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4/233

[BP/IT] 세계 최초 자동 빨래 접기 기계 개발을 주장한 '세븐드리머 파산' BP's : 세계 최초의 전자동 의류 접는 기계 '랜드로이드(laundroid)'를 개발해온 일본 IT업체 세븐드리머가 파산 절차에 돌입. 부채는 22억 5,000 만엔. 세븐드리머는 2014년 설립 후 의료와 로봇 분야에서 연구 개발을 진행해 왔다. 회사는 2015년에 세계 최초로 전자동 빨래 접는 기계 '랜드로이드' 컨셉 모델을 공개했고, 파나소닉, 다이와하우스공업과 공동 개발한다고 밝혔다. 당시에는 의류를 넣으면 의류를 알아서 스캔하고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접고, 분류해주는 것. 각 옷의 소유자별로 구분도 가능하다고 발표했었다. 영상은 그럴 듯 했는데. 과연 이런 제품이 필요한가? 그리고, 너무 비싸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역시나. 제대로 된 제품 하나 나오지 못하고 파산. 회사는 2017 년 .. 2019. 4. 23.
[BP/GAME] 세가, PS4 / 닌텐도 스위치용 '도쿄 2020 올림픽 The Official Video Game' BP's : 세가에서 플레이 스테이션 4 / Nintendo Switch 용 올림픽 공식 스포츠 게임 '도쿄 2020 올림픽 The Official Video Game'를 올림픽 1년 전인 7 월 24 일에 발매. 가격은 4,990 엔. '도쿄 2020 올림픽 The Official Video Game'은 누구나 도쿄 2020 올림픽에 참가할 수 있도록 제작한 스포츠 게임. 총 16종목의 게임이 준비돼 있다. 일본에서 도쿄 올림픽에 많은 공을 들이는 듯. 그런데, 캐릭터들이 정이 안간다. 너무 사실적인 부문에 신경을 쓴 것 같은데. 마리오&소닉 베이징 올림픽이나 코나미의 하이퍼 트랙이 더 친숙해 보임. 관련링크 : https://www.olympicvideogames.com/jp/ 2019. 4. 23.
[BP/GAME] 추억의 오락실을 집으로 - 캡콤 홈아케이드(Capcom Home Arcade) BP's : 어릴적 꿈은 오락실 주인, 영화관 주인이었다. 하루 종일 오락실에 있고, 극장에 있어도 심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친한 친구와 둘 중에 누가 꿈을 이루든지, 서로 돈 받지 않기로...했는데. 넷플릭스, 스팀 덕분에 사실상 이제는 누구나 오락실 주인, 극장 주인의 행복을 어디서나 누릴 수 있다. (물리적인 공간이 주는 부분을 제외하고..) 하지만, 예전의 오락실에서 느끼던 조이스틱의 맛은... 키보드나 조이패드로는 느끼기 어렵다. 그래서, 큐텐이나 지마켓, 쿠팡 등에서 판매하는 월광보합이라는 에뮬레이터를 구입해서 어릴적 꿈을 실현시키기도 한다. 이런 시장을 내다봤는지, 최근 복고품 게임기 시장을 들여다보는 캡콤이 자신들의 오락실 게임을 모으고, 2인용 조이스틱을 단 캡콤 홈아케이드(Capcom .. 2019. 4.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