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5/163

[BP/AUTO] 도요타 신형 RAV4 돌풍. 목표 대비 8배 주문 BP's : 자동차 업체들 간 경쟁은 이제 SUV,. 그 중 가장 물량이 많은 컴팩트 SUV 부문인데. 도요타가 이번 세대에는 칼을 갈고 나온 것 같다. 신형 RAV4가 일본에서 돌풍. 월 판매 목표가 3000대인데, 주문이 2만4000대로 8배에 달하고 있다고. 우리나라에서는 1만대 정도가 팔려야 단일 판매 차량 중 1~3위에 오르지만, 일본은 워낙 자동차 종류가 많다보니 월 1만대 판매가 쉽지 않다. 특히, 경차와 소형차 시장이 강해서 프리우스 정도 차량이 1만대 정도를 팔 수 있는데. SUV 주문량이 2만4000대라는 것은 대단한 것. 인기 이유는 4WD, 트렁크 공간과 실내공간 확장. 편의사양과 능동형 안전기능이 대폭 확대 적용된 것이 반영된 듯. 그리고, 디자인도 역대 RAV4 중 가장 좋다. .. 2019. 5. 16.
[BP/IT] 일본 아사히글라스(AGC) - 투명디스플레이를 기차 창문에 적용하는 기술 개발 BP's : 일본 아사히글라스(AGC) 가 유리창에 투명 디스플레이를 조립하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발표. 이 기술을 사용하면 기차 유리창에 풍경에 겹쳐 정보를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천안을 지나고 있을 때, 창밖 풍경에 맞춰 천안에 대한 관광 정보나 광고가 가능하다. 특히, 터널에 진입했을 때 기차 안이 어두운데, 이 때 정보를 표시할 수 있다. AGC는 2013년부터 유리창에 적용하는 정보디스플레이를 개발해 공공장소 등에 적용하고 있다. AGC는 복층 유리 제조 기술을 적용해 유리창에 투명 디스플레이를 조립, 전원을 끄면 일반 유리로 사용할 수 있다. 회사는 기술을 활용해 기차 등에서 풍경에 맞게 주변 관광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할 예정. 증강현실 효과를 낼 수도 있을 것 같다.. 2019. 5. 16.
[BP/IT] 무더위, 바이커에 유용한 8시간 사용할 수 있는 수냉 조끼 BP's : 더위를 잡는 제품들이 다양해지는 것 같다. 이 것도 모바일 배터리를 이용해서 신기한 제품들이. 산코가 출시한 수냉 조끼. 8시간 사용할 수 있고 가격은 .39,800 엔 조끼 등 부분에 냉매를 넣을 수 있는 탱크가 부착돼 있고, 조끼 안쪽으로 튜브가 있어서 냉매를 순환시켜 시원하게 할 수 있는 제품. 주머니 모양의 탱크 용량 2L로 물과 얼음을 투입해 사용할 수 있다. 탱크 자체를 얼리는 것도 가능. 물이 미지근해지면 나중에 얼음만 추가로 넣을 수도 있다. 2,200mAh (7.4V)의 리튬 이온 배터리로 8시간 가동 가능. 충전은 AC 어댑터로 할 수 있다. 배터리는 모바일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음. 펌프 소음은 45db. 크기는 45 × 64 × 12mm (폭 × 높이 × 두께). 무게는.. 2019. 5.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