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HW

[BP/IT] 블루투스 키보드 종착지. 레노버 씽크패드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ThinkPad Compact Bluetooth Keyboard with TrackPoint)

by bruprin 2017. 3. 10.


BP's : 블루투스 키보드 중에 가장 좋은 제품은 무엇일까? 

그건 아마도 다른 제품과 마찬가지로... '내가 사지 않은 제품이 아닐까? -_-; 언제나 사용하기 보다는 사기 위해서....더 좋은 제품을 찾는 것 같기도 하다. 


그런 카테고리 중에 구매를 멈추게 하는 제품이 있다. 내가 생각할 때는 이런 제품이 가장 좋은 제품 같다. 

신제품이 나와도, 다른 제품을 봐도 살 생각이 안들게 하는 제품...(뭐 그래도 뭔가 사고 싶겠지만..) 


제대로 된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고 싶었다. 예전 PDA 때부터 블루투스 키보드를 하나씩 샀다

마우스와 키보드는 필기구 같은 느낌이기 때문에....계속 모으게 된다. 


각 제품들이 장단점이 있는데, 외부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연결해서 쓸 키보드가 필요했다. 

그런데, 블루투스 키보드는 너무 휴대성을 강화해서인지...실제로 써보면 기대한만큼 편하지 않았다. 

이 정도 불편을 감수하려면 아예 터치패드 가상키보드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히려 휴대성을 좀 줄이더라도 제대로 된 키보드가 훨씬 편했다.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 등 제품이... 


그 중에 내 최종 종착지 블루투스 키보드를 발견했다. 레노버 씽크패드 컴팩트 블루투스 키보드(ThinkPad Compact Bluetooth Keyboard with TrackPoint)

기존 사용했던 씽크패드 컴팩트 키보드를 쓰다가. 이게 케이블이 있는 것이 귀찮았다. 이 제품과 같은 블루투스 방식은 없을까? 했는데...역시 있었다. 


그리고 써보니..매력이 대단하다. 휴대용 키보드를 선택했을 때 감수해야할 사용성이 없고, 오히려 씽크패드 키감을 그대로 쓸 수 있다. 

노트북과 연결해서 쓰기에도 좋다. 트랙포인트가 달려 있어서 마우스 역할도 한다.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는 사용불가) 


추천 : ★★★★★  이제 블루투스 키보드는 당분간 안살 것 같다. 


아마존 : 80불

https://www.amazon.com/ThinkPad-Compact-Bluetooth-Keyboard-TrackPoint/dp/B00C32FWJC/ref=sr_1_1?ie=UTF8&qid=1488681496&sr=8-1&keywords=lenovo+bluetooth+keyboard




포장은 단순 



씽크패드 



설명서, 본체, 케이블... 마이크로 USB 케이블로 유선 키보드로 쓸 수 있고, 

충전도 할 수 있다. 



이쁘다 



씽크패드. 



마우스 버튼. 



키감이 아주 좋다. 



자체 배터리를 사용해서 매우 얇다. 



높일 수 있음. 



드디어 



블루투스 키보드 종착지에 도착...


PC뿐 아니라 아이패드, 아이폰 모두 다 사용 가능. 안드로이드도 물론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