호환 미니 도킹 스테이션 BP's : 결국 인터페이스는 USB - C 로 통합되겠지만, 그 전까지 어댑터는 꼭 필요하다. 프린스턴이 USB Type-C 연결 미니 도킹 스테이션 'PUD-PDC3H', "PUD-PDC3L'시리즈를 발매. 가격은 각각 4,780 엔, 후자가 4,480 엔 전후.PUD-PDC3H는 3 포트 USB 3.0 Type-A와 HDMI 출력, PUD-PDC3L은 3 포트 USB Type-C와 Gigabit Ethernet을 갖춘 도킹 스테이션. USB PD Type-C 커넥터 1 개 갖추고 있어 노트북 PC에 충전을 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 PUD-PDC3H HDMI 출력은 DisplayPort Alt 모드를 갖춘 Type-C가 필요.크기는 34 × 125 × 20mm (폭 × 깊이 × 높이), 중량은 약 6.. 2019. 3. 24.
[BP/IT] 올 뉴 킨들 광고의 숨은 그림 BP's : 아마존이 프론트 라이트를 탑재한 '새로운 킨들(Alle new Kindle)'을 발표. 가격은 89.99달러.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색. 홈페이지 광고를 보면 재미있는 사진들이 있다. 킨들은 혼자 켜져 있는데, 아이패드, 아이폰 배터리는 거의 다 방전된 상태. 일주일 이상 가는 배터리를 소개한 화면그리고, 야외에서 사진은 아이폰은 화면이 반사가 되어서 잘 안보이고, 킨들만 잘 보인다. 낮에도 잘 보이는 화면, 배터리가 오래가는 것을 보여주는... 새로운 킨들의 장 큰 특징은 프론트 라이트로 디스플레이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밤 어두운 실내 나 햇빛이 눈부신 야외 등 다양한 장소에서 편안하게 독서를 즐길 수 있게 했다. 상위 모델인 Kindle Paperwhite와 마찬가지로 프론트 라이트.. 2019. 3. 24.
[BP/IT]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에어 BP's : 애플이 이번에 신제품 발표보다 먼저 제품을 공개. 이런 것들은 먼저 공개해도 된다는 것일까? 아무튼 홈페이지를 통해서 먼저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와 에어가 공개. 아이패드 미니(5세대)는 7.9 인치, 아이패드 에어(3세대)는 10.5 인치.새로운 iPad mini는 A12 Bionic 칩을 탑재해, 기존 모델의 3 배의 성능, 9 배의 그래픽 성능을 제공. 2048 × 1536 픽셀 (326ppi)의 Retina 디스플레이. Apple Pencil(1새대)도 지원. 카메라는 8 메가 픽셀 후면 카메라, 7 메가 픽셀 인 카메라를 장착. 크기는 203.2 × 134.8 × 6.1mm, 무게는 Wi-Fi 모델이 300.5g, Wi-Fi + Cellular 모델이 308.2g. 새로운 iPad A.. 2019. 3. 24.
[BP/AUTO] 라스베이거스 관광청, 엘론 머스크 자율주행 전기차 '셔틀' 승인 BP's : 라스베가스관광청이 3 월 20 일 (현지 시간) 이사회에서 엘론 머스크가 대표를 맡고 있는 '더 볼링 컴퍼니'의 고속 지하 셔틀 계획을 승인했다. 이에 따라 더 볼링 컴퍼니는 실제 설계, 건설 및 운영 계획, 계약 내용을 완성해 오는 6월 예정된 차기 이사회에서 최종 승인을 얻게 된다.고속 지하 셔틀은 자율주행 기능이 있는 전기차를 이용하는 이동수단. LVCC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를 비롯해 다운타운, 라스베이거스 스트립 리조트 시설과 공항 등으로 연결된다. LVCC는 현재 확장 공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2021 년 CES 개최시에는 회장 규모가 확장(약 81 만 제곱미터) 될 계획으로 새로운 교통 시스템이 필요하다.라스베가스 관광청 CEO 겸 사장 스티브 힐은 "라스베이거스가 세계 최고.. 2019. 3. 23.
