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164

[BP/IT] 소니답지 않은 RX100 전기종 대응 방수 하우징 BP's : 지금 애플이 그 역할을 맡고 있었지만(아니 이전부터 그랬지만 이만큼 영향력이 없을 때니 잘 몰랐던) 소니의 주변기기 가격은 그야말로 경이적인 수준이었다. 아마 클리에 시절이 최고조였던 것 같은데, 본체는 구입해도 주변기기가 너무 비싸서 엄두도 낼 수 없었던...하지만 그 때는 지금처럼 주변기기 시장이 활성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할 수 없이 구입해야 하는 시절이 있었다. (그 것도 새로운 기종이 나오면 대부분 호환 불가) 소니에서 이번에 RX 100시리즈 방수하우징을 내놨는데, 이게 RX100 시리즈와 모두 호환된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RX100 시리즈는 1부터 3까지 있는데, 책상 위에 두면 어떤 것인지 구분이 안될 정도로 비슷하다. (물론 맨 위 숫자나, LCD 를 보면 쉽게 구분이 .. 2016. 10. 16.
[BP/IT] 팔에 감는 촉감형 컨트롤러 '언리미티드 핸드(UnlimitedHand)' BP's : 입력기기는 이제 나올 것은 다 나온 것 같은데 센서 기술의 발달로 또 새로운 것들이 나오는 것 같다. 일본 H2L에서 개발한 팔에 감는 촉감형 컨트롤러 '언리미티드 핸드(UnlimitedHand)'는 팔에 감아서 사용자 움직임을 파악해 게임을 할 수 있는 기기. 피드백 기능도 있어서 모션 센서로 전기 자극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연결은 블루투스 방식으로, 내장된 모션 센서와 근육 인식 센서로 동작한다고 한다. 게임을 할 때 충격이나 권총을 쏠 때 반동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시연 영상을 보면 총을 쏘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게 실제로 어떤 느낌을 줄지는 모르겠지만 독특하고, 신기하다. 관련링크 : http://unlimitedhand.com/ja/pre/ 2016. 10. 16.
[BP/IT] 드래곤퀘스트 발매 30주년 기념 우표 발매 BP's : 스퀘어 에닉스가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발매 30주년을 기념한 우표 세트를 2017년 1월 30일 발매한다. 가격은 4980엔. 기념우표는 '용사편과 몬스터편' 2가지로 모험의 책을 형상화한 프레임에 포스터 10장과 함께 수록돼 있다. 9800엔 세트 판매도 진행. 두 개 세트를 사면 우표를 담을 수 있는 게임에서 나오는 보물상자 케이스를 추가로 준다. -_-; 상술이... 내일부터 우체국에서 신청이라는데 나오자 마자 다 판매될 것 같은. 가끔 일본에 안사는 것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살았으면 사채꾼 우시지마에서 보는 것처럼 사채 빌려서 이런거 모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관련링크 ; http://www.dragonquest.jp/news/detail/2153/ 2016. 10. 16.
[BP/AUTO] 기대되는 패밀리 SUV. 혼다 CR-V BP's : 다양한 차종이 있는 미국에서 SUV로 흔하게 보이는 것이 혼다 CR-V, 도요타 RAV-4다. 동부에서는 스바루 포레스터와 아웃백도 자주 보이고, 최근 스바루 차량 인기가 높아졌다. CR-V가 미국에서 인기를 끄는 이유는 패밀리카로서 충실하기 때문일 것이다. 가격, 공간, 내구성 이 세가지를 만족한다. 나온지 20년이 넘은 1세대 CR-V도 가끔 볼 정도고, 2세대와 3세대는 도로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중고차 가격도 괜찮은 편. 실제 타보면 사실 무엇하나 내세울 것 없지만, 반대로 무엇하나 빠지는 것이 없는 차다. 2.5리터 가솔린 모델만 있었는데, 올 겨울 판매되는 5세대는 2.4가솔린과 1.5터보가 들어간다. CVT로 동급 최고 수준 연비를 구현했다고 한다. 국내에서는 가솔린 SUV에 .. 2016. 10.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