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094

[BP/IT] 드디어 터치가 된다 - 소니 알파6500(α6500) BP's : 소니가 왜 터치 디스플레이를 넣지 않는지 궁금했는데, 이제야 드디어 터치가 되는 디스플레이 탑재 카메라를 내놨다. 여기에 5축 손떨림 방지까지 소니가 알파6500을 공개했다. APS-C 유효 2420만 화소 Exmor CMOS 센서를 갖춘 E마운트 디지털 카메라.425개 위상차 센서를 탑재. AF 0.05 초 이하 '4D 포커스'시스템을 갖추고, 고속 연사는 최대 11프레임 초(라이브 뷰 연사는 초당 8매)까지 가능하다. 버퍼 메모리 확장 등으로 307매 연속 촬영이 가능하다. 어렵게 설명했지만, 자동초점 기능이 빨라지고, 연사기능이 개선됐다는 이야기. 관심이 가는 부분은 역시 터치스크린. 촬영중에 AF를 터치로 조작할 수 있다. 이는 동영상 촬영에서 장점이다. 피사체가 이동해도 해당 초점을.. 2016. 10. 9.
[BP/IT] DSLR과 스마트폰의 중간 - 소니 RX-MK5 BP's : 소니가 RX100을 처음 내놨을 떄. '뭐 이렇게 못생긴 카메라를 내놨냐?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한동안 관심이 없었다. 당시에는 컴팩트 디지털카메라에 대해 회의적이었다. 하지만., 실제 써보고 일주일만에 구입을 했고, 마크2, 마크3를 구입했다. 마크4는 건너뛰었는데, 그 이유는 만져보고 마크4로 충분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 이후로 누군가 디지털카메라를 추천해달라고 하면, RX100 시리즈나 파나소닉 GF 시리즈를 추천해준다. (그런데 추천해주면 모두들 아웃포커싱, 렌즈교환 등의 이유로 DSLR을 사야하지 않냐고 다시 물어본다. -_-; 물론 그렇지만 카메라도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뚜껑 열리고, 7명이 탈 수 있고, 연비 좋으면서, 가격도 싼 그런 모델은 없다) 지금 잘 쓰고 있는 RX.. 2016. 10. 9.
[BP/AUTO] 야마하의 실험적인 미래 이동수단 BP's : 전기는 내연기관을 어떻게 바꿀 것인가? 여러 가지 가정이 있지만, 나는 현재 근거리 이동수단으로서 역할과 변화가 가장 크다고 생각한다.테슬라 때문에 내연기관 차들이 전기차로 금방 바꿔질 것처럼 얘기하지만, 모델 S는 7만달러부터 시작하고, 모델 X는 어느 정도 사양을 추가하면 10만달러를 훌쩍 넘는다.현실적으로 현재 내연기관 차를 타고 있는 대부분 사람들이 사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이다. 물론 이전에 비해 가까워진 것은 맞다. 그렇다면 현재 합리적인 전기구동 이동수단은 뭘까? 그것은 지금도 간혹 보이는 전기킥보드, 싱글휠 등 개인이동수단 그리고 이륜차(바이크) 같다. 현재 배터리 성능과 가격을 고려하면 이들 기술은 바로 대중화 될 수 있는 임계치에 다다른 것 같다. 그런데 이들 제품이 부각되지.. 2016. 10. 9.
[BP/IT] 포켓몬 고가 시들해졌다고? 매일 200만달러 매출 BP's : 얼마전 세계가 포켓몬 고 열풍이 휘몰아쳤는데, 이제는 시들한다는 내용이 뉴스가 되고 있다. 하지만, 내가 최근 가본 몇 나라에서는 여전히 포켓몬이 인기였다. 특히 일본은 문화충격일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포켓몬을 하고 있고, 스마트폰으로 포켓몬 잡기 위해 앞을 보지 않고 걸어다녀서 사회적인 문제가 될 정도다. 우에노나 아키하바라, 오다이바 같은 곳은 포켓몬 전쟁이 벌어졌다고 할 정도로 많은 사람이 하고 있었고, 스마트폰을 두 개씩 든 사람.. 자전거를 타고 경험치를 올리는 사람들. 마치 일부 지역은 포켓몬을 위한 도시처럼 느껴질 정도였다. 물론 일본은 미국에 비해서 출시가 늦었고 (2016년 7월 27일) 워낙 포켓몬 팬이 많은 곳이기도 하지만. NEWZOO라는 시장조사업체가 내놓은 자료에 따.. 2016. 10.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