[BP/WU] 슈퍼마리오 물티슈 케이스 BP's : 돈키호테에 방문해서 이런 저런 구경을 하다가. 눈에 들어온 제품. 물티슈 캐릭터 케이스. 슈퍼마리오, 포켓몬, 멜로디 등 여러 캐릭터의 얼굴이 있는 케이스인데. 안에 물티슈를 넣고 쓸 때마다 뚜껑을 열고 쓰면 된다.별거 아니지만 아이디어 제품. 물티슈 케이스가 뭔가 보기 싫었는데. 이렇게 하니 깔끔하니 보기 좋다. 마음에 들어서 다음에 돈키호테가면 또 사와야지 했는데. 이미 국내에서 판매 중. 네이버 쇼핑이나 쿠팡, 지마켓 같은 곳에서 판매 중이다. 가격도 별 차이 없음. 네이버 쇼핑이렇게 열면 슈퍼 마리오 물티슈가 한장씩 뽑아쓰면 됨. 키티 캐릭터도 있음. 2019. 3. 23.
[BP/IT] 외장 HDD VS 외장 SSD BP's : 외장HDD가 대중화되기 이전까지는 ODD로 CD, DVD에 백업하기 바뻤는데.. 이제는 클라우드도 있고, 외장HDD도, 외장SSD도 있으니.. 외장 HDD는 웨스턴디지털, 씨게이트 가격이 비슷하다. 1테라바이트가 7만원 정도, 2테라바이트는 9만원, 3테라바이트는 13만원, 4테라바이트는 14만원 정도. 4테라바이트가 1GB당 가격이 34~6원 정도로 가장 저렴하다 1테라바이트는 1GB당 가격이 67~70원으로 4테라바이트보다 훨씬 더 비싸다.생수나 라면을 1개 사는 것이랑, 묶음으로 사는 것이랑 가격차이가 나는 것처럼...웨스턴디지털 1테라바이트가 16만원 정도로. 1GB당 가격은 160원 정도. 삼성전자 SSD는 이보다 몇만원 더 비싸다. 성능이나 안정성은.... 대동소이. 아직 내가 쓰.. 2019. 3. 23.
[BP/IT] 모바일 배터리 선택 기준 - 앤커 USB PD 지원.모바일 배터리 BP's : 모바일 배터리가 필수가 된 지금. 새로운 제품과 이전 제품의 차이는 USB PD 지원 여부 같다.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PC가 모두 이렇게 바뀌니. USB로 편리해졌던 인터페이스 혁명이. 다시 한번 USB PD로 진화하는 것 같다. 모바일 배터리 뿐 아니라 앞으로 구입하는 모바일 기기들은 대부분 USB C, USB PD 지원 여부가 중요할 것 같다. 앵커가 USB Power Delivery를 지원하는 모바일 배터리 'Anker PowerCore 10000 PD '를 출시. 아마존 재팬 가격은 4,599 엔. 20%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용량은 10,000mAh로 iPhone XS는 약 3 회 충전이 가능. 충전 포트는 USB Type-C와 Type-A를 1개씩 갖추고 있다.USB Typ.. 2019. 3. 23.
[BP/IT] 라이카 Q2 와 렌즈 BP's : 라이카가 곧 발매 예정인 Q2와 렌즈에 대한 정보를 공개 라이카 Q2는 2015 년 6 월에 발매된 '라이카 Q"의 2세대 카메라. 4,730 만 화소 CMOS 센서(기존은 2400만 화소) 새롭게 탑재하고, 방진 방적 보호, 새로운 75mm 크롭도 추가. 렌즈는 28mm f1.7 / 28mm ASPH. Q2외에 새롭게 출시되는 렌즈는 M f2 / 50mm ASPH. 블랙 M f1.4 / 28mm ASPH. 실버 M f5.6 / 28mm.사파리 M f2 / 50mm. Q2에 기대했던 것은 35mm 렌즈와 더 작아진 본체 였는데. 크기가 똑같이 나와서 아쉽다.Q가 혁신적으로 작아지기는 했지만, 소니 RX1만큼 작아졌으면 했는데. 그래서, Q2로 옮길 필요는 없어보인다. (만져보면 또 생각이 달.. 2019. 3.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