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C

[BP/IT] 에버미디어, 내장형 HDMI 캡처 카드 'Live Gamer HD 2'

by bruprin 2017. 4. 25.


BP's : 게임이 새로운 영상 콘텐츠로서 자리잡을지 누가 알았을까? 

게임을 하는게 아니라 보는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자신이 한 게임을 혼자 즐기는게 아니라 유튜브나 트위치를 통해서 공개하는데. 보는 사람들이 꽤 많다. 

그리고 연령이 어릴수록 이런 게임 영상 콘텐츠에 익숙하다. 

몇 년 뒤면 TV라는게 없어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기존에 없는 새로운 콘텐츠들이 등장하고 있다. 


게임 영상을 저장하고, 방송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인 영상 캡쳐카드인데. 이 부문에서 주요 업체인 에버미디어가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실 캡쳐 카드는 예전에도 있었는데, 이렇게 많이 팔리는 것은 아마 처음일 것 같다. 


이번에 에버 미디어 테크놀로지(AVerMedia)가 출시한 캡쳐보드는 PC 내장형 HDMI 캡처 카드 'Live Gamer HD 2' 

데스크톱 PC PCI Express x1를 사용한다. 


지연은 약 0.06 초로 줄어 PC에서 하는 게임을 녹화할 수 있다. 

HDMI 단자도 내장해 별도 디스플레이를 연결하면 지연없이 게임을 하면서 녹화, 생방송이 가능하다. 


1대의 PC에 여러 장을 꽂아 동시 캡처하거나, 타사 소프트(OBS Studio와 XSplit 등)를 사용해 여러 영상 기기를 동시에 PC에 입력해 영상을 전환하거나 하나의 화면에 겹쳐서 저장할 수도 있다. 회사는 이런 기능이 게임 대회 등에 유용하다고 설명하고 있다. 


화면 저장은 1080p / 60fps으로 저장 가능하고 유튜브 라이브, 트위치, 페이스북 등에 송출할 수 있는 전용 소프트웨어 RECentral 3가 포함된다. 


윈도 7에서 10까지 지원. Core i5-3330 이상, GeForce GTX 650 또는 Radeon R7 250X 이상 그래픽카드와 메모리 4GB 이상이 필요하다. 




관련링크 : http://www.avermedia.co.jp/product_swap/c988.ht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