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144

[BP/HW] 반려동물, 자동 먹이 주기 기계 BP's : 집을 비웠을 때 반려동물을 살펴보고, 자동으로 먹이를 줄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그런데, 이런 제품들 중에 어떤 것을 사야할지 모르기 때문에... 주저할 수 있는데. 이런 제품을 대여해주는 시장이 생겼다. 일본에서 '하치다마'라는 반려동물 전용 네트워크 카메라, 먹이주기 제품을 대여해주는 업체가 등장. 대여 가격은 한달에 500엔으로 저렴하다. 이런 비용으로 유지가 가능할까? 생각했는데. 반려동물 먹이를 공급해주고, 다른 부가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낸다. 그리고 이 것이 플랫폼이 되면 반려동물 미용, 치료 등과 연계할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대여했을 때 제품이 손상될 수 있고, 네트워크 정보가 노출돼 개인정보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것은 잠재적인 문제다. 스마트폰과.. 2017. 4. 14.
[BP/IT] 투미 아이패드 케이스(Tumi Ipad case) BP's : 투미 아이패드 케이스. 전면이 투미 특유 재질로 돼 있다. 세로, 가로 스탠드형으로 세울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 아이패드2용이기 때문에 다른 아이패드에 사용하려면 헐거운.... 대신 3M 테이프를 이용해서 사용할 수는 있다. 케이스 디자인은 멋지다. 4세대까지는 쓸 수 있는데 대신 고정하려면 3M 양면 테이프를 사용해야 함. 2017. 4. 14.
[BP/WU] 일본 맥도날드 해피밀 '토미카', '리락쿠마' BP's : 맥도날드 해피밀에 재미있는 아이템들이 많다. 각 나라마다 차이가 있는데 일본 맥도날드는 종류가 더 다양하다. 이번에는 토미카와 리락쿠마. 각 8종류이고, 무작위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해피밀을 먹어야 한다. -_-; 다행인 점은 이렇게 모으는 사람이 많으니.. 서로 교환하는 시스템이 잘 되어 있다는 것. 온라인으로 교환할 수도 있고, 운이 좋으면 가게 앞에서 교환하자고 기다리는 사람도 있다. 직접 물물교환이니...같은 아이템을 받는 사람에게는 좋은 방법... 문제는 잘 등장하지 않은 아이템이 있을 때다. 이런 판촉방식을 쓰는 업체들 중 일부는 이런 것을 노리고 몇 제품은 아주 얻기 힘들게 만들어 놓는다. 햄버거를 먹지 않은 사람도 해피밀은 먹을 수 밖에 없는 이유... 관련홈페이지.. 2017. 4. 14.
[BP/AUTO] 팔릴만한 차를 내놓기 시작한 푸조. 2017 5008 BP's : 최근 자동차 업체 실적을 보면 SUV를 얼마나 많이 판매하는지에 따라 결정되는 것 같다. 물론 승용차, 소형차가 판매량면에서는 높지만...SUV는 가격대가 대부분 고급 승용차 수준이고, 수익성도 높기 때문에.. SUV 판매가 성공하는지 여부에 따라서 수익성이 결정된다.왜 SUV가 비싸냐? 하고 물어본다면 잘 모르겠다. 차가 크니 비싼 것은 어쩔 수 없지만. 너무 높게 설정돼 있는 것 같다. SUV가 승용차에 비해서 크기 때문에? 아마도 차체가 크니 금형이나 기타 제조에 따른 추가 비용이 높기 때문이 아닐까? 푸조가 최근 내놓는 차량들을 보면 이 SUV 시장에서 경쟁력이 충분해보인다. 사실 이전 3008도 좋은 차였지만. 디자인과 활용성면에서 SUV 구매자들을 만족시키기에는 부족했다. 하지만,.. 2017. 4.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