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064

[BP/AR] 포켓몬의 나인아틱 새로운 위치기반 AR 게임 '인그레스 프라임(Ingressprime)' BP's : 포켓몬을 만든 게임업체 나인아틱은 원래 인그레스라는 위치기반 AR으로 성공한 업체다. 포켓몬GO는 포켓몬을 수집할 수 있는 방식이지만, 인그레스는 2개의 체계로 나눠져서 전투를 하는 가상 땅따먹기 게임이다.그래픽이나 화면효과는 화려하지 않지만, 중독성이 강한 게임이다. 사람들이 가상의 지역을 나눠서 서로 뺏고 빼앗기는 스포츠와 같은 게임. 나인아틱은 인그레스와 포켓몬으로 축적한 기술로, 새롭게 업그레이드 한 월드 게임 인그레스 프라임을 준비 중이다. 기존 운영해온 게임 인그레스과 별개의 게임이 아니라, 인그레스를 기반으로 한 대규모 업데이트 성격을 가지고 있다. 게임 내 규칙이나 효과 등이 모두 화려하게 바뀔 예정이고, 각 지역 별 경쟁 관계, 상성을 개선해서, 세계적인 e스포츠로 기획하고 .. 2017. 12. 6.
[BP/AUTO] 닛산 AI업체 DeNA와 무인 자율 주행차 교통 서비스 '이지 라이드(Easy Ride)' 개발 BP's : 닛산 자동차와 AI업체 DeNA가 무인 차량을 활용한 새로운 교통 서비스 '이지 라이드(Easy Ride)'를 발표. 2018년 3월 5일부터 요코하마에서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지 라이드는 닛산과 DeNA가 올해 초부터 개발해온 무인 교통 서비스. 전기자동차와 자동운전, AI기술을 활용해, 전용 모바일 앱으로 목적지 설정에서 배차, 지불까지를 처리할 수 있따.(새로운 서비스를 제안할 때, 이렇게 사용부터 과금까지 할 수 있는 과정을 모두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아직 택시처럼 원하는 곳을 모두 가는 것은 아니고, 특정 지역, 위치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것 같다. DeNA는 이미 올해부터 운전자가 탑승한 채로, 관련 서비스 테스트를 해왔고, 내년부터는 무인으로 진행하려고 한다. 정말 SF영화에서나.. 2017. 12. 6.
[BP/GAME] 뉴타입 BP's : 건담이 나왔을 때... 그에 맞춘 새로운 능력을 갖춘 뉴타입이 등장해서. 뉴타입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예전 건담을 보던 생각이 난다.그리고, 건담에 대한 기억도. 하지만, 지금 뉴타입은 그 이미지가 희미해져서,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이 단어를 들어도 무슨 뜻인지 모르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잡지나 아무로 레이가 생각난다면 연령대를 파악할 수 있는....) 국제전자상가에 뉴타입이라는 게임기 매장이 있는데, 아마도 주인장도 뉴타입에 대한 기억을 갖고 있어서 이름을 그렇게 지은 것이 아닐까? 그런데, 여기 다른 게임기 매장과 달리, 고전 게임들을 위주로 취급한다.플레이스테이션, 게임보이 어드밴스 등...너무 많은 게임들이 산처럼 쌓여 있어서...이걸 어떻게 분류하나...생각했는데..각 게.. 2017. 12. 6.
[BP/GAME] 닌텐도 스위치 '스플래툰 2' 일본 전국대회 BP's : 닌텐도 스위치 '스플래툰 2' 일본 전국대회가 2018년 1월 6일부터 개최. 경기 방식은 4vs4 팀 경기로 실시. 2018년 1월 6일 19시부터 21시까지 '스플래툰 2'에서 예선 리그 경기를 개최. 리그 상위 8개 팀이 1월 20일 19 시부터 본선을 진행. 본선 우승팀은 2018년 2월 10일, 11일 전국대회에 초청된다. 상품은 트로피와 티셔츠 등... 스플래툰2는 이외에도 다양한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초등학생 대상 대회도 진행. 진심매치에서 S랭크로 올라가기도 어려운데, 이런 대회에서 우승을 하려면 얼마나 실력이 있어야 하는지.. 아이디를 보면 상위권에 국내 사용자들도 상당수 있는 것 같다. 국내에 발매되면 국내에서 진행되는 대회도 열릴 듯.관련링크 : https://www.n.. 2017. 12.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