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114

[BP/AUTO] 중형차 수준의 실내 '혼다 N-WGN' BP's : 일본은 소형차 선택 폭이 상당히 넓다. 가격도 100만엔부터 시작해 150만엔 사이. 130만엔 넘는 차량은 안전기능과 편의기능이 대부분 탑재돼 있다. 배기량이 우리나라 경차보다 적은 660cc이지만, 시내에서 주행하는데 충분하고, 연비도 리터당 10km 후반 20km까지 나온다. 물론 출력이 약한 것은 어쩔 수 없지만. 소형차를 택할 때 가장 아쉬운 것이 실내 공간인데, 이 실내 공간이 준중형차에서 중형차 수준으로 활용성이 높다. 물론 그만큼 트렁크 공간을 희생해야하지만, 천장이 높고, 1열과 2열을 최대한 확보해서 공간 활용성이 좋다. 또, 차량 곳곳 있는 수납성도... 국내에도 일부 업체들이 일본 경차를 수입하고 있지만, 일본 모델이라 핸들이 오른쪽에 있는 것이 불편하다. 주차장에 들어.. 2016. 12. 11.
[BP/IT] 슈퍼마리오 런 TV 광고, 소개 영상 2016년 12월 15일 발매 BP's : 2016년 12월 15일 애플 iOS용으로 발매 예정인 닌텐도 게임 슈퍼마리오 런 TV 광고가 공개됐다. 애기부터 소년, 아저씨까지 뛰어다니는 영상으로 무척 재미있게 잘 만들었다. 이와 함께 유튜브에서 게임 소개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일부 애플스토어에서는 이미 시연이 진행 중이라고..나중에는 안드로이드용으로도 나오지만, 일단 초기에는 iOS에서 밖에 안되니... 애플 킬러 게임이 될 수 있을 듯 애플과 닌텐도의 결합을 보면...까탈스러운 성향의 사람들끼리 친구가 된 것 같다는 생각이.. 둘 중에 누가 더 까탈스럽냐고 한다면.....둘 다 만만치 않다. 관련링크 : https://supermariorun.com/ja/ 2016. 12. 11.
[BP/IT] 손목 통증 완화 - 로지텍 트랙볼 M570 BP's : 최근 마우스를 트랙볼과 번갈아가면서 쓰고 있는데, 이게 손목 통증 완화에 확실히 도움이 되는 것 같다. 통증이 오는 수근관 증후군(손목 터널 증후군)은 같은 근육을 반복해서 쓰는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인데, 마우스와 트랙볼을 번갈아 쓰다보니 자연스럽게 사용하는 근육에 대한 부담이 나눠지는 것 같다. 그래서, 거북목과 터널증후군 때문에 고생을 하고 있는 지인 개발자 Y군에게 얘기했더니. 트랙볼을 써도 어차피 손목을 쓰기 때문에 부담은 계속 간다는 것이다. 그리고 자신이 발견한 나름대로의 해결책이 있는데. 그 것은 노트북을 들고 다니면서 2시간마다 자리를 바꾸는 것이라고 한다. PC를 장시간 사용하면 어떻게든 몸에 무리가 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2시간 이상 같은 자세로 하지 않기 위해, 사무실.. 2016. 12. 11.
[BP/IT] 자동차 살 때 한번 봐야 하는 J.D 파워 내구성 통계 http://www.jdpower.com/press-releases/2016-us-vehicle-dependability-study-vdsBP's : 우리나라에 세계적인 자동차 업체는 있는데, 관련 통계는 최하위 수준인 것 같다. 자동차 공업협회, 수입차 협회에서 매월 통계, 동향 자료들을 내놓고 있지만, 지극히 제한된 정보고, 품질 관련 내용은 일부 업체에서 하고 있지만, 신뢰도가.... 한번 구입하면 오랫동안 타야하고,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해야하는데, 참고할만한 자료는 너무 적고, 대부분 전시장에 굴러가지도 않는 차를 타보고 구입한다. 차를 집에 전시하려면 이렇게 해도 되지만, 차는 굴러가야 한다. 잠시라도 직접 운전해보는 것이 좋다. 그런데, 자동차는 대부분 사람들이 살면서 3대, 많아.. 2016. 12.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