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4/134

[BP/IT] 선인상가, 나진상가 ​ BP's : 예전에 용산오면 선인상가, 나진상가, 관광터미널 상가 원효상가까지 다 들리고 라면까지 먹는 것이 코스였는데. 이제는 선인상가만. 쓰윽 둘러보고 간다. 온라인으로 구입하는게 편하기는 하지만. 용산에와서 직접 이런 저런거 구경하고 구입하는 재미도 있다. 무엇보다 가게들을 쭈욱 보게되면 흐름이 파악되는 것도 재미. 게이밍 제품이 부각됐고 인텔 AMD CPU 경쟁에서 AMD 세가 확실히 커진 것 같다. 라이젠 조립PC 가격표를 내놓은 업체들이 많아졌음. ​​​​​​​​​ ​​​​​​​​​​ 2019. 4. 13.
[BP/IT] IT 주변기기 만물상 - 컴스마트 ​ BP's : 용산가면 가끔 들리는 컴스마트. IT주변기기 만물상이다. IT기기가 고장났을 때 부품, 케이블, 젠더 이런거 어디서 팔지? 하는거 거의 다 있다. 물론 온라인으로 주문해서 사도 되지만. 제품 가격이 싸서. 배송료 아까울 때가면 딱 좋음. 이날은 USB PD 충전기 사러 갔는데. 돌아올 때는 아이폰 강화유리, HDMI 젠더, RF케이블, HDMI 케이블, 스마트폰 감각대 젠더. 이런 것을 구입. 집에 와서 보니 USB PD 충전기는 안사옴. ㅠ. ㅠ 아무튼 여기 없는거 빼고 다 있다. 장사가 잘되어서 1층으로 공구매장도 확장하고. 자체 제품도 만드는 것 같음. (이건 좀 안될 것 같다) 아무튼 용산에서 매장하는 다른 분들도 주변기기 사러 여기 오시니. 다른데 갈 필요 없이 역로. .. 2019. 4. 13.
[BP/IT] 소니 rx0 ii - 생각과 다른 불편함 ​ BP's : 소니 rx0 ii 예약구매자들에게 전달. 일반 판매는 다음주부터. 어쩌다 보니 rx 친구들이 한데 모였다. 이 중 rx1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 아무튼 rx0 ii 초점 문제 때문에 논란이 있다. 영상 촬영시 가까운 곳과 먼 곳의 초점 바꾸기가 어렵다는 점. (MF로 놓고 조작하든가. 초점 범위를 바꿔주면 되는데. 영상 찍으면서 불편할 수 밖에 없다) 문제는 구매자 중 상당수가 이런 것을 몰랐을 가능성이 높다는 점. 나도 처음에. ' 어 이건 ' 이라고 놀랐다. 초점 문제는 힘들게 촬영한 영상 자체를 버려야 할 수 있는데. 이걸 소니 문제라고 콕 짚어서 이야기 할 수는 없다. 아예 초점 맞출 필요가 없는 액션캠에 비하면. 다를 바가 없고 근접촬영에 대한 장.. 2019. 4. 13.
[BP/IT] 아이디어 상품 - 페트병을 사용하는 삼각대 웨이트 홀더 BP's : OMNIVAS가 페트병을 이용해서 삼각대를 안정적으로 지탱할 수 있는 '트라이앵글 웨이트 (500ml 병 × 6 개 / 모래 주머니 × 3)(WB-3S6B)를 출시. 이 제품은 페트병 홀더와 모래 주머니를 모두 수납 할 수있는 삼각대 웨이트 홀더. 쉽게 구할 수 있는 500ml 페트병을 최대 6 개, 세 개의 주머니에 모래를 넣고 삼각대를 지지할 수 있따.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홀더를 보관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웨이트 장착이 어려웠던 접이식 조명 스탠드 등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꽤 유용한 제품. 아마존 재팬에 있다. 관련링크 : https://www.amazon.co.jp/exec/obidos/ASIN/B07QKH3QJV/ 2019. 4.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