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204

[BP/IT] 자기부상열차 원리를 알 수 있는 공작키트 '리디어 모터 익스프레스' BP's : 어릴 떄 과학상자라는게 있었는데 움직이는 자동차 같은 것을 만드는 교육용 장난감? 이었다. 나중에 알았지만 이것은 영국 프랭크홈비가 만든 '메카노(Meccano)'라는 제품의 복사판이었다. 이런 것을 만들면서 자연스럽게 공학 원리에 대해서 익히게 되는..(그것보다 장난감이 하나 더 생기는 것이 더 좋았지만) 이케이재팬에서 자기부상열차 원리를 알 수있게 하는 키트 '리디어 모터 익스프레스'를 발매한다. 가격은 6500엔. 차체와 레일 양쪽에 자석이 있어서 차체를 떠오르게 해 달릴 수 있다. 동영상을 보면 실제로 떠서 달리는 것이 신기하다. 관련링크 : https://www.elekit.co.jp/product/MR-9106메카노 홈페이지 : http://www.meccano.com/ 2017. 2. 20.
[BP/IT] 3DS 드래곤볼 히어로즈 얼티밋 미션 X BP's : 반다이남코게임스가 닌텐도 3DS 용 카드 배틀 게임 '드래곤 볼 히어로즈 얼티밋 미션 X'를 4월 27일에 발매한다. 가격은 패키지 판 다운로드판 모두 5,700엔. '드래곤 볼 히어로즈 얼티밋 미션 X'는 아케이드용 카드 게임 '드래곤 볼 히어로즈'를 닌텐도 3DS 용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 5장 카드를 사용한 전략적 전투와 오리지널 요소가 포함된 카드 배틀 게임이다. 240명 이상 캐릭터가 등장하며, 수록 카드는 3,300장. 요즘 카드 게임들이 너무 많이 나온다. 너무 한쪽으로만 몰리는 것 같다. 예전 패밀리 드래곤볼 시리즈를 리메이크 해줘도 좋을 것 같은데. 홈페이지 : http://bandainamcoent.co.jp/ 2017. 2. 20.
[BP/IT] 음성인식과 기계학습이 결합한 유튜브 자동자막 서비스 BP's : 유튜브에 자동자막 서비스가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유튜브는 2006년 처음 동영상 자막 기능을 제공했고, 2009년에는 자동으로 자막을 생성하는 기능을 도입했다. 그리고, 이 자막 기능을 더 확대해 자막을 적용한 동영상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유튜브에서 자동 자막이 적용된 영상은 10억개를 넘어섰다. 유튜브는 영어를 중심으로 10개 언어에 자동자막 기능을 적용하고 있는데, 이 자막들이 일부는 잘 안맞기도 한다. 하지만, 단순한 문장이나 맥락을 이해하는 수준은 충분히 된다. 구글은 그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음성인식과 기계학습 알고리즘을 개선해 전체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데 집중하고 있다. 영어 자막 같은 경우 인식률이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고.... 이 자동자막서비스를 보면 구글의.. 2017. 2. 20.
[BP/IT] 캐논. 1인치 컴팩트 디카 경쟁 '파워샷 G9 X 마크2' 출시 예정 BP's : 캐논이 1인치 이미지센서 컴팩트 디지털카메라 경쟁에 참가한다. 이 시장은 소니가 RX100 시리즈로 이미 선점한 상태고, 캐논과 니콘이 방임했다. 그런데, 틈새시장이 갈수록 커지니 이제서야 대응에 나서는...캐논은 2015년 1인치 이미지센서를 쓴 파워샷 G9 X를 출시한 바 있지만 완전한 패배로 끝났다. 이에 기능을 개선한 2번쨰 모델인 '파워샷 G9 X 마크2'를 출시. 성능상 차이도 있지만. 이 시장에서 소니는 이미 5번째 모델을 출시해서 많은 시행착오를 거쳤다는 점. 캐논이나 니콘 입장에서는 쉽지가 않았을 것이다. 만약에 컴팩트 디카에 1인치 이미지센서를 적용하면, 더 작은 이미지 센서를 쓰는 상위모델을 줄줄이 바꿔야 하기 때문에그런데 이제는 어쩔 수 없다고 생각했는지. G9 X에 1.. 2017. 2.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