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6/084

[BP/GAME] 구글의 다음 목적지 '게이밍' - 구글 스타디아(Google Stadia) BP's : 부문 별로 세계정복을 하고 있는 구글의 다음 목표 중 하나는 게임인 것 같다. 안드로이드를 통해서 게임 부문에서 영향력을 확대했지만, PC, 콘솔, 모바일을 아우르는 게이밍 시장 점령을 원하는 듯. 그래서 기존에 클라우드 게이밍 플랫폼 '구글 스타디아(Google Stadia)'를 공개했는데. 이런 계획은 이미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소니 등이 시도했다가 지지 부진하고 있다. (조금 다른 결이지만 스팀이 비슷하게 만들고 있다) 구글은 스타디아를 통해서 기기에 상관없이 연결된 게임 환경을 만들고 싶어한다. 기기에 상관없이 그리고 다운로드 받을 필요 없이 스트리밍으로 하는 게임 플랫폼. (크롬 브라우저를 지원해야 한다) 이번에 스타디아 정보가 추가로 공개됐는데, 인터넷 속도가 10Mbps수준에서.. 2019. 6. 8.
[BP/IT] 레이저(Razer). 100W 썬더볼트 3 외장형 비디오 박스 '레이저 코어 C 크로마(Razer Core X Chroma' BP's : PC가 데스크톱에서 노트북으로 이동하면서 그래픽카드도 외장형 제품으로 계속 등장. 데스크톱에 장착하는 그래픽카드가 가격도 저렴하고 효율도 좋지만, 유행 자체가 모바일이니 이런 제품이 나오는 것 같다. 그래픽카드를 설치해서 노트북에서도 그래픽 성능을 높일 수 있는 제품. 물론 데스크톱에도 사용할 수 있다. 게이밍 기기 전문업체 레이저(Razer)가 썬더볼트 3(Thunderbolt 3) 인터페이스 비디오 박스 '레이저 코어 C 크로마(Razer Core X Chroma'를 출시. 케이스는 알루미늄으로 비디오 카드에 최대 500W까지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신제품은 기존 '레이저 코어 X(Razer Core X)'에 크로마(Chroma) 조명 효과를 지원하는 모델. 인터페이스는 Thunderb.. 2019. 6. 8.
[BP/AUTO] 르노삼성이 들여와줬으면 하는 자동차 '캉구' BP's : 르노삼성이 들여와 줬으면 하는 르노 차량 '캉구' 이 차는 2열 독립시트, 슬라이딩 도어, 높은 전고, 2열 완전 폴딩 등 다재다능한 차량. 트렁크도 좌우로 열린다. 유럽에서는 상업용으로 많이 쓰이는 것 같은데, 차체가 작은데, 공간이 넓어서 패밀리카나 캠핑카로 딱 좋아보인다. 실제 캠핑카로 개조해서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고, 가격도 적당해서 부담이 없는 차. 세단하고 이 차 하나면 웬만한 가정에서는 충분해 보임. 최대 단점이 디자인이 별로라는 점이었는데, 연식 변경으로 디자인도 훌륭해졌다. 싼타페, 투싼, 쏘렌토, 스포티지 등 SUV를 선택할 때 패밀리카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런 수요는 충분해 보인다. 기아차 카렌스, 지엠대우 올란도 등과 비교해도 효율성이 더 좋아보임. 르노삼성에서 .. 2019. 6. 8.
[BP/IT] 구글 10 인치 스마트홈기기 '네스트 허브 맥스(Nest Hub Max)' BP's : 스마트폰, 태블릿에 이어 등장할 새로운 유행은 스마트 디스플레이가 아닐까? 아마존이 '에코쇼'를 내놓고, 구글이 여름에 '네스트 허브'를 출시한다. 이 제품들은 태블릿과 역할이 비슷하지만. 딱 필요한 사양만 갖추고 가격이 저렴하다. 태블릿이나 스마트폰과 다른 점은 고정된 상태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집안 방범카메라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주방에서 요리를 하거나, 요리를 할 때 활용하는 멀티미디어 기기로서 가치가 있다. 이전에도 비슷한 제품이 있지만 가격이 낮은 점도 강점. 구글이 여름에 내놓을 10인치 스마트홈기기 '네스트 허브 맥스(Nest Hub Max)' 가격은 229달러고 7인치 '네스트 허브(Nest Hub)'도 있다. 이건 129달러. 네스트 허브 맥스는 10인치 터.. 2019. 6.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