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043

[BP/GAME] 스마트폰용 대역전재판 '나루호도 류노스케의 모험(成歩堂龍ノ介の冒険-)' BP's : 캡콤이 스마트폰용 대역전재판 '나루호도 류노스케의 모험(成歩堂龍ノ介の冒険-)'를 공개.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판은 2520엔이고, iOS는 제1회 120 엔, 이후 시나리오는 편당 각 720엔. 19세기 말 일본과 런던을 무대로 나루호도 류노스케가 셜록홈즈 등과 협력해 사건을 해결하는 내용. 1회는 영국에 있는 고급 레스토랑에서 살인 사건이 발생. 나루호도 류노스케가 용의자로 체포되는 상황에서 시작. 대역전 재판 같은 경우에는 컨트롤러가 필요 없이 터치만으로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해도 충분히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이런 어드벤처 게임은 게임기에서 스마트폰으로 속속 이식될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www.capcom.co.jp/sma.. 2017. 9. 4.
[BP/IT] 구형 노트북 SSD 교체 BP's : 활용 빈도가 떨어지는 2대의 노트북을 SSD 교체로 완전히 새로운 제품으로 만들었다. 셀러론인데.. 이게 SSD로 바꾼다고 얼마나 쓸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했다가. 이번에 교체해보니.. 문서작성이나 멀티미디어, 웹서핑에는 아주 쓸만하다는 것을 느꼈다. 일단 부팅할 때 1분 가량 걸리던 시간이 30초 정도로 줄고, 웹서핑에서 화면 전환이 바로 바로 되니...주력 노트북?을 사용하지 않아도 될 정도다. 더 빠른 성능을 위해서 200만원이 넘는 노트북을 쓰고 있었는데... 이 격차가 줄어드니 허탈할 정도다. 결국 대부분 PC 작업에 필요한 속도는 CPU가 아니라 저장매체 영향이 큰 것 같다. 물론 게임을 하게 된다면 이야기가 달라지지만, 유튜브 보고, 웹서핑하고, 문서작업 하려면. 낮은 사양의.. 2017. 9. 4.
[BP/IT] 제다이 챌린지 - 레노버 HMD와 제다이 광선검 공개 BP's : 레노버가 AR 게임 '제다이 챌린지'에 사용하는 HMD와 광선검 컨트롤러를 IFA 2017에서 공개. HMD는 스마트폰을 넣어서 사용하고, 광선검 컨트롤러는 별도의 센서키트와 연동해 위치를 파악해 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게 한다. HMD는 광선검을 인식해 실제처럼 보이게 한다. 광선검 컨트롤러는 진동을 통해서 실제 결투 느낌을 전해준다. 광선검 컨트롤러로 할 수 있는 게임은 광선검 결투, 전략, 체스. 3가지. 가격은 199달러. 관련링크 : http://www3.lenovo.com/us/en/jedichallenges/ 2017. 9.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