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가상 물건 크기를 인식하는 VR 울버린 'Wolverine: A Wearable Haptic Interface for Grasping in Virtual Reality)'

by bruprin 2016. 11. 7.


BP's : 지난달 'ACM (Association for Computing Machinery)'이 주최하는 심포지엄 'UIST (User Interface Software and Technology) 2016'에서 미국 스탠퍼드 대학 SHAPE 연구소가 VR 용 컨트롤러 'Wolverine (울버린)'을 발표했다.


이 컨트롤러는 가상의 물제를 잡을 수 있는 컨트롤러로, 물건으 ㅣ크기에 따라 감압을 달리해서 실제 물체를 잡고 있는 것처럼 느끼게 된다. 


예를 들면 큰 공은 손을 넓게 펴서 잡아야하도록 손을 오므릴 수 없게 하고, 작은 공은 손을 더 작게 오므릴 수 있게 해서 VR과 함께 실제크기를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이 컨트롤러를 사용하면 VR에 체감을 더해 더 실감나게 사용할 수 있다. 


게임에서 쓰면 물건의 크기를 느끼게 해주고, 시뮬레이션으로 사용해서 실제 겪을 수 없는 체험을 좀 더 실감나게 연습할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면 의학 등에서 사용할 수 있을 삭다. 


본체에는 센서가 내장돼 있어, 각 손가락 움직임과 손의 기울기를 감지한다. 

실험적인 제품이지만 실제 양산을 고려해 낮은 가격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했다. 본체는 350mA 배터리 포함 무게 35g 


앞으로 VR 부문 발전과 관련해 관련된 주변기기 시장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