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145

[BP/AUTO] 도요타 소형 SUV 'C-HR' BP's : 자동차 업계는 유행이 있는 것 같다. 세단과 SUV는 그 축이고, 여기에서 파생한 모델들을 경쟁적으로 출시하는데, 재미있게도 출시하는 시기가 겹친다. 아무래도 자동차는 인구통계학적인 변화와 연관이 있기 때문에, 각 자동차 업체들에서 조사한 부분이 비슷하니. 조사, 기획, 출시 시점이 비슷한 것 아닐까? 최근 유행은 컴팩트 SUV, 쿠페형 세단 이런 것 같다. 컴팩트 SUV 부문에서 신차들이 쏟아지는 이유는 미국이나 유럽 뿐 아니라 신흥시장까지 공략할 수 있기 때문인 것 같다. 그리고, 자동차 취향도 세단과 SUV에서 다양해지고 있고, 새롭게 차를 사는 사람들의 구매력은 장년세대보다 떨어져서 적당한 가격에 스타일을 갖춘 모델들이 인기 있는 것 같다. C-HR은 가솔린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로 .. 2016. 12. 14.
[BP/IT] 캡콤 도쿄 조이폴리스에 바이오하자드 '악마의 관' 어트랙션 운영 BP's : 캡콤이 2017년 1월 26일 출시 예정인 바이오하자드 7 출시에 맞춰, 도쿄 조이폴리스에 바이오하자드 '악마의 관' 어트랙션 운영한다. 조이폴리스는 도쿄 명소 오다이바에 있는 대형 게임, 놀이 공간. 여기에 바이오 하자드7 공포를 체험할 수 있는 어트랙션이 생기는 것이다. 우리나라로 치면 코엑스에 도깨비의 집을 운영하는 식... 바이오하자드7이 집에서 폐가에서 벌어지는 일을 담고 있어서, 이 집을 어트랙션으로 구성한 것 같다. 체험 요금은 600엔. 체험을 완료하고, 음료를 주문하면 컵받침으로 쓸 수 있는 클리어 딱지를 주는데 이게 6종류로 무작위로 선정해서 준다. 어트랙션 운영은 2016년 12월 23일부터 2017년 2월 19일까지 (영업시간 11시30분~21시30분) 종료하기 전에 한.. 2016. 12. 14.
[BP/IT] 쉬운 안드로이드(갤럭시) 데이터 옮기기 - 삼성 스마트 스위치 모바일 BP's : 세컨폰을 갤럭시6 엣지로 바꿔서 데이터를 옮기려고 하는데, 이게 참 귀찮은 것이다.아이폰이면 아이튠스 백업 기능을 이용해서 쉽게 옮길 수 있을텐데.. 프로그램 설치하고 옮기려고 하니. 그 작업을 하는 자체가 귀찮은....그런데, 삼성전자에서 더 간편하게 데이터를 옮길 수 있도록 삼성 스마트 스위치 모바일이라는 앱이 있었다. 갤럭시 S7부터는 미리 탑재되어 있다고... 사실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예전 데이터 이동 SW는 설치와 오류의 반복을 했던 경험이 있어서...옮기기 전에는 제대로 될까? 생각했는데... 어떻게 보면 아이튠스 백업보다 더 쉽게 옮길 수 있었다. 이렇게 쉽게 옮겨져도 되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무선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16GB가 옮겨지는데 40분 정도 밖에 안걸렸다. .. 2016. 12. 14.
[BP/IT] 페이유(Feiyu). 고프로 히어로5 대응 핸드 짐벌 'G5' BP's : 핸드짐벌을 생산해온 페이유(Feiyu).가 고프로 히어로5에 대응하는 핸드 짐벌 G5를 출시했다. 생활방수를 지원하고, 고프로 히어로3,4,5를 지원한다. 페이유 앱을 사용하면 본체 버튼을 통해 녹화 등 조작도 가능하다. 그런데, 고프로와 DJI가 핸드 짐벌 시장에 뛰어든 이상...페이유 입지는 급속히 줄어들 것 같다. 히어로5 경우 고프로가 최근 단품으로 판매를 시작한 짐벌이 있고, 스마트폰용 핸드짐벌은 DJI 제품이 월등하다. 아예 고프로가 아닌 샤오미 등 저가 액션캠이나 아직 제품이 나오지 않은 소니 액션캠 대응 모델을 내놓는 것이 나아 보인다. 관련링크 : http://www.feiyu-tech.com/ 2016. 12. 14.
[BP/IT] 대륙의 블루투스 헤드셋 - QCY 'Q26 BP's : 최근 블루투스 헤드셋은 QCY가 잡는 것 같다. LG전자는 톤플러스로 세계적인 인지도를 얻었는데, 왜 모노 헤드셋은 신경을 안쓰는지 모르겠다. QCY 제품은 단순하다. 가격도 저렴하다. YE가 함께 주문했다고 가져다 준 QCY Q26;(이 자리를 빌어 감사) 아주 작아서 들고 다니기 편하다. 모노 블루투스 헤드셋의 장점은 크기가 작기 때문에 휴대가 간편하고, 한쪽만 끼면 되어서 착용하고 외부 소리도 들을 수 있다. (음악을 들을 때는 불편하지만, 팟캐스트나 통화 정도는 적당) 다른 헤드셋도 있지만. 최근에는 이 제품만 들고 다니는데, 그 이유는 작고 편해서...오래 쓰다보니 단점도 들어온다. 일단 크기가 작으니 사용시간도 짧다. 보통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사용시간이 짧다는 생각을 한 적은 없는.. 2016. 12.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