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134

[BP/IT] 소니, 롤링 셔터 왜곡을 없앤 'CMOS' 센서 발표 BP's : 소니가 롤링 셔터 왜곡을 해소한 146만 화소 이면 조사형 CMOS 센서를 발표. 이 센서는 '화소 병렬 A / D 변환' 기술을 적용해 일반적인 컬럼 A / D 변환에서 일어나는 포컬 플레인 왜곡을 글로벌 셔터 방식으로 없앴다. 소니는 롤링 셔터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체 화소에 동시 노출한 아날로그 신호를 즉시 디지털 신호로 변환한 뒤, 디지털 메모리에 신호를 임시로 저장하는 방식으로 왜곡을 줄였다. 소니는 화소 병렬 A / D 변환기로 글로벌 셔터 기능을 실현한 CMOS 센서 (100 만 화소 이상의 고감도이면 조사 형)는 업계 최초라고 밝히고 있다.이번 제품에서 소니가 강조하는 부분은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 왜곡을 없앴다는 점. (어느 정도 없앴는지는 나중에 .. 2018. 2. 13.
[BP/GAME] 닌텐도 스위치 게임들 BP's : 마트에 갔다가 닌텐도 스위치 판매하는 곳을 봤는데, 확실히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다. 계산대에서 내 앞에서 계산하는 사람도 2명이나 봤다. 재미있는 게임들은 대부분 나온 것 같은데, 아직 정식 발매되지 않은 게임들도 몇 가지 있다. 게임 랭킹을 보면 10위 내에 게임 중 스플래툰2,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 파이어엠블렘 무쌍 정도가 안나온 것 같다. 하지만, 다른 닌텐도 게임기들과 달리 국가코드가 없기 때문에, 하고 싶은 게임은 어떻게든 구해서 할 수 있다.올해 파이어엠블렘, 스트리트 파이터 30주년 컬렉션, 판타지스타 온라인 2 등 대작들이 하나둘씩 나오니.. 예전 슈퍼패미컴 시절의 좋은 시절을 다시 보는 것 같다. 닌텐도 코리아 홈페이지 닌텐도 스위치 Game Ranking 1. The .. 2018. 2. 13.
[BP/IT] 파이오니아. 아이폰 화상회의를 위한 모바일 스피커 'RAYZ Rally XW-LTS5' BP's : 파이오니아가 아이폰 화상회의를 위한 모바일 스피커 'RAYZ Rally XW-LTS5'를 출시. 아이폰 자체 스피커폰 성능이 좋은데, 왜 이런 제품이 필요할까?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전문적인 화상회의를 위한 제품으로, 여러 명이 얘기를 해도 음성 구분을 할 수 있도록 선명한 소리를 제공한다. 결국, 일반적인 사용용도로 만들어진 제품이 아니라... 화상회의를 위한 B2B 용 제품으로 생각하면 될 것 같다. 가격은 14331엔으로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화상회의 솔루션 자체가 워낙 비싸기 때문에... 이 정도면 기업체에서 기존 화상회의 대체, 보완 용도로는 충분해 보인다.아마존 재팬파이오니아 2018. 2. 13.
[BP/IT] 해외유심 BP's : 해외유심을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쉽다 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당황할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유심이 지역 인식을 최초에 하는 곳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해당 지역에서 작동을 해야 한다. 서울에서 되는지 안되는지 시험해 보면. 우리나라 유심으로 등록이 되어 버리기 때문.. 사용하는 방법은 유심을 끼운 뒤에 몇 번 전원을 껐다가 켜주면 된다. 그러면, 알 수 없는 언어로 문자가 날아오는데, 그 뒤부터 유심을 쓸 수 있다. 오픈마켓에서 여러 업체들이 같은 제품을 팔고 있기 때문에... 가격을 비교해서 가장 저렴한 제품을 사면 된다. 유심도 사용기한이 있기 때문에 미리 사둘 필요는 없다. 내가 산 유심은 올해말까지가 사용기한이었다.유심을 꺼낸 뒤에 테더링으로 쓸 아이폰5에 장착... 끼워 넣은 .. 2018. 2. 13.