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143

[BP/IT] 가격과 기능을 낮춘 360도 카메라 리코 테타 SC(RICOH THETA SC) BP's : 리코가 360도 카메라 '리코 테타 SC(RICOH THETA SC)'를 28일 발매한다. 가격은 3만엔대 예상, 신제품은 상위 모델 RICOH THETA S(렌즈, CMOS 센서)에서 일부 기능과 사양을 낮춰 내놓은 모델이다. 색상도 블루, 베이지, 핑크, 화이트 등 깔끔한 색상으로 바뀌었다. 가격이 저렴해진 것이 아니라 일부 사양을 제외한 것이기 때문에, 간단한 촬영이 아니라면 구입을 고민해봐야할 것 같다. SNS에 올리기에는 충분한 정도. 하지만, 360카메라가 지금 나온 것들도 성능이 부족한데, 여기에서 기능을 제한한 것이니 영상 촬영을 위한 360도 카메라를 구입하려면 테타 S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 최고 셔터 속도는 1 / 8,000 초, THETA S의 1 / 6,400 초보다 .. 2016. 10. 14.
[BP/AUTO] BMW 2017 5시리즈 공개. 2017년 봄 출시 BP's : BMW가 2017 5시리즈를 공개했다. 비슷한 디자인으로 조금씩 바꿔서 다른 느낌을 내는 것이 대단하다. BMW, 아우디 차량은 세대가 바뀌어도 로고와 상관없이 같은 느낌이 난다. 그런데 그런 미묘한 차이가 실제로 보면 아주 큰 차이를 느끼게 만든다. (물론 차에 관심이 적은 사람은 신경안쓰겠지만) 경쟁자인 E클래스 실내가 너무 잘나왔기 때문에 비교가 되지만, 이번 5시리즈의 실내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측면은 7시리즈처럼 바뀌었다. L자형 표식이 적은 것이 그나마 다행. 실내는 금속 재질처럼 보이는 부분으로 바뀌었다. 2016. 10. 14.
[BP/IT] DJI 견제를 위한 고프로(Gopro)의 드론 '카르마(karma)' BP's : 고프로가 드론 '카르마'를 공개했다. 이미 동영상을 통해 어떤 제품인지 공개가 된 상태였지만. 이번 공식 발표를 통해 자세한 사양과 특징을 알게 됐다.우선 드론 시장은 중국 DJI가 꽉 잡고 있기 때문에 과연 고프로가 이 시장에 들어갈 수 있을까? 의문이었는데 짐벌을 모듈과 해서 드론과 휴대짐벌로 쓸 수 있게 하는 기막한 전략을 썼다.후발주자인만큼 DJI와 다른 무엇을 보여줘야 하는데, 드론에 탑재되는 짐벌을 휴대용짐벌로 쓸 수 있게 한 것이다. 사실 드론에 탑재된 짐벌을 고가로 드론에만 사용하기는 아까운 부품이다. DJI는 드론과 별도로 휴대짐벌을 따로 만든 '오스모'라는 제품을 판매한다. 하지만, 고프로는 짐벌을 드론에서 탈착할 수 있는 모듈로 만들어, 드론을 쓰지 않을 때 분리해서 별도.. 2016. 10.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