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274

[BP/IT] 웨스턴디지털. 12테라바이트 용량 HDD 생산 BP's : 이전 웨스턴디지털, 씨게이트, 삼성전자, 히타치 대결에서(도시바도 있지만) 웨스턴디지털이 이길지 몰랐다. (씨게이트가 여전히 쟁쟁하지만, 웨스턴디지털이 샌디스크를 인수해 더 좋은 위치에 올라설지는 몰랐다)WD는 언제나 2등 전략을 해서 성장해 왔는데, 앞의 회사들이 다 넘어지니 앞으로 나서게 되는... 이번에는 3.5인치 12테라바이트 HDD 'Ultrastar He12' 양산을 실시. 1테라바이트 HDD가 나올 때만해도 더 이상 집적도를 높일 수 없다고 했는데. 수직자기기록방식(PMR)에 이어, 헬륨가스를 사용해 12TB 용량을 실현했다. 헬륨가스를 사용하면 HDD 내부 마찰과 저항을 없애 더 많은 플랫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신제품에는 8개 플래터가 사용. HDD는 레코드판과 같다. .. 2017. 4. 27.
[BP/GAME] 엑스박스. '기어스오브 워 4(Gears of war 4)' BP's : 최근에는 멀티 플랫폼이 일반화 돼 있지만, 각 게임기마다 다른 플랫폼으로 안나오는 대표작들이 있다. 기어즈오브워는 포르자 시리즈, 헤일로 시리즈와 함께 엑스박스를 지켜주는 게임.PS4로 나온다는 얘기도 있었는데, 여전히 엑스박스와 윈도에서만 가능하다. 캠페인이 짧다는 것이 단점인데, 멀티가 이전보다 나아졌다. 엑스박스가 여전히 PS4보다 콘솔 부문에서 입지가 약한데, 그 이유는 아마도 PC와 차별성이 떨어지기 때문이 아닐까? 주요 작품들이 PC와 겹치는 게임이 많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경쟁자가 PS4가 아닌 PC처럼 느껴진다. 그리고, 제대로 게임을 하는 사람은 콘솔보다 더 고사양으로 돌릴 수 있는 PC를 선호하니..결국 엑스박스가 차별화 하기 위해서는 PC와 별개로 엑스박스에서만 돌아가는 .. 2017. 4. 27.
[BP/IT] SK하이닉스. GDDR6 DRAM' 8Gb BP's : SK하이닉스가 'GDDR6 (Graphics DDR6) DRAM' 2Znm 8Gb 모듈을 발표.GDDR6는 GDDR5와 비교해서 2배 빠르고, 10 % 낮은 동작 전압을 구현했다. Micron도 GDDR6의 생산을 계획하고 있는 중. SK하이닉스는 GDDR6 DRAM 핀당 데이터 전송 속도 16Gbps. 메모리 버스 폭 384-bi '차기 하이 엔드 비디오 카드'에서 768GB/s 데이터 통신이 가능하다고 설명하고 있다. 실제 상품되는 2018년 초. GDDR6 탑재 하이 엔드 비디오 카드를 위해 GDDR6 양산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4K, 8K 등장, VR 등으로 인해서 비디오 카드 성능은 계속해서 상승해야하고, 그에 따른 메모리 효율 향상은 따를 수 밖에 없다. 메모리가 고사양화, 고용량.. 2017. 4. 27.
[BP/GAME] 매니악 맨션의 기억. 강추 어드벤처 게임 '팀블위드 파크(Thimbleweedpark) BP's : 어릴 때는 게임을 책으로 배웠다. PC잡지, 게임잡지에 있는 게임들을 구입할 수가 없었기 때문에. 매월 나오는 신작들, 분석들을 보고 머리속으로 게임을 했다. 마이컴에 나온 공략을 몇번씩이나 보다가, 강남역 아파트 상가 지하에 있는 게임 매장에서 구입했다.당시 PC게임은 사양이 떨어졌기 때문에, 오락실에 있던 게임과 달리 언제나 부족한 감이 있었는데. 이건 완전히 다른 차원의 재미를 주는 게임이었다. 너무 재미있어서. 게임 속으로 빠졌다고 할만큼.... 매니악맨션과 룸(LOOM)은 나에게 인생게임이라고 할만한 작품이었고, 이후 루카스아츠에서 나온 다른 게임들도 좋아했다. 인디애나존스, 원숭이섬의 비밀. 텐타클의 최후 등... 이후에 나온 게임들은 좀 더 화려해졌는데. 매니악맨션만큼은 아니었다.. 2017. 4.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