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154

[BP/IT] 표정을 가진 로봇 '3E-A18' - 혼다 BP's : 혼다가 커뮤니케이션 로봇 '3E-A18'를 2018 CES에서 공개했다. 이 로봇은 사람의 감정을 분석해 풍부한 표정과 소리와 움직임으로 의사 소통을하고, 사람의 행동을 지원한다. 부드러운 외관과 둥근 디자인은 부드러운 이미지를 구현하고, 충돌 했을 때 안정성을 고려했다. 혼다는 지금까지 로봇 연구로 축적한 균형 제어 기술과 모든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는 이동성을 적용했다. 부딪쳐서 충격을 받아도 문제 없을 정도로 내구성을 확보했으며, 사람을 따라다니면서 이동할 수 있다. 대부분 로봇이라면 손과 팔이 달린...인간형태를 생각하는데. 꼭 그럴 필요는 없다. 이렇게 사람을 따라다니면서 지원을 해주면 쓰임새가 오히려 늘어날 것 같다. 혼다나 도요타가 로봇에 집중하는 것을 보면, 이동수단 그 이후의.. 2018. 1. 15.
[BP/IT] 소프트뱅크, 어린이를 위한 터치 휴대폰 '키즈폰' BP's : 스마트폰이 많은 일을 할 수 있지만, 반대로 상황에 따라서 기능 제한을 할 필요가 있다. 어쩔 때는 이 기능 제한이 부가기능이 되기도 한다. 어린이를 위한 폰도 있지만, 교도소나 군대 같이 특수한 상황에서 사용해야 하는 곳에도 이런 폰이 필요하다. 우리나라도 SKT, KT 각 사마다 어린이용 폰과 요금제를 운영하는데, 아직은 부족한 것 같다. 오히려, 이런 시장은 알뜰폰 사업자가 가지고 있을 것 같다. 내가 알뜰폰 사업자라면 이런 특수한 상황을 위한 요금제, 폰을 만들 것 같다. 일본 소프트뱅크가 아이를 위한 전용 휴대폰 '키즈 폰'을 2018년 4월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제조사는 ZTE.(삼성전자나 애플 등 업체들이 이 시장을 너무 간과하고 있다) 키즈폰은 2.8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 2018. 1. 15.
[BP/IT] 낚시까지 가능한 수중 수상 드론 '파워돌핀(PowerDolphin)' - 중국 파워비전 BP's : 중국은 드론 강국이 되는 것 같다. 하늘은 DJI, 바다는 파워비전이...각 부문에서 주제를 선점하고 있다. 중국 파워비전이 2018 CES에서 수중 수상 드론 '파워돌핀(PowerDolphin)'을 공개했다. 자체 개발한 더블 조인트 카메라를 장비해서, 카메라 부분이 아래로 이동해 물 속을 촬영할 수 있다. 수평 방향으로 최대 132도까지 광각 촬영이 가능하다. 상하 시야각은 수평에서 아래로 -135도에서, 위로 +80도까지 가능하다. 카메라 해상도는 4K. 1080p 영상을 촬영,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다. 제조사가 밝힌 활용도는 서핑하는 사람을 촬영하거나, 바다 속을 촬영할 수 있고. 물고기가 먹이를 먹는 모습 촬영. 낚시까지 가능하다. 자체에 미끼 컨테이너가 있어서, 카.. 2018. 1. 15.
[BP/IT] 오래된 라디오를 보면서 든 생각 BP's : 예전 라디오나 카메라를 보면. 전혀 예전 제품 같지 않다. 카페에서 발견한 이 산요 라디오를 보고, 한참을 들여다 봤다. 요즘 라디오는 아주 작아졌고, 이제 부가기능이 됐지만, 유명한 디자이너 디터 람스(Dieter Rams)만큼은 알려지지 않은 수 많은 디터 람스가 각 회사에서 이런 제품을 개발했으리라. 이 라디오를 보고 그런 생각이 들었다. 디터람스는 좋은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를 10가지로 나눠서 이야기 했는데, 나는 그 중에 이 지속적인 디자인에 대해 동감한다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것...지금 내가 쓰는 물건 중에 그런게 어떤게 있을까? Good design is long-lasting (좋은 디자인은 오래 지속된다.)Good design is innovative (좋은 디자인은 혁.. 2018. 1.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