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254

[BP/IT] QNAP, 쿼드 코어 CPU NAS 'TS-x28A' BP's : QNAP NAS 'TS-x28A'. 1베이, 2베이 제품을 나눠진다. NAS는 이제 저장매체 업체들과 네트워크 장비 업체들이 모두 뛰어든 것 같다. 시놀로지가 이 부문에서 잘 하고 있지만, QNAP, 버팔로, EFM, WD 등도 제품을 내고 있다. HDD를 제외하고 가격대는 10~20만원대. 시놀로지 제품은 더 비싸다. 네트워크 연결 스토리지(NAS)는 PC에서 데이터를 공유하기 위해 기업에서 썼는데, 이제는 개인들이 가지고 있는 데이터 규모가 커졌고, 빠른 인터넷으로 쉽게 접속할 수 있으니..시장이 꽤 커졌다. CD나 DVD 가 했던 저장 매체 역할이 NAS로 바뀌고 있는 셈이다.그래서, 중소기업 뿐 아니라 개인 사용자들도 NAS를 선호. 사진이나 동영상을 모두 가지고 다닐 수 없어서..... 2018. 1. 25.
[BP/IT] 버팔로 4베이 외장HDD 'HD-QHAU3 / R5 시리즈' BP's : 버팔로가 4베이 외장 HDD 'HD-QHAU3/R5 시리즈'를 공개. 12TB HDD를 4개 사용해 최대 48TB로 구성할 수 있다. 이 제품에는 버팔로가 특허를 낸 'HDD 교체 알림' 기능이 탑재돼 있다. HDD 교체 시기를 LED와 소리로 알려준다. RAID 5를 비롯한 4개 RAID 모드를 지원한다. 전원을 켠 채로 HDD를 교환 할 수 있는 핫스왑 기능도 탑재. 크기는 177 × 127.5 × 227mm. 무게는 약 5.5kg.48TB나 왜 필요한가?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HDD는 용량에 상관없이 언제나 채워질 수 밖에 없다. 중요한 데이터는 백업해둬야 하기 때문에, RAID로 구성하면 실제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는 더 적다. 직접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 같이 중요한 데이터는 2중,.. 2018. 1. 25.
[BP/IT] 음악전용 NAS 아이오데이터 '사운드제닉(Soundgenic)' BP's : NAS가 용도에 따라서 다양해지고 있다.PC주변기기업체 아이오데이타는 네트워크 오디오 서버용 NAS '사운드제닉(Soundgenic)'을 공개했다. 기존 NAS와 다른 점은 오디오 활용 특성에 맞춰, 진동을 억제한 디자인이 적용돼 있다는 점. 케이스 내부는 1.2mm 두께 강판을 적용해, 강성을 높였다. 효율적으로 열을 분산하도록 설계해, 팬을 없애 최적의 음향 환경을 제공한다. 음악 감상을 위해 고무재질 패드를 하부에 적용했고, LED 밝기를 줄였다. 지원 파일은 DSD와 WAV, FLAC, Apple Lossless, MP3, AAC. 확장자는 wav, mp3, wma, mp4, m4b, ogg, flac, aac, mp2, ac3, mpa, aif, aiff, dss, dsf.DLNA와.. 2018. 1. 25.
[BP/IT] 와콤. iOS, 안드로이드용 스타일러스펜 '뱀부 팁(Bamboo Tip)' BP's : 와콤이 iOS, 안드로이드용 스타일러스펜 '뱀부 팁(Bamboo Tip)'를 출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메모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든 전자펜. 2시간 충전으로 20시간 사용 가능. 가격은 6280엔. 페어링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에 다른 스타일러스도 있는데, 이걸 추가로 사야하는 이유는? 이전에도 스타일러스를 안 썼다면특별히 없어보인다. 와콤은 30년간 축적한 기술력을 이 뱀부팁에 적용했다고 하는데, 확실히 써보면 미묘하게 좋다.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필기를 할 때 저렴한 볼펜 하나면 되는데 왜 몽블랑 같이 비싼 펜들을 사는지..펜이 있는데 또 사야하는지를 생각해보면.. 스마트폰, 태블릿에 필기를 많이 하는 사람은 뱀부팁이 충분히 필요하다. 관련링크 : http://w.. 2018. 1.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