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BP/IT/NEWS] AllthingsD '아이폰 5' 10월 4일 공개 유력

by bruprin 2011. 9. 22.


사진은 당연히 합성임 -_-; 출처 : http://allthingsd.com/20110921/apple-to-hold-special-event-on-october-4/

BP's : 아이폰 5세대에 대한 루머가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LTE로 나온다, 화면이 더 커진다. 카메라 기능이 좋아진다.
 이런 루머만 모아서 또 기사가 나오고, 그 기사를 보고 다른 기사가 나오고, 검증할 곳이 없기 때문에 이런 루머가 묶어서 뭐가 진짜인지도 모른다는...

애플측에서는 신제품에 대한 대응에 대해서 '그렇다','아니다', '밝힐 수 없다' 이런 말조차 전혀 안하기 때문에, 아이폰 5세대를 기다리는 사람은 답답할 수 밖에 없다.
그런데 확실한 것은 실무자들 일부를 빼놓으면 이 아이폰 5세대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아는 사람도 많지 않다는 것이다. 

그리고 애플에 있는 분에게 정말로 궁금해서 물어봤는데, 본인도 나오기 전 바로 몇일, 몇시간 전까지도 모른다고 한다. 
 특히 중요한 내용은 발표로 공개되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애플 최고 관리자와 몇 명을 빼면 신제품에 대한 정보와 출시일에 대해서 아는 사람은 없는 것이다.

오히려 중역보다 애플 신제품에 대한 정보를 가장 확실하게 아는 사람은 웹마스터라고 한다. 이들은 발표와 함께 홈페이지를 바꿔야 하기 때문에 미리 제품 사진과 사양에 대한 정보가 있어야 한다. 물론 이들도 극소수로 정해지고, 엄격한 관리를 받는다고 한다.

그런데, 애플보다 더 보안에 철저한 기업이 있다. 바로 AMD인데, AMD는 홍보담당자들도 외신을 보고 회사 합병이나 CEO교체, 심지어는 신제품에 대한 상세한 내용까지 발표 직전까지 모른다고 한다. 덕분에 본사에서 자료가 나오면 그걸 가지고 따로 자료를 만든다고..

그런데, AMD의 신제품에 대해서는 애플보다 많이 관심이 덜하다는 것이 차이점이다.

두 업체 모두 '안보여주지~' 라고 꼭꼭 숨기지만.. 애플쪽에는 수천만명이 달려들어 그게 무엇인지 보려고 하고, AMD는 '아 그래요~나중에 꼭 알려주세요' 라는 정도.

아무튼 Allthingsd는 정통한 소식통!을 근거로 10월 4일에 아이폰 5세대가 나올 것이며, 판매는 발표 후 수주내에(10월 판매도 가능할 듯) 발표는 스티브잡스가 아닌 지난달 애플 신임 CEO로 올라선 팀쿡이 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_-; 내가 본 스티브잡스의 발표가 마지막 발표가 되다니...

아무튼 애플 입장에서는 아주 중요한 제품이고, 이번을 기점으로 애플이 스티브잡스 체제에서 팀쿡체제로 넘어가는 중요한 지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팀쿡도 잘할 것으로, 분명히 잘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웬지...스티브잡스가 나오지 않는다면 많이 아쉬울 것 같다. 

좋아하는 영화 후속편에서 주인공 역할을 하는 배우가 바뀌는 것 같은 느낌이랄까?
아무튼 최근 AllthingsD가 주요한 얘기들을 뻥뻥 내놓고 있으니, 기대해볼만하다.

주위에서 하도 아이폰5 출시 소식에 좀비로 변하고 있는 사람들을 살려주기 위해서라도 빨리 아이폰 5가 나올 수 있기를..

출처 : http://allthingsd.com/20110921/apple-to-hold-special-event-on-october-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